요리

건강을 생각한다면 라면 이렇게 끓여 보세요! - 라면 기름기 없애는 법

zoomma 2013. 12. 18. 06:21
300x250

라면 기름기 없애는 방법

평소 우리가 먹는 라면 칼로리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거기다 나트륨까지 많으니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음식에서 제외되나 봅니다. 하지만 밥보다 맛있는 라면 정말 끊을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어릴적부터 익숙해진 그 오묘한 맛은 다른 어떤 음식과 비교해도 비교 당할 수 없는 맛이지요. ' 몸에 안 좋다 '. ' 칼로리가 높다'. ' 나트륨이 많다 ' 는 것을 알면서도 끊지 못하는 라면...그럼 라면을 끓일때 칼로리를 조금이나라도 낮출 수 있다면 어떤가요 왠지 편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라면 끓일때 칼로리를 조금이라도 낮추는 법을 말입니다.

[ 라면 기름기 없애는 방법 ]


제일 먼저 라면물을 올릴때 냄비를 두 개 준비합니다. 하나는 면을 삶을 물과 하나는 라면을 끓일 물을 말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한데요. 라면을 만들때 대부분 공장에서 팜유를 사용하는데 팜유는 동물성지방하고 비슷한 불포화지방의 함량이 1:1로 식물성으로 유지하면서저온 상태에서는 고체 형태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우리 몸에 들어가서 그게 축적되면 열관의 벽을 막아 버리게 되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등 혈관계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라면을 끓일때 면을 따로 삶아 팜유를 조금이라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라면, 기름기 없애는 법

라면 기름기 없애는 팁

라면

몸에 안 좋은 팜유가 라면에..


평소 라면을 끓일때는 물이 끓으면 라면과 스프를 동시에 넣어 면 자체에서 나오는 기름을 잘 의식하지 못하고 먹게 되는데요.. 면만 따로 삶아 보면 기름이 동동 뜨는 것을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그 기름이 팜유 즉, 몸에 해로운 기름이지요.


그래서 면을 삶은 뒤에 망에 라면을 넣은 뒤 찬물에 녹아 있던 기름을 제거하는겁니다.

라면

라면 만들때 사용된 팜유 제거..


기름이 쏙 빠져서 그런지 탱글탱글 면발이 건강한 면발로 보이네요..


그 다음은 물이 끓을때 스프를 넣는데요.. 스프는 절반만 넣고 각종 채소를 넣어서 먹는게 좋아요..

라면

스프를 적게 넣어 삼삼하면 김치를 곁들어 먹어!


라면 끓일 물이 끓으면 라면 스프와 삶아 놓은 면을 넣어 바르르 한번 끓이면 완성입니다.

라면

팜유제거하니 라면 국물이 깔끔해..


근데... 이렇게 라면을 끓이니 평소 우리가 해 먹던 라면과 좀 다르다는거 느끼죠..네..맞습니다. 기름이 동동 뜨던 라면국물이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화룡점정으로 채소 넣으시공.......


기름기를 쫙 뺐더니 라면 국물이 왠지 몸에 건강해지는 듯한 느낌이 팍팍 드네요...ㅎ


혹시 라면스프를 적게 넣어 왠지 삼삼한 맛이라면 김치와 같이 먹으면 되겠죠.. 평소 라면을 먹을때도 김치와 같이 곁들어 먹는데 생각해 보세요.. 김치도 짠데 얼마나 몸에 나트륨이 많이 섭취되겠어요..


라면 한 개에 하루 권장량 나트륨이 거의 다 들어 있다는데 어떻게해서라도 나트륨도 줄여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음식으로 정착이 된 라면 ...꼭 먹어야 한다면 조금이라도 건강을 해치지 않게 조리해서 먹는게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라면은 먹고 싶은데 귀찮다는 이유로 그냥 막 끓여 드신다면 아마도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혈관에 기름이 쌓여 각종 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라면 ..이제 건강도 생각해서 조리해 드시길 바랍니다. ^^

라면에 이걸 넣었더니 너구리맛 라면이 되었어.. 완전 신기!
라면 끓일때 나트륨 줄이는 방법 4가지.." 야식으로 먹어도 걱정없어!"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