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서면지하철역에 생긴 압전에너지의 유용한 활용

블록위를 걸으면 전기에너지가 생성되는 압전에너지가 서면번화가와 연결된 지하상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가는 곳이지만 엄연히 유용한 블록길이랍니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곳이다 보니 압전에너지로 인해 다양한 전기에너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핸드폰 충전은 물론 지하상가 주변 야구게임을 하는 장소에서 무료로 재미나게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압전에너지블록만 밟으면 전기에너지가 생성!

서면역은 부산에서 제일 번잡한 지하철역입니다. 여러군데 환승을 이곳에서 다 하다보니 더 복잡하지요. 물론 지하상가와 연결된 백화점을 비롯 서면 번화가와 길게 연결되어 있어 늘 사람들이 끊이없이 지나다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심 속 지하철이라 여유로운 마음보다는 빨리~빨리를 외치며 걷게 되는 번화가이다 보니 이렇게 밟기만 하면 전기에너지가 생성되는 압전에너지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지나치는 분들도 적잖을겁니다. 저 또한 발 아래를 보며 걷는 스타일이 아니라 이 사실도 최근에야 알았다는...

 

압전에너지블럭압전에너지블럭

물론 서면지하도에 있는 압전에너지로 인해 이렇게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아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을겁니다.

 

휴대폰다양한 휴대폰 충전기가 진열

휴대폰(노트) 밧데리가 다 되어 이곳에서 저도 잠깐 충전을 했습니다. 다양한 코드가 있어 충전코드를 일부러 가지고 다니지 않고도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하게 쓰이더군요. 요즘 사람들 밧데리를 하나 더 들고 다닐 정도로 휴대폰 손에 놓지 않을 정도로 많이 사용하는데 저처럼 여유 밧데리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 사람들은 급할때 이렇게 무료로 충전하는 것도 유익할 듯 합니다.

 

압전에너지압전에너지로 휴대폰 무료충전 서비스를..

부산에서 제일 많은 사람들이 모여 든다는 서면지하철역에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유용하고 의미가 큰 압전에너지가 설치되어 정말 좋으네요. 무심코 걷는 서면지하상가 이젠 압전에너지가 있는 것을 알고 걷는 것도 재미날 것 같습니다. 뭐... 압전에너지의 유용함에 대해 더 자세히 안다면 조금은 더 여유를 가지고 걷게 되겠죠..^^

 

주전자 서면 롯데점 [부산 맛집]

주말, 오랜만에 남편과 서면 구경을 나왔습니다. 장마철이라 날씨가 좀 흐렸지만 서면에 도착하니 왠일로 날씨가 좋아서 넘 좋더군요. 솔직히 비 온 뒤라 조금 더웠지만 그래도 번화가에서의 열기는 기분이 좋았어요. 뭐랄까 왠지 젊어지는 느낌이 팍팍 든다고나 할까요.. 학창시절 친구들과의 만남은 늘 이곳 서면에서 하다 보니 20년이 지난 지금도 서면은 늘 정겨움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쇼핑을 하고 출출한 배를 채울 겸 서면에서 제법 유명한 고기집에 갔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예전에 서면 뚝배기 골목으로 유명한 곳에 위치한 주전자 고기집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지도 남깁니다.

 주전자 서면 롯데점 주소- 부산진구 부전2동 519-42
매장전화 : 051-804-5163

영업시간: 오후 2시~새벽 2시

서면서면 뚝배기 골목

서면 롯데백화점 뒤쪽 길로 가셔도 쉽게 찾을 수 있구요.. 서면 뚝배기 골목을 아신다면 그쪽으로 오시면 쉽게 주전자 고기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전자 고기집에 들어가려니 눈에 띄는 그림 하나 발견... 여성전용 흡연실이 있다는 표시가 있네요.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여성분들도 어딜가나 흡연을 자연스럽게 하다 보니 일부러 여성전용 흡연실을 마련한 곳도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전자 고기집여성전용 흡연실이 따로 구비되어 있는 주전자 고기집

가게 안에 들어서니 저녁시간이 아직 아니라서 그런지 조금 한산한 느낌이었습니다. 평소엔 늘 북적이는 곳이라고 소문이 자자한데 다행히 손님이 몰리는 시간이 아니라 여유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손님들이 몰려오는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게 보통 고기집의 특성이라 개인적으론 이런 분위기 좋더라구요..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는데 더 눈에 띄는 벽에 그려진 그림 발견.. 오잉... 딱 한 눈에 봐도 주전자 고기집을 운영하는 부부라는 느낌 쏴..... 교복을 입은 모습과 웨딩 모습 둘 다 넘 이쁘네요.

 

고기집고기집에 이런 그림 첨이야!

오잉..이건 또 뭥미?!.. 아이 그림도 있는데요.. 너무 귀여워 한 컷 찍는데 알고 보니 벽에 그려진 부부의 애기라고 하네요. 오~~넘 귀여워요.

 

주전자 고기집주전자 고기집 벽에 그려진 아이의 귀여운 모습

근데... 너무 우연일까..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아이 발견.. 저녁식사를 하는 가족 사이로 고기집 벽에 그려진 아이가 밥을 먹고 있더라구요.

 

어때요.. 사진으로 찍어서 비교 들어가니 완전 똑같이 잘 그렸죠.. 암만 봐도 넘 귀여웡....

 

그렇게 아이의 귀여운 모습도 보고 재미난 부부의 그림도 보니 다른 음식점과 조금 차별화된 인테리어라는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한 쪽 벽면에 그려진 또 하나의 그림... 고기집 컨셉과 왠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직장인의 애환이 그대로 느껴지는 그림... 왠지 퇴근 후, 소주 한 잔 해야겠다는 생각이 샤샤샥......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우리네 아버지들의 모습을 보는 듯...

 

잠깐 앉아서 재미난 그림 감상을 하고 우리가 먹을 고기를 시켰어요. 고기는 이 집에서 제일 잘 나간다는 세트메뉴 중 A세트... 벌집통삼겹, 초벌삼겹, 된장오겹 그리고 고추장 오겹이 같이 나오는 고기세트입니다. 초벌삼겹은 사장님께서 직접 숯불에 구워 주셔셔 그런지 타지도 않고 정성스럽게 구워서 나왔습니다.

 

주전자 고기집초벌실에서 초벌구이를 하고 계시는 사장님

고기를 시켜 놓고 화장실에서 손을 씻으러 가려니 눈에 띄는 의자.. 술 드시는 분들을 위해 일부러 짜맞춤을 한 듯한 소지품을 보관하기에 유용한 의자더군요.

 

주전자고기집고기굽는 냄새도 방지하고 소지품도 보관 가능한 의자

손을 씻기 위해 화장실을 가는데 이 또한 화장실 주위 그림도 재밌네요.

 

끈으로 잡아 당겨서 문을 여는 듯 착시현상을 일으키게 하는 그림은 나름 재미를 불러 일으키더군요.

 

손을 씻는데 한쪽에 왠 의자가 놓여 있습니다. 화장실 한 켠에 왠 의자?! 라고 생각하는 순간..알고보니..

 

여성을 위해 마련해 놓은 여성전용 흡연실이더군요.

 

담배를 피진 않지만 고기집 입구에 있었던 여성전용 흡연실에 대해 조금은 궁금했는데 이렇게 보니 궁금증 해결..

 

주전자주전자 고기집 여성전용 흡연실

흡연하시는 여성분들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흡연하실 듯 합니다.

 

손 씻고 온 사이 상차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조금 특이한 고기불판을 비롯해 쌈무, 양념장, 상추, 파절임등 각종 고기와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한 가득 차려졌습니다.

 

주전자 고기집갓 무쳐낸 파절임

조금 특이했던 불판 한 쪽에 어묵탕이라고 하면서 부어 주시더군요. 고기와 함께 어묵탕...아이디어 좋은데요.

 

그렇게 불판에 고기가 올려지고 초벌구이한 고기가 먼저 불판에 올려졌습니다. 손님이 많을땐 직접 구워 먹어야 하지만 조금 여유있는 시간이라 그런지 종업원이 친절하게 구워 주시더군요.

 

주전자 고기집초벌구이한 삼겹

초벌구이한 고기가 노릇하게 잘 구워질 무렵.. 주전자를 들고와 한쪽에 뭔가를 붓습니다. 알고보니 그건 바로 계란찜용 계란물...

 

그렇게 계란찜용 계란물을 넉넉하게 부어졌습니다.

 

주전자 고기집특별 제작된 불판에 계란찜까지..

고기와 달걀찜 그리고 어묵을 넣은 탕이 술 한 잔 하기에 너무 좋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근 직장인들은 저녁에 이곳에서 회식을 해도 부담없을 곳이라는 생각까징...

 

 

주전자주전자 고기집

잘 구워진 고기는 파절임과 마늘 그리고 쌈장을 넣어 한 입... 완전 씹히는 맛이 일품인 고기맛이었어요. 아마도 제주산 돼지고기라 더 꼬돌꼬돌 맛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소스로는 참기름장과 바베큐장 그리고 콩가루가 나왔어요.

 

전 개인적으로 바베큐장에 고기를 찍어 먹으니 맛있더군요.

 

주전자잘 익어가는 계란찜

고기주전자 고기집

초벌구이된 고기를 먹은 뒤 양념된 고기를 구워 먹었어요. 양념된 고기는 개인적으로 고추장 삼겹이 맛있었다는 평...

 

고기달걀찜은 한 번 뒤집어줘야 안타고 맛있어!

주전자 고기집잘 익은 계란찜

양념이 잘 된 삼겹.. 완전 밥을 불러 일으키는 맛이었어요. 평소 술을 즐기지 않아 우린 고기집에 가면 식사 위주로 먹는 탓에...ㅎㅎ

 

고기고추장 양념 삼겹살

주전자 고기주전자 고기집

그렇게 우린 야들야들 잘 넘어가는 고기랑 계란찜 그리고 김치와 어묵이 들어간 얼큰한 국물과 함께 맛있게 식사를 즐겼습니다. 물론 고기집에서 안 먹으면 섭섭한 된장국과 함께...

 

 된장국천원짜리 된장국인데 내용물이 푸짐!

 

다양한 고기로 구성된 고기세트와 된장찌개 그리고 밥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다음엔 지인들과 함께 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서면 번화가임에도 고기의 양대비 가격이 저렴해 인근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도 회식하기에 좋은 장소로 손색이 없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주전자 고기집 바로 옆은 주차가 안됩니다. 서면 뚝배기 골목 주위라 복잡하기때문에 주차는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 주변 음식점은 대부분 인근 주차장을 이용한답니다.

위드블로그
 

김가네 얼큰이구이 서면점

김해에서 줄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 서면에도 있다고 해 주말 남편이랑 다녀 왔습니다. 서면은 부산에서 유명한 번화가로 예나 지금이나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늘 그렇듯이 서면은 학생들의 아지트 번화가이기도 하지요. 그런 곳에 김해에서 한동안 명성을 날린 맛집이 생겼다니 안 가볼 수 없죠.. 먹는 것을 유난히 즐기는 우리부부이기에 기분 좋게 서면 구경도 하면서 맛있는 구이도 먹고 왔어요. 그런데 '도대체 어떤 음식이기에 그래?' 라고 궁금증에 먼저 묻는 분이 계실 것 같아 먼저 알려 드립니다. 바로 다양한 양념의 치킨을 파는 음식점입니다.

 

김가네 얼큰이구이김가네 얼큰이 구이집의 매운치킨

김해에서 히트 쳤다는 치킨구이를 파는 곳이 서면 어디에 있을까?  자세한건 지도 참고해 주셈

 

주소- 부산시 부전2동 222-3번지 1층

서면 번화가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아 시간을 잘 맞추지 않으면 기다리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뭐.. 치킨집은 북적북적 거려야 제 맛이지만...ㅎ

 

오픈시간이 저녁 7시부터인지라 대부분 저녁식사 대신으로 치킨을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마치는 시간은 새벽 2시이니 늦게 오시더라도 여유로운 분위기로 치킨을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린 오픈시간에 맞춰 갔어요. 근데 우리 보다 먼저 치킨을 드시고 있는 손님 발견...음....대단혀!

 

다른 치킨집과 달리 이곳은 1인분 기준으로 나오는데요.. 1인분에 8,000원으로 몇 명이서 오면 골라 먹는 재미도 솔솔해요. 우린 매운날개와 간장날개를 시켰어요.

 

 

 오잉....포장은 1인분 이상 가능하네요.. 이 주위에 오피스텔과 원룸들이 많은데 혼자 사는 분들 완전 괜찮겠어요. 아마도 그런 것들을 다 생각해서 판매하고 있겠죠.. 역쉬~ 주인장의 아이디어!

 

벽을 보면 이곳이 치킨집인가 할 정도로 미술관처럼 잘 꾸며져 있어요. 만약 옆에 메뉴판만 없다면 미술관?!..ㅎㅎ

 

야구광인 우리부부 .. 늘 그렇듯이 텔레비젼이 있는 곳으로 ...

 

치킨 주문을 하고 나니 시원한 콩나물국과 샐러드, 치킨무등 기본 찬이 나왔습니다.

 

김가네김가네 얼큰이구이 서면점

 

소박하지만 치킨집에선 이만한 찬도 없을 듯.... 무엇보다도 시원한 콩나물국이 좋았어요.

 

김가네김가네 얼큰이구이 서면점

 

치킨을 손으로 먹기 좋게 일회용비닐장갑도 센스있게 준비해 주시공..

 

맥주잔도 시원하게 나와서 넘 흡족했다는..

 

치킨은 맥주... 치맥이잖아요..ㅎㅎ

 

가게 안도 넓직하고 주변 환경도 깔끔해서 개인적으로 넘 좋았어요.

 

드디어 우리가 주문한 치킨이 나왔습니다. 이건 간장치킨이예요.. 1인분... 근데 조금 탄 듯한 이 느낌은 뭐지?!..하는 눈으로 치킨을 바라보니 종업원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숯불에 구워서 나온거라 조금 탈 수도 있다며....뭐..숯불이라고 하니 이해는 되네요.. 기름기 쫙쫙 빠진 상태라 담백하게도 보이공...ㅎ

 

김가네김가네 얼큰이구이 서면점

 

워낙 날개쪽을 좋아하다 보니 날개만 이렇게 구워주니 개인적으로 매우 흡족했어요.

 

김가네김가네 얼큰이구이 서면점

 

간장치킨을 거의 다 먹을 즈음... 이 집에서 제일 잘 나간다는 매운날개가 나왔어요.. 양념이 많이 묻어서 그런지 요건 조금 더 탄 듯한 느낌...ㅎㅎ

 

김가네김가네 얼큰이구이 서면점

 

하지만 맛을 보는 순간... 입안에 매운 맛과 함께 치킨의 부드러운 맛이 샤~~악..... 완전 맥주를 부르는 매운 맛이었어요..손님들이 많이 오는 시간엔 더 신경써서 치킨을 구워야겠다는 생각이 왜 그렇게 드는지.. 하여간 사장님이 직접 정성스럽게 구워 주시니까 맛은 좋았습니다... 조금 아쉽다면 숯불이라는 특성상 조금 검게 탄 듯하게 나오는다는 점.. 하지만 닭고유의 기름기가 쫙쫙 빠진 담백한 맛과 종업원의 친절한 설명에 기분 나쁘지 않게 치킨을 맛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김해에서 대박이 났다고 소문났지만 왠지 서면이라는 번화가의 잇점상 김해보다 더 유명해질 것 같은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위드블로그
 

 

재미난 성형외과 광고


며칠 커피수업이 있어 남포동에 갑니다. 집과 조금 먼 거리지만 요즘 제가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니 거리는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오늘은 날도 꾸리꾸리하고 비도 한 두방울 내리는 관계로 다른 날보다 조금 일찍 서둘러 나왔습니다. 역시나 제가 생각했던 대로 남포동 가는 길목 서면에 들어서니 차가 점점 막히더군요..서면은 부산에서 두 번째로 유명한 번화가라 시간대를 잘못 책정하면 자주 막히는 곳입니다. 특히 비오는 날은 최악이죠.


오늘은 버스를 타고 며칠 전 제가 본 성형회과 현수막을 찍어 왔습니다. 처음 봤을때 빽빽하게 쓴 글을 읽고 재밌다고 느꼈거든요.. 나름대로 서울 강남만큼 유명한 부산의 서면 성형외과가 밀집된 곳이기에 더 그랬는지 모릅니다.

 

성형외과

성형외과에 걸린 재미난 현수막

현수막

오늘은 차가 막혀서 쉽게 찍을 수 있었어요.

성형

서면은 부산에서 성형외과가 강남만큼 밀집된 곳입니다. 요즘엔 병원과 연계해서 많이 운영하고 있어 외국인들이 원정 성형을 많이들 하러 오세요.. 특히 서면은 번화가에 때론 얼굴에 붕대를 칭칭 감고 쇼핑을 하는 분들도 눈에 띈다는.. 여하튼 병원에 걸린 커다란 현수막 보이시죠..

성형외과

응답하라 000 병원이라고 적혀 있고 그 아래를 보시면 내용은 이렇습니다.

아픈데
멀리가나
쾌적환경
물리치료
엎어지면
닿을듯
[물리치료실]

하루종일
검사실만
이동말고
5층에서
이동없이
편안하게
[진단검사의학과]

엄마아파
유전자도
외모에다
마음까지
노력하면
예뻐져요
[성형피부치과상담]


버스를 타고 지나가면 어디에서도 볼 수 있는 크기의 현수막인데 그 내용까지 재밌게 적어 놨으니 그저 웃음만 나오더군요. 서울 강남이나 부산 서면에서 성형을 하면 대부분 다 비슷비슷하다고 말은 많지만 그래도 이뻐지고 싶은 여자들 마음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요즘에는 남자들도 성형을 많이 한다고들 하는데 그건 안봐서 잘 모르겠공...여하튼 사회생활을 하려면 자연스럽게 따지는 외모때문에 너나 나나 성형에 관심을 가지는게 현실이 된 것에 그저 씁쓸할 뿐이다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팔색삼겹살 서면롯데점 [서면맛집]


삼겹살 종류를 8가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팔색삼겹살을 파는 음식점에 갔습니다. 평소 삼겹살을 먹으러 가면 대부분 생삼겹살이나 고추장 삼겹살이 고작인데 8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팔색삼겹살이라고 하니 왠지 더 그 맛을 음미하고 싶더군요.이곳은 서면 롯데백화점 건너편에 위치한 팔색삼겹살 서면롯데점입니다.


실내에 들어서면 일반 삼겹살집과 조금 차이가 납니다. 왠지 분위기도 더 있어 보이공 럭셔리한 모습입니다. 서면 번화가가에 위치해 있어 그런지 나름대로 잘 꾸며진 삼겹살 집처럼 느껴집니다.


내부가 정말 삼박하니 맘에 드네요.. 무엇보다도 넓은 실내라 원하는 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어 넘 좋더군요.. 연회석은 기본이고 오붓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고 흡연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리도 따로 룸에 마련되어 있어 흡연자들에겐 괜찮은 고기집 같더군요.

무엇보다도 이곳은 일본, 중국등 관광객들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아마도 여행코스 중에 맛집으로 선정되어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것 같더군요..우리가 갔을때도 중국 관광객들이 와서 식사를 하는 모습이었어요.


아참..그리고 이곳은 채소나 각종 찬들을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코너가 따로 있었어요.. 요즘 어딜가나 셀프 열풍이라 가게 규모가 큰 이곳도 예외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겹살집이라 그런지 조명아래 번호표가 인상적이더군요... 귀엽네요...ㅎ


그리고 재밌는거 하나 있었는데요.. 고기를 구워 먹으면서 외투에 고기 냄새가 배일 수 있다고 하시면서 앉는 좌석을 열어 그곳에 옷을 보관하라고 했습니다. 오호.... 정말 아이디어 굿...


이 안에 옷 있당....ㅎ


우리가 먹은 삼겹살은 바로 팔색한상 삼겹살입니다.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여덟가지 스페셜하게 즐기는 삼겹살이라고 하니 더 즐기고 싶은 생각이 샤샤삭...


아참.. 팔색삼겹살을 시켜 먹고 모자라는 부분은 즉, 본인에게 맞다고 생각되는 것을 따로 시켜 먹을 수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인삼향이 가득한 삼겹살이 좋았습니다.

우리가 시킨 팔색삼겹살이 나왔어요... 오호... 긴 트레이에 나오니 더 맛있게 느껴지는 이 기분은 뭐죠...


팔색삼겹살을 굽는 순서도 나름 정해져 있는 듯 했어요.. 종업원이 구워주는 순서는 인삼~와인~솔잎~마늘 순으로 순한 맛부터 구워 먹으면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처음 가신 분들이나 자주 가더라도 팔색삼겹살을 시키면 종업원이 고기는 구워주니 순서 신경 쓸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그냥 그렇게 먹는구나하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해요..


정갈하게 고유의 맛을 함유하고 있는 팔색삼겹살의 모습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도록 나 온 채소는 싱싱하니 넘 좋았어요.. 물론 깔끔하게 나와서 굿..


팔색삼겹살을 시키면 이렇게 된장국도 따로 큼직하니 나오니 고기와 같이 먹으면 술술 잘 넘어 가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나 국물도 시원하니 좋았어요..

종업원이 순서대로 굽기 위해 올려 둔 고기들..인삼, 와인, 솔잎, 마늘...

 


고기가 맛있게 구워지니 먹기 좋게 잘라도 주는 서비스까지... 여느 삼겹살집과 차별화된 서비스에 만족감 상승....


채소와 곁들여 먹는 고기 맛 ...음.....완전 환상적이더군요... 인삼향이 가득해 몸이 건강해지는 듯한 느낌....뭐...실제로는 기름기가 있어 건강까지는 아니겠지만요..ㅋ


이 놈의 블로그 정신...사진만 계속 찍어 대니 남편이 한쌈 거하니 싸 주세요.....ㅎㅎ


8가지 양념으로 버무린 삼겹살은 하나 하나 먹는 재미가 솔솔 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전 인삼삼겹살이 남편은 고추장삼겹살이 맛있었다고 했어요.. 다음에 갈땐 고추장삼겹살로 결정 했스!


고기를 다 먹고 나니 밥 생각이 절로 나네요.. 그래서 밥을 볶아 먹기로 했어요.. 밥은 된장을 끓은 솥에 볶는다네요..

치즈랑 날치알이 들어간 볶음밥 왠지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샤샤삭......


밥을 볶은 뒤 맨 나중에 치즈를 솔솔 뿌린 후 불을 끄는 것으로 볶음밥 완성....


고슬고슬한 밥과 치즈의 만남... 살이 자연스럽게 찔 정도로 입에 마구마구 들어 가더군요... 에공......여하튼 8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삼겹살에 치즈볶음밥까지 완전 입이 즐거운 하루였어요..


아참.. 낮 직장인들을 위한 점심특선도 있어 다음엔 간단히 점심특선도 맛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보다 가격도 저렴해 완전 당기는 느낌...

맛있게 고기를 먹고 카운터에 나오니 커다랗게 원산지 표기도 눈에 띄게 붙어 있었습니다. 생삼겹살은 국내산이고 양념된 삼겹살은 모두 칠레산이라고 원산지 표기가 되어 있네요.. 오호...전 모두 국내산인 줄 알았는뎅... 워낙 양념을 잘해서 구분이 솔직히 안 갔거든요... 여하튼 맛 괜찮았어요...팔색삼겹살이란 간판처럼 명함색깔을 알록달록 만들어 카운터에 전시해 놓으니 나름 괜찮네요. 나름 감각이 넘치는 주인장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다음엔 꼭 점심특선을 먹으러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
위드블로그
 

비빔밥과 칼국수세트가 단돈 3,500원

재래시장에 식자재를 사러 갔다가 너무도 착한 가격으로 파는 음식점이 있어 오늘 소개할까합니다. 지금 생각해도 대단하다라는 말밖에 안 나오네요.. 도대체 어떤 음식점이길래 서두에 대단하다는 말을 먼저 했는지 말씀드릴께요 서면에 번화가 주변에 위치한 오래된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번화가 주변이지만  늘 북적 북적한 재래시장이지요. 얼마전까지 보지 못한 가게를 오늘 지나가다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칼국수를 파는 음식점이었지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인데도 어찌나 사람들이 많이 들어갔다 나왔다하는지 궁금도 하고 식전이라 출출해 남편과 같이 들어가서 이곳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 자기는 뭐 물낀데? "
" 나.... 비빔밥...어.... 비빔밥하고 칼국수가 세트로 3.500원 하네..뭐이리 싸노!! "
" 그러게... 그라믄 난 돌솥비빔밥하고 칼국수 세트 물란다..자기는 ? "
" 난  비빔밥하고 칼국수세트 "



가게안에 들어설때만 해도 시장통이라 칼국수 전문점인 줄 알고 칼국수만 먹으러 들어 갔는데 의외로 비빔밥과 돌솥비빔밥 세트가 있어 놀랐답니다. 칼국수 한그릇이 원래 3,000원인데 어떻게 비빔밥과 세트로 3,500원이 될 수 있는지 정말 신기하기까지 했지요. 거기다 공기밥은 단돈 500원...캬....물론 메뉴판에 적어 놓은 것처럼 칼국수는 小 자라고 앞에 적어 놓아 양이 적겠지하고 생각했지요. 그런데 종업원이 주문했던 음식을 들고 오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비빔밥과 칼국수 세트 요것이 3,500원짜리구요..



요것이 바로 돌솥비빔밥과 칼국수 세트 4,000원짜리 음식입니다. 우리 세트메뉴라고 해 칼국수가 小 라로 양이 엄청 적을 주 알았거든요..여하튼 보자마자 두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 와....뭐가 이리 많노..2인분인데.."

그릇이 조금 작다 뿐이지 구색은 정확히 다 맞춘 식단이었습니다. 그런데 양만 많다 뿐이지 혹시나 맛은 엉망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미리 말씀드리는데 가격대비 완전 대박이었죠. 맛도 나름대로 맛있었고 정갈하니 너무 좋았습니다. 채소도 다른 비빔밥집처럼 구색을 맞춘 것 같아 하나 흠잡을때가 없었죠.



김치반찬 하나를 두고 먹기엔 조금 부족한 반찬이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종업원에게 김치를 더 갖다 달라고 말하려고 고개를 돌리니 반찬은 넉넉하게 먹을 수 있게 셀프로 되어 있더군요. 근데 셀프라고 되어 있긴 하지만 미리 편하게 김치를 갖다 먹을 수 있게 담아 놓은 모습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재래시장이다 보니 나이든 어르신들이 많이 오셔셔 일부러 담아 놓은 것 같기도 하더군요.

 

 

여하튼 양도 많고 맛도 괜찮아 숟가락 젓가락이 쉴새없이 움직였답니다. 똑딱이카메라로 찍어서 화질이 별로라 맛없게 보일지 몰라도 실제는 안 그래요..ㅎ


물론 가게안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북적이는 진풍경이 펼쳐졌답니다. 거기다 쫄깃함의 대명사 손칼국수라서 그런지 손으로 계속 반죽을 하며 칼국수를 만들어 내는 모습도 볼거리였답니다. 솔직히 재래시장안에서도 칼국수가 팔긴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엔 이렇게 손으로 만들어주는 쫄깃한 칼국수맛을 보러 일부러 이곳을 찾기도 하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무엇보다도 비빔밥, 돌솥비빔밥 세트메뉴의 착한 가격때문에 많이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때요..요즘 밥값 장난이 아닌데 정말 가격 착하죠..^^


tip) 가게이름- 영자면옥
     위치- 부전시장 부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