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한끗 차이로 쉬우면서 유용한 생활 속 꿀팁 모음

zoomma 2021. 6. 25. 09:51
300x250

[ 환경도 살리고 재활용도 하고 1석 2조의 효과 생활 속 꿀팁 ]

생활 속에서 소소한 것 하나에도 조금만 생각한다면 정말 유용한 정보가 많은데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이 그렇습니다. 버리면 쓰레기이지만 이 또한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몇 가지 알려 드립니다.

긴 전화기 줄을 정리하려는데 '이것' 만 있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그것은 바로 1회용 마스크 구입 시 안에 들어 있는 마스크 걸이입니다.

별 사용할 일이 없을거란 생각에 그냥 버리신 분들 은근히 많으실 겁니다. 이젠 그냥 버리지 말고 전화기 줄 정리하는 데 사용해 보세요.

전화기 줄을 마스크 걸이 안쪽에 먼저 걸어 놓은 뒤 선을 돌돌 말아 정리한 후에 반대편 고리에 끼워 주세요.

이렇게 정리해 놓으면 정말 깔끔하게 선이 정리가 됩니다. 전화기 줄 뿐만 아니라 이어폰 줄이나 지저분한 줄을 정리할때도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죠~

잘 사용하지 않는 전화기라 이렇게 정리해 두었어요.

취미로 각종 화초를 많이 키우는데요. 여름이라 그런지 화초들이 폭풍 성장을 하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지지대가 필요한 경우가 많더라고요.

어이구 이런.... 빨리 구부러진 부분을 바로 세워줘야겠다는 생각이....

지지대가 따로 없다면 빨대를 이용해 지지대를 만들 수 있어요.

빨대 한쪽을 접은 후 다른 빨대 안쪽에 끼워 넣으면 단단한 지지대로 사용 가능해요.

더 긴 지지대가 필요하다면 같은 방법으로 계속 빨대를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스크걸이랑 고무줄로도 지지대 없이 화초를 이쁘게 고정할 수 도 있어요.

요렇게...

더 확실하게 고정하고 싶다면 빨대를 이용해 지지대로 사용하고 서로 연결하면 됩니다.

평소 저렴하다고 생각되면 넉넉하게 사오는 편인데요. 먹을 만큼 덜어 낸 뒤엔 비닐봉지에 보관하다 이번에 밀키트 박스가 집에 많이 굴러 다녀 그것으로 깔끔하게 정리를 해 봤어요.

밀키트 박스를 재사용하기 전에는 꼭 깨끗이 세척해 주시고요.

생각보다 너무 많았던 꼬시래기입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좋아요. ^^;;

냉장고에 정신없이 툭하니 비닐봉지가 지저분하게 올려졌었는데 밀키트 박스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과일이 담아졌던 플라스틱 박스도 남은 쌀을 보관할때 딱이더라고요.

락앤락 통에 쌀을 담고 남은 것을 플라스틱 통에 담았습니다.

이렇게 뚜껑을 잘 닫아 냉장고에 보관하니 어찌나 깔끔해 보이던지.... 굿!

각종 플라스틱 통도 전 버리지 않고 가까운 바닷가에 캠핑 갈 때 과일을 넣어 갑니다. 칸칸이 있는 플라스틱 통 은근히 편하더라고요.

그 외 밀키트 박스엔 남은 파, 채소, 달걀 등을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보관하니 냉장고 내부도 깔끔해졌고 한 눈에 뭐가 있는지도 알 수 있어 냉장고 정리가 확실히 되더라고요.

초당옥수수를 요즘 매일 먹는데요.. 이 또한 보관하기가 정말 유용하고 편해요.

냉장고 정리가 한 방에 되어 버린 느낌입니다. 남편도 뭐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 쉬워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1회용 소스나 양념등은 보이는 통에 한꺼번에 넣어 보관하면 찾기 쉽습니다.

뚜껑을 잘 닫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이 또한 확실한 정리가 되겠죠..

밀키트 박스 마지막으로 재활용 또 했네요. 페인트를 넣어서 사용했더니 너무 편하더군요.

페인트를 다시 발라줘야 할 곳이 있었는데 오늘 시간 내서 다 발랐어요.

밀키트 박스를 사용했더니 뒤처리도 너무 수월해서 좋았습니다. 굿!

제주도에 이사 온 이후 나날이 셀프인테리어 달인이 되어 가고 있는 듯한 우리 부부... 하루가 너무 짧다고 느껴질 만큼 열심히 사는 것 같습니다. 사람 써서 할 인테리어도 뚝딱 해 버리는 조금은 엉뚱한 모습이기도 하지만 힘든 만큼 보람이 커서 계속하게 되는 것 같네요. 날씨가 많이 무더워졌어요.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