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피가 큰 패딩 이 방법으로 세탁하면 문제없어!

겨울철, 한 두 번은 세탁하게 되는 두꺼운 패딩 솔직히 세탁할때마다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저도 여러 방법으로 해 봤는데요.... 오늘 포스팅하는 요방법 완전 강추입니다. 생각한 것 보다 너무 간단하고 편해서 이젠 겨울철, 물세탁 가능한 오리털점퍼나 패딩 이제 계속 이 방법으로 세탁하려고 합니다. 물론 여러개 패딩을 세탁기에 넣고 세탁도 가능하니 식구가 많은 가정에선 한 번 따라해 보세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겨울철 패딩 세탁 쉽게 하는 꿀팁



오물이 묻어서 세탁하려고 둔 패딩과 여행 후 세탁을 해야 할 패딩이 완전 베란다에 쌓였습니다. 겨울 패딩이다 보니 부피도 상당해 한 개만 세탁기에 넣어도 물 위에 둥둥 뜨게 마련이죠... 전 이런 점을 해결했어요.



세탁할 패딩을 세탁바구니에 차곡차곡 담기로 했어요.



물론 세탁하기 전 필수로 지퍼를 다 잠그셔야 해요.



차곡차곡 잘 개어 세탁바구니에 담으니 좀 정리되는 기분도 들고...



헐....한꺼번에 세탁하려니 뭔 패딩이 이리도 많아... ㅜㅜ



하여간 꾸역꾸역 세탁바구니에 잘 개어서 넣었습니다.



뜨아.....마지막엔 안 들어가지만............. 포기하지 말고....



손으로 꾹 눌러서 바구니에 담아 부피를 줄여 주세요.



만약 팔에 힘이 없다면 저처럼 돌덩이 두 개를 올려 부피를 확 줄이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이 상태로 약 1시간 둔 뒤..



부피가 준 상태에서 세탁기에 넣어 돌리면 됩니다.  그 많던 패딩이 다 들어 갔어요...참고로 15kg 전용 세탁기입니다.



세탁기에 패딩을 다 넣은 뒤엔 물 수위는 최고로 해 주고...



물세제를 사용해 세탁하시면 됩니다. 만약 물세제가 집에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샴푸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물 고수위 + 물세제를 넣고 표준으로 세탁기를 돌리면 세탁은 손쉽게 끝.....



너무 간단히 세탁이 되어 이제 아무리 부피가 많이 나가는 패딩도 문제없을 듯 합니다. 아참...여기서 잠깐! 패딩에 얼룩이 너무 많이 있으면 그 부분만 초벌세탁을 하고 난 뒤 부피를 줄여 세탁하시면 됩니다. 겨울철, 패딩 세탁 너무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