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단돈 1,000원으로 세탁조 청소하기!

zoomma 2018. 11. 6. 15:31
300x250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세탁조 청소 하는 법

세탁기는 오염된 세탁물을 넣어 깨끗이 세탁하는 곳인데 잘 관리하지 않아 각종 곰팡이로 인해 오히려 세탁물에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오염이 있다면 자칫 피부알러지등 피부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있는 집에선 더욱더 신경써야 할 세탁기 관리입니다. 매주 한 번은 아니더라도 한 달에 한 번은 꼭 세탁조 청소 해 주세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세탁조 청소하는 법

 

필요한 것은? 세탁조크리너 또는 과탄산소다가 필요합니다.

세탁조에 따뜻한 물을 고수위로 채워 주세요. 그리고 세탁조크리너를 넣어 주세요. 만약 과탄산소다를 넣을 경우는 약 500g 정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세탁조크리너를 넣은 뒤 3~ 4분 운전해서 녹여 주세요.

그 다음 뚜껑을 닫고 90분간 그대로 방치합니다. (단, 세탁조 청소를 평소 하지 않았다면 120분 간 방치하시면 됩니다. )

나름대로 세탁조 관리를 잘하는 편이라 그런지 나름 깔끔해 보여도 자세히 들여다 보면 각종 먼지와 이물질이 있어요.

색깔있는 옷에 하얀색 뭔가가 묻어 나와서 보니 세제는 아니고 먼지 같은게 자주 묻어 나와 세탁조 청소를 하니 역시나 먼지가 많더라구요.

색깔있는 옷을 세탁 후에 먼지같은 것이 묻어 나온다면 세탁조 청소 꼭 해주세요. 스카치테이프로 먼지 떼고 그러지 마시공.. ㅎㅎ

90분 방치 후엔 세탁 - 헹굼 - 탈수 1회 운전해서 세탁소를 청소합니다. 만약 오래된 세탁기의 경우는 표준코스 1~ 2회 해 줍니다.

세탁조 청소 후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죠.

사이사이에 먼지 같은게 끼어 있었는데 그게 다 없어졌어요.

바닥도 깨끗~~

단돈 1,000원으로 깔끔해진 세탁조를 보니 갑자기 빨래가 하고 싶어지네요. 하하하~

세탁조 청소는 빨래를 많이 할 경우 일주일에 한 번 해주시며 좋습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 세탁기를 돌린다면 한 달에 한 번은 세탁조 청소 해주세요. 우리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의류, 수건.... 세탁기 안의 곰팡이로 인해 자칫 알러지 유발할 수 있으니 꼭 세탁조 청소는 필수입니다. 참고로 세탁기를 다 돌린 후엔 꼭 뚜껑을 열어 두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