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기사

이런 인삼가게는 처음이야!

zoomma 2015. 2. 2. 20:57
300x250

재래시장의 서비스가 백화점 못지 않아!

얼마전 홍삼을 사기 위해 한 인삼가게에 갔다가 재미나기도 하고 특별해 보여 소개할까합니다. 아마 제가 오늘 소개하는 인삼가게에서 본 특별한 모습은 어느 인삼가게에 가도 보지 못할 진풍경이라는 점 감히 말씀 드립니다. 제 글을 보시면 아마 대부분 사람들이 ..' 이런 곳도 있어? ' 라고 의아해 할 정도가 될테니까요...그럼 재미나고 독특했던 인삼가게 이야기 보따리 풀어 봅니다.

 

대명인삼, 한국대명인삼인삼가게에서 왠 핸드드립?

홍삼을 사기 위해 부전시장내에 밀집되어 있는 한 인삼가게에 들렀습니다. 이곳저곳 둘러 보고 물어 보니 친절하게 자세히 잘 알려 주시는 사장님..그리고 먼 길 오셨다며 차를 대접하겠다길래 전 평소 가게에 가면 먹는 차 종류나 믹스커피를 주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커피를 달랬더니 이내 원두커피를 분쇄하고 물을 올려 데우더군요.

헉4

'뭐지 이 분위기는?!'

 

원두커피원두커피 분쇄기

그리곤 물이 끓으니 핸드드립 세트를 준비하더니 이내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주십니다. 솔직히 인삼가게에서 핸드드립을 해서 커피를 내려 준다는 것도 특별해 보였는데 더 특별했던 모습은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리는 모습이 마치 커피숍에서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주문했들때 보던 그 모습 그대로였다는 것!!!!!

 

대명인삼,한국대명인삼,정성스럽게 핸드드립을 하는 인삼가게 사장님

그리고 보니 물을 붓는 주전자 즉, 핸드드립 주전자를 보니 백화점에서 봤던 그 유명한 동주전자...... 일단 물어 보곤 싶었지만 너무 열심히 열과 성의를 다해 핸드드립을 해서 자세히는 물어 보지 못하겠더군요. 아쉽~

 

헉.... 거기다 원두도 엄청 신선한 느낌이 듭니다.

거품작렬~~~~~

 

핸드드립을 다하고 조금만 기다리라는 사장님... 그렇게 정성스럽게 내린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었습니다. '커피숍 보다 맛이 있다'라는 표현이 들 정도로 괜찮았던 기억이 .....

 

손님이 올때마다 직접 정성스럽게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준다는 인삼가게 사장님.... 조금 웃기기도 하고 재밌어서 " 인삼가게에 인삼차를 주던데 여긴 좀 다르네요 " 라고 하니 커피가 아니라 차를 달라고 하면 인삼차를 준다고 하더군요..

굿보이

제가 갔던 조금 특별했던 인삼가게...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리는 사장님 모습

 

인삼을 사러 온 손님들 대부분이 특이한 모습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것저것 홍삼가격을 물어 보니 이건 또 뭐지?!...

홍삼정과를 맛보라고 가위까지 들고 와서 잘라 주십니다.

 

에궁...이러시면 부담백배인뎅.........이런 생각이 뇌리 속에 쏴~~~~~그런데 그런 마음을 읽었는지 인삼가게 사장님은 밝은 미소로 안사도 되니 맛보라고 드리는거라며 말씀하셔셔 부담이 솔직이 적었습니다.

 

한국대명인삼홍삼정과

한국대명인삼, 부전시장인삼가게 한 켠에 놓여진 핸드드립세트

한국대명인삼 부전시장핸드드립을 하는 인삼가게 사장님의 모습이 신기해 사진을 찍는 손님

하여간.. 많은 인삼가게가 밀집되어 가격비교도 할겸 2층 입구에 있어 들렀던 인삼가게인데 손님에게 직접 원두커피를 분쇄해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주는 곳은 처음이라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무엇보다도 많은 것을 물어 보아도 웃으면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요즘 재래시장에 서비스교육을 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 봤지만 백화점 못지 않은 서비스에 그저 놀라운 하루였습니다.

커피한잔

' 이런 곳 처음이지? '

ㅋㅋㅋㅋㅋㅋ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