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운동화의 찌든때 쉽게 세탁하는 나만의 노하우

zoomma 2014. 5. 10. 11:54
300x250

운동화 깔끔하게 세탁하는 방법

집안 일은 나름대로 깔끔하게 한다고 해도 표시는 별로 안나면서 할 일이 태산 같다는 생각을 요즘들어 더 하게 됩니다. 오늘은 신발장 정리 후 세탁해야 할 신발들을 하나 둘 세탁했습니다. 날이 포근하다 보니 쿨한 운동화를 신고 다녀야겠다는 생각에 더러워진 신발을 세탁했어요.

 


윗부분은 나름대로 깨끗한데 앞과 옆 부분이 많이 더럽습니다. 얼마전 길을 가다 도로 공사장을 걷으면서 묻은 검정이라 생각보다 잘 지워지지 않을 것 같아 다른 운동화와 달리 차별화된 방법을 세탁하기로 했어요. 다른 운동화는 세탁기게 샤샤샥 돌려도 괜찮을 정도의 상태라서....대부분 신발 편하게 세탁기에 돌리고 하잖아요..저만 그런거 아니죠..ㅎㅎ 그럼 찌든 운동화 깔끔하게 세탁하는 저만의 노하우 알려드릴께요.

운동화의 찌든때 쉽게 세탁하는 나만의 방법 즉 Tip


먼저 뚜껑이 있는 통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반반 섞은 뒤 물을 넣어 녹여 주시는데요..


단, 찬물이 아니라 뜨거운 물이어야 세제와 베이킹소다가 잘 풀리니 그점 참고하시길....


 


뜨거운 물을 부으니 이내 하얀 거품을 내며 세제가 녹는 모습입니다.


 


고무장갑을 끼고 세제를 확실이 녹인 다음 찌든때의 운동화를 통에 넣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열기가 그대로 신발에 전해지게 뚜껑을 꼭 닫아 주세요.


 

이  상태로 시간은 약 20~30분 정도 둔 뒤...


 


신발을 세제통에서 꺼내 솔로 문질러 씻어 주세요.. 뜨거운 물에 세제와 베이킹소다가 다 녹은 상태이다 보니 신발을 씻어 보시면 알겠지만 엄청 때가 잘 지워집니다. 도로 공사시 묻은 검정 솔직히 잘 안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 방법으로 세탁하면 완전 때로 솔솔 수월하게 집니다.


 


짜잔... 완전 새 운동화가 된 느낌입니다. 찌든때로 얼룩진 운동화가 완전 새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신발의 뒷모습도 산뜻...


 


찌든때가 묻었던 앞 부분도 산뜻...

물론 옆 부분도 깔끔하게 세탁되었습니다. 대부분 도로 공사장에서 묻어 온 검정이나 찌든때는 잘 안지워지는데 제가 가르쳐 준 방법으로 신발을 세탁하면 완전 새 신발처럼 깔끔한 상태가 될겁니다. 물론 힘을 들이지 않고 수월하게 말이죠.. ^^

세탁기안 옷 엉킴방지하는 노하우

흰옷에 생긴 곰팡이 제거..이거 하나면 OK!

옷에 묻은 녹 쉽게 제거하는 법

이불빨래 세탁과 빨리 말리는 노하우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