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춘천닭갈비 맛있는 먹는 노하우

춘천닭갈비 맛있게 먹으려면..

예전에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춘천에 간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우리부부는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가면 늘 그 지역의 특산물이나 음식을 접하려고 한답니다. 그냥 눈으로 보기 보단 입으로 느끼는 것이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서이지요. 뭐...여행이야 다 그렇지만 먹는 것도 중요한 몫을 차지 하잖아요.. 여하튼 지금은 5년이 흘러 뇌리에서 점점 사라져 갈 것들이지만 여전히 그곳에서 먹었던 음식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 춘천이 아닌 부산에서도 여행 중에 먹었던 나름 맛있었다고 느끼는 음식은 찾아서 먹으러 다닐 정도입니다. 며칠전엔 춘천 닭갈비가 맛있다는 곳이 있다길래 남편과 시간을 내어 갔다 왔습니다. 평일인데다가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각이었는데도 소문때문일까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 조금 놀랐답니다. 다른 음식점은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엔 별로 사람이 없는게 보통인데... 우린 사람들이 많이 앉아서 식사를 하는 모습에 ' 그래 ...사람이 많으니 맛은 있겠어..' 라며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춘천닭갈비

춘천닭갈비


우린 점심으로 닭갈비를 먹긴 좀 부담스럽긴 했지만 조금 늦은 점심이라 괜찮을거란 생각으로 먹기로 했습니다.



2인분 치고는 제법 많이 나오는 것 같고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많아서일까.. 재료 소비가 좋아서 그런지 채소랑 고기를 보자마자 싱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닭갈비를 불에 올려 주고 센불을 켜 놓고 다른 테이블로 자리를 옮기는 사장님... 그리곤 춘천 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 주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몇 분 지나지 않아 우리자리로 오시더니 찬찬히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양배추와 닭고기를 골고루 저어준 다음 육수가 졸여질때까지 5분 정도 기다렸다가 육수가 다 졸여지면 타지 않게 자주 뒤집어 준 다음 불을 끄고 먹으면 된다구요.. 뭐...닭갈비를 일일이 저어 구워 주시는 것이 아닌 말로만 설명을 하시더군요... ^^;


그런데 울 남편 사장님이 말한대로 그냥 기다리지 않고 갑자기 닭갈비를 만지작거렸습니다.

춘천닭갈비

남편이 가르쳐 준 춘천닭갈비 맛있게 먹는 노하우



" 자기... 뭐하는데.. 기다렸다 그냥 양배추랑 같이 섞어주면 된다잖아..아직 철판도 안 뜨거운데.." " 그렇게 기다리다 고기 다 타겠다.. "  ㅡ,.ㅡ 남편은 그렇게 이야길 하고는 갑자기 양배추 중간에 놓인 뭉쳐 놓은 닭갈비를 일일이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곤 양 사이드에 있는 양배추를 닭갈비위에 덮더군요.. " 양배추밑에 고기 안 타겠나? " " 육수가 있어서 안탄다.. 오히려 양배추때문에 더 잘익는다.." 뭐...이론상 남편의 말이 맞긴하겠더군요.. 평소 요리를 할때 고기위에 채소를 넣고 조리면 육수가 없어도 자연스럽게 채소가 익으면서 수분이 생기잖아요. 제가 생각하기론 남편이 그런 원리로 닭갈비위에 양배추를 덮은 것 같았습니다. 거기다 양배추 아래에 있는 고기가 더 빨리 익는 효과도 있어 보였습니다.

춘천닭갈비

닭갈비위에 양배추를 덮는게 키포인트



역시나...정말 남편이 말한대로 철판이 달궈지면서 닭갈비를 덮어 놓은 양배추에서 수분이 나와 육수의 양이 더 많아졌고...



그렇게 약 5분 정도 두니 육수가 점차 졸여지면서...


 



그래서 어떡해 했냐구요... 주걱으로 양배추와 닭갈비를 잘 섞어 주면서 육수가 완전히 졸여질때까지 남편은 저어 주었습니다.



어떤가요.. 닭갈비는 완전히 다 익고 양배추는 아삭함이 느껴질 정도로 먹기 좋게 요리가 되었죠.


물론 닭갈비와 함께 넣은 고구마, 떡도 완벽하게 익어 지금까지 먹어 본 요리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춘천 닭갈비 요리가 되었다는 거......어떤가요.. 보기에도 전혀 고기가 타지 않고 먹기 좋게 정말 잘 구워졌죠. 이 상황을 지나가다 지켜 본 사장님 남편을 보며 한마디 하시더군요.." 손님이 하시는 방법대로 다른 손님들에게도 알려줘야겠습니다. 대단하세요. " 라고....ㅎㅎ 아참.. 이 방법은 닭갈비 뿐만 아니라 돼지고기 두루치기도 그렇게 하심 더 맛나요..고기도 물론 잘 익고...^^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