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선물 받은 생화 오랫동안 보관하는 6가지 방법

zoomma 2016. 12. 6. 06:30
300x250

꽃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특별한 날 선물용으로 많이 받는 꽃...두고 두고 화병에 꽂아 놓고 보고 싶은게 당연한 마음일겁니다. '나이가 들면서 꽃이 뭐가 좋아!' '돈이 최고야! ' 하면서도 은근 연자들은 꽃 선물에 말로 표현 못할 기분에 사로 잡힙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시들어 버리는 꽃 조금 은 더 길게 처음 받았을때의 모습을 간직하면 어떨까요.. 오늘은 생화 오랫동안 보관하는 팁 포스팅 해 봅니다.



[ 생화 오랫동안 두고 보려면? ]




1. 가지를 잘라낸 자리를 '+'자형으로 쪼개거나 껍질을 깎거나 뭉개서 표면적을 넓혀 물을 빨아 올리기 쉽게 하면 훨씬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요.



2. 차가운 사이다를 꽃병에 살짝 뿌려두면 삼투압으로 인해 꽃이 물을 더 잘 빨아 들이게 되고 꽃이 싱싱하게 오래갑니다. 거기다 꽃줄기의 끝부분이 썩는 것도 막아준다는 사실..사이다가 없다면 설탕을 넣어도 됩니다.




3. 물속에 락스 한방울 넣으면 오래 갑니다. 이는 세균번식을 막아 좀 더 꽃이 오래 갈 수 있는 이유.. 아참.. 장미종류는 소주같은 술도 효과가 좋아요.



4. 물을 갈때는 줄기를 조금 자르고 물의 양은 많게 온도는 낮게 해 주심 더 오래간다는 사실...



5. 열탕법을 이용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요. 비단향꽃무나 마거리트등 단단하고 굵은 줄기는 끓는 물에 몇 초간 담궈 화병에 꽃아 주면 좋아요. 아참..이때 꽃잎은 뜨거운 김을 쏘이지 않게 신문지나 헝겊으로 싸서 해 주시길.....



6. 10원짜리 동전을 넣어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는 사실.. 10원짜리는 동에서 음이온을 발생하여 물을 상하지 않게 하는 원리가 있답니다. 물론 옛날 동전으로~



아름다운 꽃을 오랫동안 보고 싶다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유지하는 노하우 몇 개만 습득해도 오랫동난 화사한 꽃의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특히 특별한 날...생일이나 결혼기념일에 선물받은 꽃이라면 더 오랫동안 보관해야겠죠. 꽃 하나로 집안 분위기가 확 바뀐다는거 잘 아실겁니다. 오늘 화사한 꽃으로 집안 분위기를 업시켜 보시는건 어떠신지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