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주도에서만 신기 가능한 리폼된 고무신

얼마전 서귀포의 한 갤러리에 갔다가 입구에 있는 고무신을 신고 어찌나 편하던지 정말 놀랬다. 지금껏 한 번도 고무시을 신어보지 않은 탓일까... 조금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다. 물론 도심에서 신지 않는 신발이라 더 색다르게 느꼈는지도 모르겠다. 신고 너무 편했다라는 말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찍어 SNS에 올렸더니 이내 소품샵 하는 친구가 고무신을 하나 주겠다며 시간 날때 가게 들리란다.. 그렇게 태어나서 처음 신어 본 검정고무신의 인연은 색다른 경험으로 내게 다가왔다.




그런데 제주도 옛집에서 신어 본 느낌과 달리 제주시에선 왠지 검정고무신을 그냥 신기가 좀 어색했다. 그래서 나름 그림을 넣어 리폼을 하기로 했다.



제주 시골집 갤러리에서 찍었던 고무신의 모습



친구에게 받은 고무신



리폼이라고 하기엔 좀 어색하지만 그래도 그냥 검정고무신을 신기는 부담... 그래서 일단 가게에서 먼저 신기로..ㅋㅋㅋ 가게 분위기와 어울리에 일단 생선그림을 그려 넣기로 했다.



아크릴물감으로 먼저 스케치를 했다.



그리고 따뜻한 난로에서 말렸다.



잘 마른 밑그림에 색을 입혀 주었다.



 한번 칠하니 검정색 고무신이라 그런지 영 색이 잘 안 나와 색이 다 마르면 덧칠하는 방식으로 했다.



마르고 칠하고.....하여간 시간을 쪼개서 하다 보니 4일은 걸린 듯.... ㅋㅋㅋㅋ



그렇게 완성된 검정고무신 리폼된 모습



옆 문양은 복어 그림으로 ....



그리고 다른 면은 멸치 그림으로...



근데....나름대로 시간을 투자해 그려 넣었던 리폼된 고무신을 본 남편...... 촌스럽다고 한다... ㅜㅜ



ㅋㅋㅋ.... 그래도 일단 가게에서 편하게 신을거라 괜춘



그냥 검정색 그래도 신기엔 영 부담스럽던 고무신......리폼을 하니 나름 이쁜 듯......나만 그렇게 생각한다고 남편은 웃지만 제주도라서 가능한 신발을 신는거라 긍정적으로 생각해 본다.. 이 사진을 친구에게 보내니 은근 반응이 좋다. 가게에 있는 검정고무신 다 그림으로 그려 달라나~ 어쩐다나~ ㅋㅋㅋㅋㅋ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레인부츠 잘 고르는 방법

제주도는 며칠 전부터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갑자기 날씨가 후텁지근하도록 덥다가도 폭우가 내릴 정도로 날씨 변동이 심하네요. 어젯밤에는 열대야를 방불케 하더니 이내 새벽에 폭우가 내렸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은 비가 오는 이상기온 장마....덥고 습하지만 우리 건강하게 보내 보아요. 오늘은 장마철 자주 신게 되는 레인부츠 잘 고르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장마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비오는 날 패션으로도 신게 되니 발 건강을 위해 선택 필수인 것 같습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레인부츠 잘 고르는 법 ]

 

 

색은 원하는 색상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전 여러 색깔을 구매했어요. 제주도 이사 오기 전 필요할 것 같은 것은 다 구매해서 왔지요..ㅋㅋㅋㅋ 주로 신는 건 검정색입니다. 어느 색깔의 옷이나 다 맞더라구요.

 

 

레인부츠 잘 고르는 팁

 

첫번째 - 부츠는 안감이 있는 것으로 구매하세요.. 안감이 있어야 신고 벗기에도 편하고 위생상 괜찮아요.

 

 

두 번째 - 레인부츠 바닥이 미끄럽지 않게 만들어진 고무로 만든 것을 선택하세요. 비가 올땐 미끄럼 방지하는 신발 바닥이 안전을 위해 최고로 우선시 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세 번째 - 레인부츠를 신고 손가락 두 마디가 들어가는 지 확인 후 구매하세요. 너무 꽉 끼면 혈액순환에 좋지 않아 오래 신을 경우 안 좋아요.

 

 

네 번째 - 레인부츠를 신을땐 종아리까지 오는 양말을 착용하면 발 냄새는 물론 발 건강에도 좋아요.

 

 

요즘에는 패션으로 많이 신게 되는 레인부츠...올해 장마기간은 폭우등 작년과 달리 비가 자주 내린다고 하니 하나쯤은 장만해 두고 신어도 될 듯 해요. 아참... 레인부츠를 신고 난 후 관리방법은 겉면의 물기를 깨끗이 닦은 후 신발 속에 신문지를 넣어 두면 습기 방지도 될 뿐 더러 위생상 괜찮아요. 만약 씻어서 보관할때는 선선한 그늘에서 말리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신발 꼼꼼히 말리는 방법

올해는 장마가 조금 일찍 찾아 온다고 합니다. 장마가 오기 전에 이것저것 정리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어제 장마철 필수 아이템인 '습기제거제 ' 만드는 법을 1탄을 시작으로 비가 자주 오는 장마철, 유용한 생활정보 2탄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장마철 잘 마르지 않는 운동화 말리는 팁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장마철, 운동화 말리는 팁 ]



얼마전에 농촌체험프로그램에 갔었는데요. 갑자기 비가 와서 운동화가 엉망이 되었답니다. 다행히 흙이 신발 밑창 위주여서 나름 깔끔한 상태...



신발 밑창에 묻은 흙을 제거한 후, 한 번 세탁기에 돌리면 간단히 해결 될 것 같았어요.



그럼 신발에 묻은 흙은 어떻게 씻을까?



뭐......이 정도야.... 못 쓰는 칫솔을 이용해 닦아 주면 됩니다. 물론 물세척을 하면서요.. 물은 세탁기에 빨래를 돌리면서 버려지는 물을 재활용 했어요.



세탁기에 물이 버려질때는 전 배란다 청소는 필수거든요..물론 이렇게 운동화에 묻은 흙도 제거하고...



물살이 세니 흙이 잘 떨어져 나가요. 신발 밑창 안쪽은 칫솔을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해 주심 간단히 해결됩니다.



새 신발처럼 깔끔해진 신발 밑창



이게 끝일까...아니요... 간단한 세탁은 세탁기에 넣어 한 번 돌려 주세요.



어떻게? 빨래망에 넣어서요.



이렇게 넣어서 신발을 세탁기에 돌리면 세탁기는 물론 신발이 상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돌리기 전



세탁 후 세탁망에 들어 있는 신발의 모습



짜잔....깔끔하게 세탁이 되었어요.



이젠 오늘의 하이라이트 포스팅 '장마철, 운동화 말리는 팁 ' 들어 갑니다. 준비할 것은 페트병과 신문지입니다.



제일 먼저 신문지를 돌돌 말아 주세요.



그리고 젖은 신발 속으로 쏙 넣어 주세요.



요렇게... 이 상태에서 약 5분 간 둔 뒤  신문지를 빼내고 페트병으로 이용해 신발을 말려 주시면 됩니다.



먼저 준비한 페트병을 번호 순서대로 잘라 주세요.



이 모습이 되면 됩니다.



이제 이것을 신발 속으로 넣으세요.



요렇게.....



페트병 넣은 신발의 옆 모습



페트병을 신발에 넣은 뒤 말리면 시간을 단축할 뿐더러 신발 속까지 꼼꼼하게 말릴 수 있어요.



남편 신발도 페트병 넣고 같이 말렸어요~



신발을 세척한 후엔 신문지로 물기 제거 간단히 한 번 해 주시고 페트병을 이용해 신발 속까지 빠른 시간에 말려 보세요. 빨래든 신발이든 눅눅한 날씨 때문에 잘 마르지 않는 장마철 조금만 머리를 쓰면 기분 좋게 뽀송뽀송 말릴 수 있을거예요. 물론 장마철이 아니라도 언제든지 이 방법 강추입니다. ^^

 

구두보다 운동화를 자주 신다보니 별로 더럽지 않아도 자주 세탁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건 바로 운동화 속 냄새때문입니다.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엔 더 자주 세탁하게 됩니다. 뭐...그렇다고 평소 발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건 아니니 오해 마시길...ㅜㅜ
하지만 예전보다 요즘에는 그런 걱정을 조금은 접어두고 운동화를 신고 있습니다. 얼마전 지인의 운동화를 보고 당장 따라해 봐야겠다는 생각에 저도 그렇게 하고 있거든요. 도대체 어떻게 했길래 운동화 속 냄새를 걱정하지 않는지 궁금하시죠?

 


그럼 오늘의 노하우 보따리 풀어 보겠습니다. 운동화를 자주 신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신발안의 깔창은 쉽게 제거됩니다. 먼저 신발깔창을 빼내 주세요. 에공....전 신발깔창이 제법 많이 낡았네요...하도 자주 세탁하다보니 너덜너덜~

 

 

이젠 자투리 청바지를 준비해 주세요. 전 바지 기장이 길어 잘라 두었던 자투리를 사용했습니다.

 


자투리 청바지를 먼저 펼쳐지게 잘라 주세요.. 그러려면 세로로 한번만 자르면 되겠죠....

 

 


펼쳐진 자투리 청바지를 바닥에 안감이 보이게 두고 신발을 뒤집어서 신발깔창
모양대로 본을 떠 주세요.

 


그릴때 너무 딱맞게 그리지 말고 조금 넉넉하게 하심 깔창에 붙일때 좋아요.

 


신발깔창 모형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젠 깔창에 붙여 주시면 되는데요....

 


깔창에 자른 청바지를 한번 대어 보신 뒤..잘 맞게 잘랐다고 생각되면 바로 접착제를 이용해 깔창에 붙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집에 미싱이 있다면 박음질을 하시면 더 깔끔하겠죠. 전 없어서 접착제로 대신 붙였어요....바느질 솜씨가 좋으면 바느질을 하셔도 되겠지만 손가락 무지 아플 듯...ㅎㅎ

 

 

짜잔... 자투리 청바지로 만든 신발깔창 완성!! 자주 깔창을 씻어도 깔끔하게 때가 잘 빠지지 않아 보기 싫었는데.. 이렇게 청바지를 붙여 놓으니 넘 좋습니다. 새 깔창...ㅎ자..이제 신발 안에 넣어 보겠습니다. 두구~두구~ 두구~ 넣으니 완전 새 깔창을 넣은 듯 기분까지 상쾌합니다.

 

 

낡아서 버리려는 깔창이 자투리 청바지로 인해 이쁘게 리폼되었네요. 물론 이 청바지로 인해 신발 안 냄새는 이제 안~~~뇽 ...그런데 왜 청바지를 넣으면 신발안 냄새가 완화될까? 궁금하시죠.. 그 이유는 바로 청바지에 셀롤로오즈 성분이 땀을 흡수하는 효과도 있고 냄새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아마도 발에서 유독 냄새가 많이 나는 분이나 신발을 잘 씻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청바지를 붙여 두면 예전보다 냄새가 많이 안날 듯..  아참..신발을 신고 다니지 않고 신발장에 보관할때는 베이킹파우더나 신문, 숯을 넣어 두는 것도 운동화의 퀘퀘한 냄새를 예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신발을 자주 세탁하는 것과 씻을때 깔창도 꼭 깔끔하게 씻는게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신발에서 유독 냄새가 심하다면 자투리 청바지를 이용해 보시길..

 

 

앗!!!!!!! 신발깔창이 원래 붙어 버린 것은 어떻게 냄새를 예방하지?! 이건 다음에 실험 한번 해 보고 올리겠습니다. 연구를 해 봐야해셩~ ^^

 

주부9단이 알려주는 신발 세척 하는 법

운동화를 신고 올레길, 오름 이곳저곳 다니기 참 좋은 때입니다. 제주도는 지금 낮에는 포근한 것을 뛰어 넘어 초여름 날씨를 방불케합니다. 물론 아침 저녁으론 여전히 추워 환절기 건강조심~ 조심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햇살도 좋고 바람도 살랑살랑 부니 기분 좋게 운동화 세척해 봅니다. 제껀 솔직히 세탁기에 넣어 그냥 한 번 돌리면 간단히 해결되는데 남편껀 조금 손 좀 봐야해요.. 신발 안쪽, 바깥쪽 찌든때가 있어서요. 물론 발냄새가 솔솔 나는 것도 향기롭게 세척~

 

 

[ 운동화 찌든때 장바구니로 씻어 보기 ]

 

사실 운동화 세척은 좀 귀찮기도 해요. 일일이 솔로 문질러야 하고 깔창, 신발끈도 다 풀어야 하니 말입니다. 물론 다 세척한 후에도 끈 매고 하려면 일부러 시간을 내어야 하죠. 맞벌이부부다 보니 요런 소소한 것도 솔직히 신경 쓰이는게 현실입니다. 그렇다 보니 날을 정해 신발을 씻는 편이죠. 몸이 엄청 피곤하지 않고 팔팔할때... ㅎㅎ

 

 

마트에 장보러 갈때 가지고 다니는 장바구니를 오늘 활용했어요. 비닐로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장바구니가 커서 신발 씻기에 딱이더군요. 물론 다음에 또 활용할 수 있구요..예전엔 비닐을 활용했는데 한 번 사용하고 대부분 못 쓰게 되어 버리게 되더라구요. 물론 큰 비닐도 구하기 싶지 않고....

 

 

하여간 마트용 장바구니를 활용해 전 신발을 세척합니다.

 

 

그럼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저만의 신발 찌든때 세척하는 법 보실래요~ 신발을 장바구니에 넣은 뒤 주방세제를 조금 부어 주세요. 주방세제 은근 때가 잘 지워져요.

 

 

주방세제를 넣은 뒤 샤워기로 온수를 신발에 투여하세요.

 

 

충분히 신발이 잠길 정도로......

 

 

신발을 뒤집어서 충분히 물이 적셔질 수 있도록....

 

 

그리고 장바구니를 약 5~ 10분 정도 방치합니다.  전 이렇게 두고 샤워를~ 시간은 금이니까요

 

 

약 7분 후... 장바구니 물이 조금 줄었지만 신발은 잘 불렸어요. 

 

 

잘 불려서 비누 조금만 칠해도 찌든때 잘 지워져요.. 앗.... 끈을 안 풀었넹....ㅡㅡ 실수.... 신발 불리기 전에 깔창이랑 끈 다 분리해 주세요!

 

 

분리된 신발 밑창도 비누칠 조금하고 솔로 씻어 주세요.

 

 

우웩....시꺼먼 물이..... 이래서 발에 냄새가 났나봐여~ ㅡㅡ

 

 

장바구니 하나로 신발의 찌든때 잘 불리고 깨끗이 씻었어요..

 

 

깨끗이 씻은 신발은 세탁기에 넣어 탈수 한 번 해 주시공....

 

 

조금 더 빨리 말리기 위해 신문지를 활용했어요.

 

 

신문지를 꼬깃꼬깃해서 탈수하고 난 뒤 신발 속에 넣어 주세요.

 

 

신발 속에 넣으면 요렇게 신문에 물기가 빨려 나가기때문데 건조가 더 빨라요.

 

 

물론 운동화의 뒤틀림도 방지하고 모양도 갖춰 줍니다. 건조는 바람이 살랑살랑 잘 통하는 배란다에 걸어 두면 하루면 다 마른답니다.  앗... 신문지는 다 빼고 말리세요...운동화 세척은 은근 귀찮기도 하지만 씻어 놓으면 마음만은 빨래 보다 더 산뜻하고 좋은 것 같아요. 따스한 봄날.... 신발장에 있는 운동화 세척 어떠신가요?

 

주부9단이 알려주는 떨어진 신발 '이것'으로 해결!

얼마전, 제주시에 위치한 한라수목원에 갔다 왔습니다. 수목원치고는 험하지 않다는 말에 그냥 편한 복장으로 갔습니다. 반바지에 슬리퍼 신고...ㅋㅋ 그런데 이번 기회로 느낀건 절대 평지라고 해도 신발은 트레킹화를 신고 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여간 이점 참고하시공.....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슴돠~

 

노하우떨어진 슬리퍼 새것처럼 ..

남편과 함께 요 복장으로 수목원에 갔습니다. 나름대로 처음엔 길이 이렇듯 걷기 정말 좋게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곳곳에 난간이 있었지요. 오르막도 나오고 흙길등 슬리퍼를 신고 구경하기엔 좀 아니라는 생각이 팍팍...

 

슬리퍼의 특성상 미끄러움은 당연한 일....

 

문제는 여기서 봉착..........ㅡ,.ㅡ

 

내려오는길 까불다가 슬리퍼 밑창이 떨어지는 참사가..

뜨아~~~~~~~~~~

 

그것도 한쪽도 아니고 두쪽다....젠장....... 이런 모습으로 어케 집에 간데.....

 

그런데도 참 희한하죠.. 한라수목원에서의 기분 좋은 휠링때문인지 슬리퍼 밑창이 떨어져도 기분이 그닥 나쁘지 않고 웃음이 절로...ㅋㅋㅋㅋ 누가보면 이상한 사람으로 오인하기 딱 좋게 말이죠.......

 

한라수목원 한바퀴 다 돌고 주차장 가기 전 수목원에 설치된 에어호스로 신발에 묻은 각종 이물질 제거... 컥!!!!! 신발이 더 벌어지는 이 느낌은 뭐죠..ㅋㅋㅋㅋㅋㅋ 남편은 재밌다고 아예 분리해 버리자고 합니다.

 

그래서 밑창이 완전 떨어진 슬리퍼 버렸냐구요.....아닙니다. 깨끗이 씻어서 말렸습니다. 왜냐하면 ..... 떨어진 밑창 수선하기 위해셩...ㅋㅋㅋㅋ

 

남편하는 말....

" 마...버리라.. 수선하는데 돈 더들겠다. "

 

하지만 수선비는 필요없어요. 왜냐 내가 붙일거니까...한번 시도는 해 봐야죠..그냥 버리긴 너무 아까워.... 이놈의 알뜰정신...이거 다 남편에게 배운거임....떨어진 슬리퍼를 붙일 재료 소개함돠.... 목공풀, 고무줄이면 끝!

 

먼저 깨끗이 씻어 놓은 슬리퍼 잘 말랐는데 확인하고 떨어진 부분에 목공풀을 바릅니다.

 

목공풀이 밖으로 나오지 않게 안쪽으로 살며시....너무 많이 바르면 하얀 목공풀이 삐질삐질 밖으로 밀려 나오니 이 점 참고..

 

요렇게 바른 뒤, 바로 붙이지 말고 입김 두어번 불어주고 붙여 주세요.

 

한번 붙였다 떼는 방법도 좋아요..

 

물론 두 번째는 확실히 붙여서 준비한 고무줄로 칭칭 감아주면 끝!

 

해가 잘 드는 곳에 두면 빠른 시간에 신발이 수선되겠죠

 

그래서 전 이렇게 빨랫줄에 매달아뒀습니다.

 

헉......이렇게 보니 신발이 많이 낡았네요.. 그냥 버려도 될 뻔 했네요.. 하지만..... 한번 더 신고 버리기로....

 

다 말라서 확인들어갑니다.

 

와~~~~~~~~~~~~이런 일이!

완전 대박...더 단단하게 잘 붙은 느낌이 쏴~~

 

버렸으면 정말 정말 아까울 뻔...ㅋㅋㅋㅋㅋ

 

씻어 놓으니 새 신발처럼도 보이공....흐흐흐~

 

떨어진 신발 수선 전, 후 비교사진

짜잔...요렇게 잘 신고 다닙니다. 물론 산이 아닌 장을 보거나 가까운 곳에 놀러 댕길때.... 처음엔 본드를 붙여 볼까도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새로 사는 것 보다 집에 있는 것으로 사용하기로 했죠. 목공풀이 이렇게 유용하게 쓰일 줄 이번 기회에 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신발 붙일때 여러분들도 목공풀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