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것이 바로 제주에서 유명하다는 꽁치김밥이야!

zoomma 2014. 8. 7. 07:29
300x250

제주에서 유명한 꽁치김밥에 빵 터지다

제주 올레길 주위에 보면 다른 지역에서 보기 힘든 조금은 생소한 음식이 있습니다. 이름하야.. 꽁치김밥! 아직까지 먹어보지 못하고 들어 보지도 못한 분들이 많을 것 같은 음식이라 오늘 소개할까합니다. 여러분은 꽁치김밥이라고 하면 어떤 것부터 상상이 가시나요? 전 처음에 꽁치살을 다져서 김밥 속에 넣은 것을 말하는 줄 알았습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상상을 한 분들이 의외로 많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그럼 제주에서 그렇게 유명하다는 꽁치김밥 구경해 보실까요...

 

꽁치김밥제주에서 유명한 꽁치김밥

사진으로만 봐도 조금 황당한 비쥬얼에 입이 딱하고 벌어지는 분들이 꽤 될 듯 합니다. 저도 꽁치김밥을 처음 봤을때 그랬으니까요... 도대체 이런 김밥을 어디서 팔고 있는지 궁금증이 마구마구 밀려 오시죠..그럼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주변에 우정회센타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면 조금은 생소하고 황당한 김밥 즉, 꽁치김밥을 팔고 있습니다. 혹시나 지금 제주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지도 남기니 참고하세요..

 

여느 횟집과 마찬가지로 싱싱한 회와 해산물을 팔고 있는 전형적인 횟집입니다.

 

메뉴판도 횟집에서 보는 그런 내용이죠. 하지만 조금 특별한 것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꽁치김밥..

 

그런데 횟집에 무슨 꽁치김밥을 팔아? 하실텐데요.. 사실 꽁치김밥을 가게에서 드시려면 2인 기본 한상을 드셔야 합니다. 한마디로 세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1인분 20,000원... 만약 꽁치김밥만 개별포장하고 싶다면 4,000원 ..

 

기본 2인상(40,000원)으로 나오는 부요리들입니다. 여느 횟집과 마찬가지로 해산물과 튀김류 그리고 샐러드가 나오고..

 

초밥과 싱싱한 회가 나옵니다. 이 정도만 보면 일반적으로 횟집에서 나오는 음식과 비슷하죠.

 

하지만 다른 집과 달리 꽁치구이 대신 이 집에선 꽁치김밥이 나와요.

 

요렇게.... 풉.... 좀 우습죠..

 

절대적으로 김밥 속에 꽁치살만 다져 넣어서 만든 것이 아닌 꽁치 한마리가 통째 들어갑니다. 처음 보신 분들은 이 비쥬얼에 입이 똭! 벌어질 듯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럼 꽁치김밥을 자세히 한번 더 보시면서 그 비쥬얼에 놀라 보시렵니까.....

 


꽁치 머리부분이 똭!

 

김밥 속 전체에 꽁치가 똭!

 

꽁치꼬리가 선명하게 똭! 어떤가요.. 조금 놀랍고 황당하고 재밌죠.....근데 맛이 궁금하시죠..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기론 생선이 들어가서 비린맛이 나지 않을까하는데 생각했던 것과 달리 맛이 일품이라는 사실.....ㅋㅋㅋ

 

김밥의 하이라이트는 끄트머리인데... 이건 좀 먹기 그렇죠..ㅋㅋ

 

꽁치머리와 꽁지는 그냥 버리는 걸로..대부분 횟집에서 회를 시키면 꽁치를 기름기 쫙쫙 빼서 구워서 나오는데 어떻게 이렇게 꽁치김밥을 생각해 냈는지 그저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자료를 찾아 봤더니 옛날에 뱃사람들이 먹었던 음식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특이해서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정도인데 예전엔 잘 먹지 않았던 음식이라는거.... 하여간 생선 즉, 꽁치가 통째로 한마리 들어간 김밥은 처음이라 처음 접하신 분들 대부분 놀라실 것 같아요. 

 

컥!!!!!!!!!!!!!!!!!!!

간판을 보니 박장대소가....하하하~

나만 웃긴거 아니죠?!...

우하하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