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기사

생활의 달인에 방송된 단돈 1,000원으로 대박난 '이것'은?

zoomma 2014. 3. 26. 07:00
300x250

30년 동안 재래시장에서 추억의 음식

생활의 달인에서 방송되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곳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서동시장으로 갔습니다. 도대체 어떤 음식이길래 서동시장이 난리가 났을까? 하는 궁금증이 먼저 들었습니다.. 그건 바로 30년 동안 시장을 찾는 사람들의 입을 즐겁게 해 준 바로 계란만두였습니다. 솔직히 직접 보기 전에는 계란만두라고 하는 말이 너무도 생소했습니다. '만두 속에 계란이 들어 가는 건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죠. 하지만 직접 보자마자 '오~호 이런 만두도 있구나!' 하는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계란만두, 서동,

계란만두집으로 대박난 가게에 들어서니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북새통을 이루었습니다.

맛나분식, 서동,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먼저 보니 1인분 가격이 대부분 단돈 1,000원을 알리고 있더군요.

순대

순대 1인분 1,000원

우린 이 집에서 유명하다는 계란만두를 시켰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제법 많이 걸린다네요.. 미리 주문을 한 사람도 있고 포장을 해 가려고 기다리는 사람과 계속 손님이 오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긴 시간을 기다리다 메뉴판에 있는 순대와 떡볶이 1인분씩을 각각 시켰습니다. 사실 어딜가나 순대 1,000원어치는 안 팔잖아요.. 하여간 싼 가격에 양이 적을거라 생각하고 시켰더니 이게 웬걸.. 양이 푸짐합니다.

맛나분식

떡볶이 1인분 1,000원

착한가격에 양까지 푸짐한 것은 물론 맛도 시장통에 파는 것치곤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딜가서 단돈 2,000원에 종류별로 먹겠어요... 안 그런가요..ㅎㅎ

맛나분식, 생활의 달인

순대를 먹으면서 벽을 보니 방송을 얼마전에 탔거 같네요..


얼마나 기다렸을까.. 생활의 달인에 나 온 그 계란만두가 나왔습니다. 처음 이 모습을 볼때는 '이게 정녕 만두인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름은 주인장이 붙이기 나름이니 그려려니 이해하고 넘기려구요..


지금껏 전국에 만두란 만두는 다 먹어 봤지만 이것을 만두라 칭하니 처음엔 이해불가였다는.... 마치 당면에 달걀을 풀어 같이 부친 것 같은 부침개란 생각도 들었어요. 먹는 방법은 계란만두에 간장을 솔솔 뿌려 먹으면 된다고 하던데 그냥 먹어도 짭짤하니 먹을만 했습니다.

계란만두

생활의 달인에 나 온 계란만두


만두를 먹어 보면서 생활의 달인에 나 온 이유를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특색있는 음식이긴 했던 것 같아요. 저 또한 부산에 살면서 이런 음식은 처음 접해 보거든요.. 뭐랄까..아이디어로 만든 음식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군요. 하여간 먹다 보니 집에서도 누구나 다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같다는 생각에 사장님이 계란만두를 만드는 모습을 자세히 보고 왔어요. 사장님도 사진을 찍는다고 양해를 구하니 흔쾌히 허락하시더군요..

[생활의 달인에 나 온 계란만두 만드는 법]


제일 먼저 삶아 놓은 당면을 후라이팬에 올린 뒤 달걀을 올려서 서로 잘 섞이게 풀어 줍니다.


달걀이 당면과 잘 섞인 후 달걀이 살짝 익을때 즈음에 뭔가를 투입하는데요...


이 하얀물이 바로 이 집만의 노하우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알려주진 않았지만 밀가루물이나 녹말물로 추정됩니다. 제 생각엔 녹말물.....ㅎ 여하튼 이런 상태로 익혀서 만든게 계란만두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쉬워 조금 허접해 보인다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모든 음식은 아이디어 싸움이라 전 아이디어에 한 표 크게 던집니다.

계란만두

계란만두 만드는 과정

계란만두

생활의 달인에 나 온 일명 '계란만두' 입니다.


계란만두를 만들때는 1인분씩 따로 만드는 것이 아닌 넓은 팬에 당면과 달걀을 많이 풀어 만든 뒤 1인분씩 잘라서 주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보니 어떤 분은 더 많이 가져가게 되는 경우가 생기고 어떤 분은 적은 양을 먹게 된다는 ..일명 복불복인 셈이죠.. 뭐..제 생각엔 단돈 1,000원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양에 별로 구애는 받지 않았어요..30년 되었다는 이 음식은 예전엔 특별식 같은 존재였다고 하더군요.. 세월이 흐르면서 지금은 추억의 음식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올드보이에서 최민식이 15년동안 먹었던 군만두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