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 광어 대축제에서 본 황금광어 신기하네!

zoomma 2016. 10. 29. 18:38
300x250

황금광어를 아시나요?

'청정 제주광어는 믿음과 우수성으로 세계로 향하는 제주의 자랑이다!' 라는 타이틀을 걸고 제주 광어 대축제가 열렸다. 최적의 광어양식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도 연평균 기온이 제주 광어를 키우는 적정 온대성 기후인데다가 청정 제주해수와 용암해수를 혼합하여 24시간 광어양식에 적합한 최적의 수온 환경을 유지하고 있어 마음 편히 믿고 먹을 수 있다. 물론 대한민국 최대 광어양식기지인 제주도인데다가 수산물이 안심하고 서식하는 생명의 보고라는 점이 전국 뿐 아니라 세계에서 알아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황금넙치 (광어)



제주시 시민복지타운에서 10월 29일 토요일부터 30일 일요일까지 제주 광어 대축제가 열린다. 우리도 제주에서 광어초밥 전문점을 하기에 행사에 빠질 수 없어 가게 일을 마치고 참석하게 되었다.



제주 광어 대축제에선 다양한 행사들이 열리는데 제일 재밌어 하는 행사는 아마도 아이들이 광어잡기 체험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다양한 광어요리들이 선보여 축제를 보러 온 사람들에게 맛있는 음식으로 먹는 즐거움을 덤으로 주기도 했다.



광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이 선보여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충분한 축제의 현장...



각종 부대행사는 시간별로 열려 광어 대축제를 보러 온 사람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제주도 수산업계에서도 다양한 먹거리를 싼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열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손에 한 아름 사가는 모습이었다.



그외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있어 휴일 가족과 함께 방문한 사람들은 뜻깊은 시간도 갖게 되었다.



제주 광어 대축제에서 제일 눈에 띄는 건 바로 황금넙치(광어)였다. 물론 개개인의 관심분야에 차이가 있겠지만 광어초밥 전문점을 하는 우리에겐 특별하게 보이기에 충분했다.



노란 형광색처럼 빛나 보이는 것이 영락없이 황금광어다.



평소 보던 광어의 모습에 황금색 옷을 입혀 놓은 듯 신기하게 보였다.



황금넙치는 넙치의 돌연변이로 희귀개체이다. 일반적으로 양식넙치에서도 1/1,00,000,000 정도의 확률로 발생하는 희귀개체인 셈이다. 현재 이 황금넙치를 연구는 계속적으로 진행 된다고 한다. 이 황금넙치를 연구한 곳은 친어관리부터 종묘생산까지 전 과정이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하니 광어 양식업계에서는 나름 관심을 가지고 볼 것 같다.



황금넙치 (광어)



광어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재미나게 하는 아이들



매일 보는 광어지만 그림으로 그려 놓으니 더 귀엽고 사랑스럽다.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제주 광어 대축제 일요일(10월 30일)까지 행사가 진행되니 시간되면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광어 대축제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호응이 대단했다.



개인적으로 황금광어 참 특이하고 재미나게 구경했던 것 같다. 세계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알아주는 제주 광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더 발전된 모습이 되리라 여겨 본다.


제주 광어 대축제 행사장에서.....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