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2 주부 9단 생활정보

빈 페트병을 잘라 싱크대 배수구에 넣으면 일어 나는 일

zoomma 2022. 1. 8. 14:58
300x250

[ 빈 페트병 난 '여기'에 사용한다! ]

페트병은 생활 속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냥 버리면 너무 아쉬운데! 하는 생각이 절로 들 때가 많을 정도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싱크대 배수구 청소할 때 빈 페트병을 이용해 봤습니다.

각 가정마다 싱크대 배수구 통이 다 다를겁니다. 거기에 맞게 페트병을 자르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빈 페트병을 도대체 어디에 사용할까? 그건 바로 싱크대 배수구 청소할 때 사용해요.

꼬질꼬질한 싱크대 청소 누구나 그렇듯이 손으로 대기 싫죠. 그렇다고 청소를 안 하면 안 좋은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오게 되니 일주일에 한 번은 청소를 해줘야 나중에 찌든 때를 없앨 때 힘들지 않습니다.

배수구 통 안에 있는 것을 다 분리해 준 뒤 크기에 맞게 잘라 둔 페트병을 배수구 물 내려가는 곳에 꽉 끼웁니다.

그 다음은 과탄산소다를 솔솔 뿌려 줍니다.

이렇게 과탄산소다를 뿌린 후에 뜨거운 물을 부어 약 1분 간 그냥 방치해 주세요.

1분 간 방치 후 배수구 입구 구멍에 꽂아 두었던 페트병을 뺍니다.

페트병을 빼고 난 뒤엔 물로 깨끗이 헹궈 줍니다.

이때 불려져 있던 꼬질꼬질 물때가 깨끗이 실려 내려갑니다. 만약 너무 오랫동안 세면대 배수구 청소를 하지 않았다면 못쓰는 칫솔을 이용해 한 번 닦아주면 쉽게 꼬질꼬질한 때가 지워집니다.

일주일에 한 번만 청소해도 사실 손을 댈 필요없이 깨끗하게 세면대 배수구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싱크대 사실 문을 꼭꼭 닫아 두는 겨울엔 악취가 주방에서 나는 경우가 간혹 있죠. 그럴 경우 대부분 싱크대 배수구 청소를 잘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만 청소를 해도 주방에 나는 쾌쾌한 냄새는 나지 않을 거예요.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