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기사

최대 반값까지 할인하는 소셜커머스 200% 잘 이용하는 방법.

zoomma 2013. 2. 14. 07:30
300x250

소셜커머스 200% 잘 활용하는 방법

한달에 한 두번은 소셜커머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과 먹거리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소셜커머스로 아무리 할인을 많이 해 준다고 해도 왠지 믿음성이 별로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상에서 다양하게 사기성 쇼핑등이 많이 나와 더 그랬는지도 모릅니다. 이젠 소셜커머스를 자주 이용하다 보니 나름 쇼핑하는 노하우도 생겨 요즘엔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잘 알아 보지 않고 가격이 싸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구매를 할 경우 자칫 손해보는 듯한 느낌이 들때도 있지요. 사실 처음엔 저도 그런 일이 있었답니다.

한 예를 들자면 ...한 음식점에서 반값 할인하는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가게와 달리 음식을 시키고 나서 보니 메뉴판 사진과 비교해 너무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물론 2인용이 아무리 봐도 1인용 음식 같더군요.. 뭐.. 음식점마다 양이 차이가 날 수도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식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식사를 하고 카운터에 계산을 하러 갔더니 우리가 시킨 음식이 다른 사람들처럼 요리명이 나오는 것이 아닌 ' 00 (소셜커머스이름) ' 이라고 적혀 있더군요. 한마디로 싼 가격에 내 놓은 음식의 값은 반값 할인된 가격만큼의 요리였던 것입니다. 그런데 더 어이없던 일은 다른 사람들은 주차권을 주는데 소셜커머스로 계산한 사람은 주차권을 안 주는 것입니다. 중요한건 소셜커머스에서 주차장은 있다고 해 놓고선 정작 주차권은 주지 않았던 것..여하는 그런 일이 있은 후 우린 소셜커머스로 구매한 티켓으로 음식점을 갈때 약관 하나 하나 다 읽고 가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최대 반값까지 할인하는 소셜커머스 200% 잘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려 합니다. 절대 실수하지 않고 후회하지 않게 말이죠.

첫번째..메뉴판에선 (소, 중, 대 ) 구분되어 있지만 할인쿠폰에선 (중) 자부터 있을때는 대부분 할인된 쿠폰으로 온 사람들인 줄 알고 양 차이가 나는 곳이 있음. 2명이 가서 (소)자를 먹어도 충분한데 굳이 (중)자를 시키는 사람은 거의 없으니 한눈에 보기에도 주문할때 쿠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두번째.. 할인쿠폰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계산을 할때 00 쿠폰이라고 말하면 끝인데 음식을 시키면서 바로 쿠폰이라고 말해야하는 곳도 있으니 안내사항을 꼭 읽어 보고 가시길...음식을 다 먹은 후 쿠폰이라고 말하면 돈을 더 지불해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물론 전 쿠폰 선제시라고 적힌 음식점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비 음식이 차이가 있을 것 같아서요...고로 쿠폰 선,후제시 무관합니다 라는 곳을 확인하고 구매를 하지요.

 

 

세째.. 쿠폰 사용이 안되는 날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바렌타인데이는 불가합니다.' '화이트데이는 불가합니다.'' 설연휴 사용 불가합니다. '라고 적힌 것을 못보고 식사하러 갔을 경우 할인된 가격이 아닌 정상적인 가격을 다 지불하고 나오는 일이 생기니 미리 꼭 안되는 날을 확인하시길요..

 

네째.. 주차장은 필수적으로 확인해 보시길요. 주차가 안되는 곳이면 오히려 할인된 가격만큼 주차비로 돈을 더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니 주차장은 꼭 확인해 보세요.. 만약 주차가 안된다면 주변 주차장의 시세도 미리 알고 쿠폰을 구매하면 좋을 듯...

다섯째.. 할인쿠폰을 구매했을경우 혹시나 사람이 많을까봐 예약을 하고 간다는 생각는 금물..예약조건에 예약불가라고 되어 있음 예약없이 가야 함. 만약 예약하고 갈 경우 나중에 할인이 안 될 수 있음. 여하튼 사용제한에 대해 꼭 읽고 가는건 필수..



여섯째.. 만약 쿠폰을 구매하고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 환불제 적용에 대한 내용을 미리 아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소셜커머스는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티켓은 유효기간 종료 3일 후, 구매 금액의 70%를 적립금으로 돌려 받습니다.


최고 반값까지 할인하는 소셜커머스는 잘만 이용하면 정말 편리하고 유용하답니다. 처음엔 위의 내용에 대해 잘 인지하지 못하고 티켓을 구매했다가 솔직히 돈이 아깝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기분이 상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음식의 차이에서 부터 손님을 대하는 음식점 사장님의 행동도 눈에 띄게 차이가 났으니까요..그당시엔 이런 마음도 솔직히 들었답니다. " 싼 가격만큼 딱 그 수준이야! " 라고 ..하지만 이젠 하나 하나 꼼꼼하게 잘 따져서 가다 보니 그런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돈을 버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라는.... 이젠 여러분들도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할인된 가격으로 음식점을 찾을땐 꼭 제가 가르쳐 준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시길요..그럼 절대 실수하지 않을거예요.

바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어제 소셜커머스에서 음식점 티켓 하나 구매했습니다. 남편이랑 오붓하게 맛난거 먹으려구요.. 40%
나 할인된 가격이니 그 가격만큼 선물하나 사줘야겠어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