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 200% 활용법'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10.21 보드판얼룩 깨끗이 지우는 법 (1)

주부9단이 알려주는 보드판 깔끔하게 닦는 법

제주도에 이사 온 이후 모든 것을 자작하다 보니 이젠 웬만한 셀프인테리어는 다하게 되네요. 물론 허접함이 많긴하지만 남편도 괜찮다고 하니 계속 내 방식대로 이것저것 조물조물하고 있는 듯 합니다. 제주도에서 작은 가게를 하게 된 줌마... 가게인테리어 100% 우리부부가 다 한거 아시죠.. 물론 완벽하진 않아 여전히 진행중이긴 합니다만 나름 새롭게 꾸며가는 재미에 솔솔 빠져 있습니다. 오늘은 보드판에 자주 적는 글씨때문에 생긴 얼룩 깨끗이 제거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보드판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도 몇 달 사용했더니 완전 몇 년은 쓴 것 같이 되었다는....

 

 

[ 보드판에 생긴 얼룩 깨끗이 지우는 법 ]

 

필요한 것은?  치약

 

 

자주 사용하는 보드판입니다. 이번에 그림을 좀 그렸더니 얼룩이 그대로 생겨 너무 지저분하더군요. 그래서 깨끗이 닦아 보려고 했으나 보드지우개는 어림도 없고, 그래서 주방세제를 묻혀 박박 문질렀습니다. 그런데도 잘 지워지지 않는 보드판얼룩....ㅡㅡ

 

 

그래서 청소용으로 꼭 필요하고 효과 대박인 '이것' 을 준비했습니다. 바로....바로.... 치약임돠~

 

 

참고로 치약은 유통기한이 지난 것으로 사용하세요. 만약 없다면.....치약이 유통기한을 넘길때까징 기다리거나 과감히 사용 중인 치약을 사용하시는걸로~

 

 

치약을 보드판에 조금 짠 뒤 수세미로 문질러주세요. 되도록이면 규칙적인 방향을 만들어가며 하는게 또 다른 얼룩을 방지하는 일이기도 하죠.

 

 

 

보이시나요? 한쪽만 문질렀을 뿐인데 효과 대박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주방세제를 묻혀 철수세미로 온갖 힘을 다 주면서 박박 문질렀는지 모르겠네요..ㅎㅎㅎ

 

 

왔다갔다 몇 번만 하니 완전 새것처럼 깔끔해진 보드판입니다.

 

 

물론 힘은 전혀 들이지 않고 부드럽게 샤샤샥~

 

 

보드판에 얼룩이 있었을때랑 지웠을때랑 비교사진요... 완전 놀랍도록 깨끗해졌죠.

 

 

마지막엔 물로 헹굼을 하면 끝!

 

 

물론 잘 말리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치약만 있음 보드판 각종 얼룩 문제없습니다. 마구마구 낙서를 해 보드판을 닦아도 지저분함이 가득하다면 오늘 당장 치약으로 샤샤샥 닦아 보세요. 아참......치약으로 닦을때는 물을 묻히지 마시고 그냥 수세미에 묻혀 닦으세요. 물기가 있으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