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9단이 알려주는 전자렌지 내열용기 확인하는 법

목이 따끔거리고 칼칼해 따뜻한 물이 먹고 싶어 전자렌지에 물을 넣고 돌리려는데 갑자기 남편이 하는 말.....

" 그러다 유리컵 깨지면 어떡하려고? "

" 이 컵은 괜찮아... "

" 그냥 물 끓여 먹지..."

은근 컵이 전자렌지 속에서 깨질까봐 걱정을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알려줬죠...

" 이 컵 전자렌지에 넣어도 가능한거야.." 라고..

따뜻한 물을 마시려다 남편이 걱정스럽게 하는 말에 갑자기 남편처럼 내열용기인지 아닌지 잘 몰라 전자렌지에 넣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오늘은 전자렌지 내열용기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포스팅 해 봅니다. 얼마전 생생정보에서도 방송되었던 것 같은데 아마 알아 두면 유용하게 사용하실겁니다.

먼저 전자렌지에 돌릴 유리컵에 물을 부어 주세요.. 컵일 경우 반에서 조금 많이..... 유리접시일 경우 찬물을 1/3 정도 넣어 주세요.

그 다음 전자렌지에 넣어서 30초간 돌려 주세요.

그릇과 물의 온도가 비슷하면 내열용기가 아니고 그릇과 물의 온도가 차이가 많이나면 내열용기입니다.

컵과 물의 온도가 차이가 많이 나서 내열용기 맞습니다. 컵은 별로 온도가 안 느껴지고 물만 따뜻하네요.

전자렌지에 넣어도 되는 내열용기 확인은 '30초' 만 알아 두시면 됩니다.

남편에게 다음에 이 컵으로 전자렌지를 돌려도 안심하다는 설명을 자세히 해 주고 전 조금 뜨겁게 물을 데워 녹찻물을 마시며 목의 피로를 풀었습니다. 참고로 접시일 경우 꼭 내열용기인지 확실히 확인하고 전자렌지에 돌리시길요...자칫 잘못하다간 전자렌지에서 깨질 위험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