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알루미늄 호일 어디까지 써 봤니?

zoomma 2016. 6. 4. 02:53
300x250

알루미늄 호일 200% 활용법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알루미늄 호일입니다. 대부분 주방에서 사용 용도는 고기를 구워 먹을때 석쇠 위에 올려 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거나 음식이 남았을때 포장용으로 많이들 사용합니다. 하지만 알루미늄 호일이 생각지도 못한 곳에 활용된다면 어떨까요...엄청 유익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알루미늄 호일 200% 잘 활용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말입니다.


* 알루미늄 호일 200% 활용하는 방법 *

 

 

1. 감자껍질 벗길때 사용하기.

 


감자크기가 크면 감자 깎는 채칼로 껍질을 벗기면 수월하지만 너무 작은 감자는 자칫 잘못하면 채칼에 손이 베이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껍질을 벗기지 않고 요리를 하기엔 왠지 찜찜하고...

 

 

그래서 전 작은 감자의 껍질을 벗길때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합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적당량 크기로 잘라 손으로 뭉쳐 주세요.

 

 

알루미늄 호일 두께는 감자의 크기보다 조금 크게 ....

 

 

돌돌 만 알루미늄 호일을 감자에 대고 박박 문질러 주세요.

 

 

손가락에 조금 힘이 들어가긴 하지만 생각외로 감자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물론 너무 작아서 벗기기 힘든 감자도 껍질 벗기는데 문제없답니다.

 

 

감자를 벗긴 후 알루미늄 호일엔 이렇게 껍질이 묻어 나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너무 작은 감자..이젠 알루미늄 호일을 뭉쳐서 안전하게 벗기세요. 완벽하진 않지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게 껍질이 벗겨집니다.

 

2. 가위나 칼이 잘 들지 않을때 사용하기.

 

과일을 깎다 칼이 들지 않아서 순간적으로 당황하신적 있으시죠? 그렇다고 숯돌에 칼을 갈아서 사용하기엔 왠지 귀찮아 그냥 힘을 써 가며 과일을 깎으신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해 보셨을겁니다.

 

 

그럴때도 간단한 방법으로 칼이 잘 들게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적당량 크기로 잘라 여러번 겹쳐 주세요.

 

 

그리고 잘 안드는 칼을 위에서 아래로 서너 번 왔다갔다 호일을 잘라 주세요. 여러겹 겹쳤기때문에 쉽게 호일이 잘리진 않으니 안심하시구요... 이렇게 몇 번만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면 정말 칼이 잘 든답니다.

 

 

칼이 아닌 가위가 잘 들지 않을때도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면 좋아요..

 

 

가위는 알루미늄 호일을 몇 번만 잘라 주시면 정말 놀랄 정도로 가위가 잘 든답니다.

 

 

이젠 칼이나 가위가 잘 들지 않을때도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세요.

 

 

3. 카푸치노에 넣을 우유거품 만들때 사용하기.


집에서 원두커피를 내려 먹는 경우는 많아도 카푸치노를 만들어 먹는 경우는 별로 없을겁니다.

 

 

하지만 집에서도 간단하게 카푸치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사실......

 

 

물론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해서 말입니다.

 

 

우유는 따뜻하게 데워서 거품을 내줘야 거품이 잘 납니다.

 

 

물론 우유를 통에 넣어 사정없이 흔들어줘야 하지만요.... 그런데 통에 넣어 흔든다고 다 거품이 풍성하게 나오지 않아요. 그래서 준비한 것이 알루미늄 호일입니다. 호일을 작에 뭉친뒤에 통에 넣어 흔들어 주세요.

 

 

그럼 순식간에 거품이 많이 생깁니다. 이젠 풍성한 우유거품을 원한다면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세요.

 

 

거품이 생긴 우유를 원두커피위에 살짝 올려 주시고 계피가루를 솔솔 뿌려 주시면 카푸치노 완성.

 


뭐...모양은 커피숍에 파는 카푸치노랑 차이가 있긴 하지만 맛은 정말 좋아요. 조금은 엉뚱한 발상이긴하지만 어떤가요 생각을 조금 했을 뿐인데 알루미늄 호일이 생활 속에서 이렇게 활용도가 높답니다. 이젠 알루미늄 호일을 고기 구워 먹는데만 사용하지 마시고 다양하게 사용하세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