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대용량 참치 장기간 보관하는 나만의 꿀팁

예전에는 참치캔 저렴해서 많이 요리를 해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불과 얼마전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참치캔이 몇 배는 비싼 느낌입니다. 그런 이유로 요즘엔 참치캔을 구입할때 대용량을 구입해서 먹습니다. 대용량은 그램(g) 기준으로 조금 넉넉히 들어 있고 가격도 한 개 구입할때 보다 훨씬 저렴하니까요..물론 오랫동안 두고 먹어야하기에 보관은 정말 잘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했어요... 대용량 참치 장기간 보관하는 나만의 꿀팁을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참치 장기간 보관하는 꿀팁



대용량 참치 구입 후 당일 너무 바쁜 나머지 락앤락에 그냥 담아 뒀어요.. 물론 이대로 보관하는건 아니구요..



오늘 시간이 되어 장기간 보관하기 위해 김을 넣은 용기를 재활용하기로 했어요.



김용기가 필요해 김을 락앤락에 개봉해 다 넣은 뒤 방습제를 같이 넣어 뒀어요..이렇게 하면 처음 먹는 것처럼 바삭한 느낌이 나죠..하여간 김용기가 필요해 이렇게 둔 거임요....



자..... 이제 참치 장기간 보관하는 나만의 꿀팁 한 번 보실까요.



김용기에 한 끼 찌개를 끓일 참치양을 담아 주세요.



마치 떡갈비를 만드는 것 같은 이 느낌....하여간 한 끼 분량으로 다 담았어요..



이렇게 냉동 보관하면 되는데요...냉동 보관하면 장기간 먹을 수 있을 뿐 더러 김용기에 따로 들어 있어서 꺼내 요리해 먹기도 수월해요.



자.....여기서 잠깐!

김용기에 한 끼 분량의 참치를 담았으면 락앤락에 하나씩 차곡차곡 넣어 주세요.



높이가 좀 있어서 2단까지 쌓았어요.



이렇게 잘 정리된 참치를 냉동실에 넣어 두고 요리할때 한개 씩 꺼내 요리하시면 됩니다. 요리할때도 한 끼 분량으로 나눠져 있기때문에 시간도 절약되고 너무 편해요...물론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아무리 큰 대용량 참치라도 장기간 보관 문제 없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