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야외 바베큐 파티 후, 시꺼멓게 그을린 석쇠 닦는 법

zoomma 2016. 5. 29. 11:53
300x250

고기 구워 먹은 후, 석쇠 어떻게 하셨나요?

제주도는 지금 최고의 캠핑시즌인 것 같아요. 저도 마구마구 사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면서 캠핑을 떠나고 싶지만 일을 해야 하겠기에 무더운 여름이 오기만을 그저 기다릴 뿐이네요.. 며칠 전 제주도에 정착하면서 알게 된 지인들이랑 바베큐 파티를 했어요. 자주는 아니어도 한 달에 한 번은 고기를 구워 먹으며 스트레스 팍팍 날려 버린답니다. 물론 제주도에 이사 온 이후 스트레스는 반으로 줄었지만 그래도 오래도록 건강하게 살려면 스트레스 0%에 도전해야죠..

 

 

지인들과 구워 먹었던 맛난 고기와 소세지

 

 

 '바베큐 파티를 하려면 이 정도는 먹어 줘야지!' 하면서 남편이 등에 대형 고기 한 팩을 짊어졌지만 실제론 우린 먹을 만큼만 구입했어요.

 

 

고기 굽기 전 인증샷은 기본~ 부위별로 맛난 것을 구입해서 먹었어요. 지금 다시 사진으로 봐도 침이 꼴깍~

 

 

고기는 연탄불에 구워야 맛이죠~ 불이 더 활활 타기 전에 소세지부터 구워 먹었어요.. 완전 꿀맛!!!!

 

 

드디어 각종 부위별로 고기를 구워 폭풍 흡입!!!

 

 

정말 맛있게 먹었던 야외에서의 고기 파티였습니다.  물론.......... 야외에서 뭘 먹는다는 것은 늘 그렇듯 뒷처리가 제일 고심이죠..

 

 

시꺼멓게 그을린데다가 기름이 석쇠에 잔뜩..... 하지만 걱정 없어요. 아무리 시꺼멓게 그을린 석쇠라 할지라도 치약 하나면 있으면 간단히 해결되니까요.. 그럼 오늘 노하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시꺼멓게 그을린 석쇠 닦는 법' 이란 제목으로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시꺼멓게 그을린 석쇠 닦는 법 ]

 

필요한 것은 ? 못쓰는 칫솔, 유통기한 지난 치약

 

 

치약은 연마제 성분이 있어서 녹슨 부분을 닦을때나 석쇠나 철판을 닦을때 유용해요.

 

 

치약을 칫솔에 물 없이 묻혀 주세요.

 

 

그리고 시꺼멓게 그을려진 석쇠를 싹싹 ~ 닦아 주세요.

 

 

치약만 묻혀 닦았을 뿐인데 정말 신기할 정도로 잘 닦입니다. 한 번 해보시면 놀라실거예요. 더 ~더 ~ 수월하게 닦으려면 물에 30분 정도 불리면 되요.

 

 

칫솔로 박박 문지른 석쇠는 물로 한 번 헹궈 주세요.

 

 

그럼 이 상태가 됩니다. 석쇠 닦기 전과 후 비교해서 보니 완전 깔끔하게 닦였죠.

 

 

나머지 부분도 칫솔에 치약을 묻혀 닦아 주고 완벽한 기름때 제거를 위해 주방세제를 스펀지에 조금 묻혀 닦은 뒤 물에 헹궈 주심 되요.

 

 

시꺼먼 석쇠가 새 것은 아니더라도 정말 깔끔하게 닦였습니다.

 

 

요거 들고 다음에 또 고기 구워 먹으러 고고씽~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 먹은 후 지금껏 시꺼멓게 그을린 석쇠 어떻게 닦으셨나요? 혹시 버리신건 아니신지.....이젠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을 이용해 깨끗하게 닦아서 다시 석쇠 사용하세요.  생각보다 너무 수월하게 닦이니 힘도 안들어서 좋아요. 캠핑의 황금계절이 왔는데 소소한 팁이지만 아마도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