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연동 맛집 - 정서방해물뚝배기

제주도 공항근처에 괜찮은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정서방해물뚝배기집에서 유명한 해물뚝배기와 보말성게국 그리고 갈치조림을 먹고 왔습니다. 제주도에는 해산물을 넣은 음식점들이 많은데 제가 이곳에 가서 놀란 점은 정말 싱싱한 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이었죠. 물론 가격대비 양도 푸짐해 한 번 가면 또 생각나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정서방해물뚝배기

 

정서방해물뚝배기집은 공항근처 맛집으로 알려져 있어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도 많이 찾는 그런 곳입니다. 먼저 정서방해물뚝배기집 가는 길부터 안내해 드릴께요. 아래 지도 길찾기를 누르시면 자세하게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늦은 오후인데도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군요. 넓은 실내에 깔끔한 느낌과 종업원들이 참 친절했다고 느낀 그런 음식점이었습니다.

 

정서방해물뚝배기

정서방해물뚝배기 내부는 이렇듯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방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친구들 모임하기에 좋겠더군요.

 

정서방해물뚝배기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제주도 관광지라는 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싱싱한 해산물로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는 음식이라 그런 생각이 더 들었는지도 모르겠어요.

 

유명 연예인도 많이 다녀간 제주시에서 많이 알려진 해물뚝배기집이라고 합니다. 우린 이 집에서 유명하다는 해물뚝배기, 보말성게국 그리고 주방장이 추천한 메뉴 갈치조림을 주문했습니다.

 

찬은 보통 4~5가지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과 추가로 한 두가지는 나온다고 합니다. 평소 삼삼한 반찬을 즐기는 편이라 그런지 반찬이 다 입에 맞더군요. 무엇보다도 고소한 참기름이 솔솔나는 성게가 완전 맛있었습니다. 요건 단골손님에게 제공하는거라고 하는데 우린 이날 운이 좋았던 것 같네요.

 

고소한 참기름을 올려 더 맛난 성게

제일 먼저 해물뚝배기가 나왔습니다. 특대가 아니라 보통으로 주문한 해물뚝배기(13,000원)인데도 전복이 3개나 들어가 있습니다. 사이즈도 생각보다 엄청 커서 가격대비 괜찮았던 음식입니다.

 

전복이 들어간 해물뚝배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고소한 성게와 함께 먹으니 꿀맛이 따로 없더라구요.

 

물론 참기름을 넣은 성게를 밥에 쓱싹 비벼 먹으니 밥도둑이 없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해물뚝배기를 감탄하며 먹고 있는데 보말성게국이 나왔습니다. 성게미역국은 많이 먹어 봤지만 이렇게 보말이 같이 들어간 것은 처음이라 어떤 맛일까 기대가 되더라구요.

 

보말성게국

성게와 보말이 많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국물맛이 진국입니다. 물론 간이 쎄지도 않고 삼삼하니 몸보신용으로 똭!!

 

숟가락으로 몇 번을 떠 먹어도 될 정도로 보말이 많이 들어 있어 너무 맛있었습니다. 아마 이렇게 싱싱한 보말과 성게를 많이 넣어주는 곳은 별로 없을 듯요..

 

 

와우!! 주방장님이 추천한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큰 갈치크기에 한 번 놀라고 싱싱한 식재료에 놀랐습니다. 물론 그 맛에 세 번 놀란 갈치조림이었다는 평.....

 

갈치조림

감자도 도톰하니 크고 각종 채소도 싱싱해서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생선조림은 생선도 중요하지만 싱싱한 채소도 중요하잖아요. 물론 간도 너무 과하지 않아 밥 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요리였습니다.

 

갈치조림에 들어간 갈치는 대형급

 

주방장님이 왜 갈치조림을 그 많던 요리 중에서 추천을 해 주셨는지 먹어 보니 이해를 하겠더군요. 제주도에는 해산물요리와 조림요리들이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비슷비슷한 요리에 어떤 음식점에 가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물론 잘못 들어가면 생각보다 많이 실망하게 되는 음식점들도 있어 제주도를 관광하러 왔다가 음식으로 인해 제주의 이미지가 흐려지기도 합니다. 이젠 싱싱한 식재료를 사용하는지를 먼저 검색해서 알아보고 가야할 때인 것 같습니다.

 

정서방 해물뚝배기 제주 향토음식 전문점

p,s 단체손님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 편안한 자리에서 기다리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글은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공식 블로그기자단, 제주맹글이의 취재지원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제주여행 전문블로그 : cafe.daum.net/jta8866  |  제주여행 전문 포털 : www.hijeju.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