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주전자 서면 롯데점 [부산 맛집]

주말, 오랜만에 남편과 서면 구경을 나왔습니다. 장마철이라 날씨가 좀 흐렸지만 서면에 도착하니 왠일로 날씨가 좋아서 넘 좋더군요. 솔직히 비 온 뒤라 조금 더웠지만 그래도 번화가에서의 열기는 기분이 좋았어요. 뭐랄까 왠지 젊어지는 느낌이 팍팍 든다고나 할까요.. 학창시절 친구들과의 만남은 늘 이곳 서면에서 하다 보니 20년이 지난 지금도 서면은 늘 정겨움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쇼핑을 하고 출출한 배를 채울 겸 서면에서 제법 유명한 고기집에 갔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예전에 서면 뚝배기 골목으로 유명한 곳에 위치한 주전자 고기집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지도 남깁니다.

 주전자 서면 롯데점 주소- 부산진구 부전2동 519-42
매장전화 : 051-804-5163

영업시간: 오후 2시~새벽 2시

서면서면 뚝배기 골목

서면 롯데백화점 뒤쪽 길로 가셔도 쉽게 찾을 수 있구요.. 서면 뚝배기 골목을 아신다면 그쪽으로 오시면 쉽게 주전자 고기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전자 고기집에 들어가려니 눈에 띄는 그림 하나 발견... 여성전용 흡연실이 있다는 표시가 있네요.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여성분들도 어딜가나 흡연을 자연스럽게 하다 보니 일부러 여성전용 흡연실을 마련한 곳도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전자 고기집여성전용 흡연실이 따로 구비되어 있는 주전자 고기집

가게 안에 들어서니 저녁시간이 아직 아니라서 그런지 조금 한산한 느낌이었습니다. 평소엔 늘 북적이는 곳이라고 소문이 자자한데 다행히 손님이 몰리는 시간이 아니라 여유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손님들이 몰려오는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게 보통 고기집의 특성이라 개인적으론 이런 분위기 좋더라구요..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는데 더 눈에 띄는 벽에 그려진 그림 발견.. 오잉... 딱 한 눈에 봐도 주전자 고기집을 운영하는 부부라는 느낌 쏴..... 교복을 입은 모습과 웨딩 모습 둘 다 넘 이쁘네요.

 

고기집고기집에 이런 그림 첨이야!

오잉..이건 또 뭥미?!.. 아이 그림도 있는데요.. 너무 귀여워 한 컷 찍는데 알고 보니 벽에 그려진 부부의 애기라고 하네요. 오~~넘 귀여워요.

 

주전자 고기집주전자 고기집 벽에 그려진 아이의 귀여운 모습

근데... 너무 우연일까..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아이 발견.. 저녁식사를 하는 가족 사이로 고기집 벽에 그려진 아이가 밥을 먹고 있더라구요.

 

어때요.. 사진으로 찍어서 비교 들어가니 완전 똑같이 잘 그렸죠.. 암만 봐도 넘 귀여웡....

 

그렇게 아이의 귀여운 모습도 보고 재미난 부부의 그림도 보니 다른 음식점과 조금 차별화된 인테리어라는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한 쪽 벽면에 그려진 또 하나의 그림... 고기집 컨셉과 왠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직장인의 애환이 그대로 느껴지는 그림... 왠지 퇴근 후, 소주 한 잔 해야겠다는 생각이 샤샤샥......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우리네 아버지들의 모습을 보는 듯...

 

잠깐 앉아서 재미난 그림 감상을 하고 우리가 먹을 고기를 시켰어요. 고기는 이 집에서 제일 잘 나간다는 세트메뉴 중 A세트... 벌집통삼겹, 초벌삼겹, 된장오겹 그리고 고추장 오겹이 같이 나오는 고기세트입니다. 초벌삼겹은 사장님께서 직접 숯불에 구워 주셔셔 그런지 타지도 않고 정성스럽게 구워서 나왔습니다.

 

주전자 고기집초벌실에서 초벌구이를 하고 계시는 사장님

고기를 시켜 놓고 화장실에서 손을 씻으러 가려니 눈에 띄는 의자.. 술 드시는 분들을 위해 일부러 짜맞춤을 한 듯한 소지품을 보관하기에 유용한 의자더군요.

 

주전자고기집고기굽는 냄새도 방지하고 소지품도 보관 가능한 의자

손을 씻기 위해 화장실을 가는데 이 또한 화장실 주위 그림도 재밌네요.

 

끈으로 잡아 당겨서 문을 여는 듯 착시현상을 일으키게 하는 그림은 나름 재미를 불러 일으키더군요.

 

손을 씻는데 한쪽에 왠 의자가 놓여 있습니다. 화장실 한 켠에 왠 의자?! 라고 생각하는 순간..알고보니..

 

여성을 위해 마련해 놓은 여성전용 흡연실이더군요.

 

담배를 피진 않지만 고기집 입구에 있었던 여성전용 흡연실에 대해 조금은 궁금했는데 이렇게 보니 궁금증 해결..

 

주전자주전자 고기집 여성전용 흡연실

흡연하시는 여성분들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흡연하실 듯 합니다.

 

손 씻고 온 사이 상차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조금 특이한 고기불판을 비롯해 쌈무, 양념장, 상추, 파절임등 각종 고기와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한 가득 차려졌습니다.

 

주전자 고기집갓 무쳐낸 파절임

조금 특이했던 불판 한 쪽에 어묵탕이라고 하면서 부어 주시더군요. 고기와 함께 어묵탕...아이디어 좋은데요.

 

그렇게 불판에 고기가 올려지고 초벌구이한 고기가 먼저 불판에 올려졌습니다. 손님이 많을땐 직접 구워 먹어야 하지만 조금 여유있는 시간이라 그런지 종업원이 친절하게 구워 주시더군요.

 

주전자 고기집초벌구이한 삼겹

초벌구이한 고기가 노릇하게 잘 구워질 무렵.. 주전자를 들고와 한쪽에 뭔가를 붓습니다. 알고보니 그건 바로 계란찜용 계란물...

 

그렇게 계란찜용 계란물을 넉넉하게 부어졌습니다.

 

주전자 고기집특별 제작된 불판에 계란찜까지..

고기와 달걀찜 그리고 어묵을 넣은 탕이 술 한 잔 하기에 너무 좋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근 직장인들은 저녁에 이곳에서 회식을 해도 부담없을 곳이라는 생각까징...

 

 

주전자주전자 고기집

잘 구워진 고기는 파절임과 마늘 그리고 쌈장을 넣어 한 입... 완전 씹히는 맛이 일품인 고기맛이었어요. 아마도 제주산 돼지고기라 더 꼬돌꼬돌 맛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소스로는 참기름장과 바베큐장 그리고 콩가루가 나왔어요.

 

전 개인적으로 바베큐장에 고기를 찍어 먹으니 맛있더군요.

 

주전자잘 익어가는 계란찜

고기주전자 고기집

초벌구이된 고기를 먹은 뒤 양념된 고기를 구워 먹었어요. 양념된 고기는 개인적으로 고추장 삼겹이 맛있었다는 평...

 

고기달걀찜은 한 번 뒤집어줘야 안타고 맛있어!

주전자 고기집잘 익은 계란찜

양념이 잘 된 삼겹.. 완전 밥을 불러 일으키는 맛이었어요. 평소 술을 즐기지 않아 우린 고기집에 가면 식사 위주로 먹는 탓에...ㅎㅎ

 

고기고추장 양념 삼겹살

주전자 고기주전자 고기집

그렇게 우린 야들야들 잘 넘어가는 고기랑 계란찜 그리고 김치와 어묵이 들어간 얼큰한 국물과 함께 맛있게 식사를 즐겼습니다. 물론 고기집에서 안 먹으면 섭섭한 된장국과 함께...

 

 된장국천원짜리 된장국인데 내용물이 푸짐!

 

다양한 고기로 구성된 고기세트와 된장찌개 그리고 밥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다음엔 지인들과 함께 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서면 번화가임에도 고기의 양대비 가격이 저렴해 인근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도 회식하기에 좋은 장소로 손색이 없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주전자 고기집 바로 옆은 주차가 안됩니다. 서면 뚝배기 골목 주위라 복잡하기때문에 주차는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 주변 음식점은 대부분 인근 주차장을 이용한답니다.

위드블로그
신고

Copyright ⓒ 줌마스토리 & zoomma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