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락스로도 힘든 찌든때 '이것' 하나로 OK!

zoomma 2017. 4. 6. 06:48
300x250

정말 콜라가 변기의 찌든때 해결해 줄까?

화장실 청소를 매일 하지만 늘 찜찜한 기분이 지워지지 않더라구요..오래된 화장실이이여서...너무 찌든때, 물때가 심해서..어쩔 수 없다는 위안을 가지긴 했지만 한쪽 마음에 끼어 있는 찜찜한 마음은 지울 수 없어 이번엔 락스 대신 콜라를 이용해 청소해 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변기청소로.....



' 정말 이 콜라가 화장실의 찌든때를 말끔히 없애줄까?' 하는 의구심을 인터넷을 통해 많이 들었지요... 물론 그런 부분도 이번에 크게 해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평소대로 화장실 청소 시작.....



바닥과 소변기 등 구석구석 청소....



하지만 씻고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는 부분이 있었으니..그건 바로 우리가 가게를 운영하기 전 ..아니 오래전부터 있었던 변기의 안쪽 찌든때 부분입니다.



정말 콜라가 변기의 찌든때를 해결해 줄까?



인터넷에 나 온 대로 콜라를 변기 안쪽 즉, 물이 나오는 부분부터 조심스럽게 돌려가며 부어 주었습니다.



의구심 반 아니...90% 넘게 들면서....... 콜라만 부었다고 변기세척이 다 되면 누구나 싶게 하게요.....안 그런가요...



그렇게 찌든때가 가득한 변기에 콜라를 붓고 약 5분 간 그대로 방치...



4분 경과



5분 경과

:


뭔가 다른 이 느낌은 뭐죠?


변기 주변에 얼룩덜룩 했던 찌든때가 많이 사라졌어요...



물을 한 번 내렸더니...... 햐.......대박! 오래되고 물때, 얼룩이 가득했던 변기 내부가 깨끗해졌습니다. 5분 만에 놀라운 일입니다.



오래된 가게 화장실


아참...여기서 잠깐!


변기에 콜라를 붓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변기에서 나오는 물을 잠궈 놓으세요... 콜라를 붓다 보면 다시 물이 채워 지는 현상이 생기니 변기에 콜라를 붓기 전에 꼭 변기 물을 잠그고 물을 내리기 전에 수도꼭지를 열어 주세요.



우리가게 화장실 팁 한가지 더.......


물이 쏭쏭 잘 빠지는 작은 화산석을 세면대에 올린 뒤....



세수비누 물빠짐 대용으로 사용하세요.. 스펀지, 비누각 이런거 필요없어요..



물론 세수비누가 더 잘 건조되게 세수비누 바닥에 병뚜껑을 박아 두고 화산석 위에 올려 두면 물빠짐이 더 잘 된다는 사실! 소소하지만 생활에 정말 유용한 정보....전 가게에서도 하나 둘씩 잘 활용하고 있어요.... 아참...변기의 찌든때가 너무 너무 심하다면 콜라를 붓고 10분 정도 시간을 더 두는 것도 괜찮아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