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불빨래 이제 빨래방에 들고 가지 마세요~

맞벌이부부는 주말도 정말 바쁘지요..쉬고 싶지만 눈에 보이는 집안 일...... 누구에게 대신 맡길 수 없는 상황입니다. 쉬엄쉬엄 여유로운 마음으로 하는 수 밖에요...그래도 다행인 것은 날씨가 너무도 좋아 오전에 빨래를 하면 오후엔 충분히 마를 수 있는 상황이라 이른 아침부터 밀린 집안 일을 하나 둘씩 기분좋게 했네요..


주부들이 제일 하기 힘든 이불빨래 할때마다 빨래방에 맡기실건가요? 이젠 집에서도 쉽게 하세요!

이불교체를 시작으로 대청소....방에 놓여 있던 작은 카페트까지 세탁실에 가득 모였습니다. 이거 원....빨래방인지 집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네요..하하하~ ^^;;;; 그런데...우리 주부님들 이불빨래를 집에서 하다보면 간혹 이불에 가루세제가 그대로 묻어 있는 경우가 있지 않나요? 그 이유는 두꺼운 이불이라 세탁기에 넣어서 해도 세제가 생각외로 잘 풀리지 않아 생기는 경우랍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그냥 빨래방에 맡길까? 그럼 편하기도 하겠지만 충분히 집에서 할 수 있는 이불빨래라면 오늘 제가 한 방법으로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가루세제가 전혀 묻어나지 않고 깔끔하게 이불빨래를 할 수 있을테니까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이불세탁 깔끔하게 하는 법 ]

이불빨래는 한꺼번에 여러 개 하는 것 보다 한개 씩 세탁기에 돌려 주세요. 단, 세제가 잘 풀릴 수 있도록 해 주시구요.. 어떻게?

세탁기 물수위를 ' 저 ' 로 해 주시고 탈수없이 한 번 세탁코스로 돌려 주세요. (시간은 세탁코스에서 제일 짧게 측정)

이렇게 한 번 세제를 돌려 준 세탁기 안에 세탁할 이불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물수위를 ' 고 ' 로 하고 세탁기를 표준코스로 돌려 주세요. 표준코스로 돌릴때 헹굼을 한 번 더 추가해 주면 더 깔끔하게 헹굼이 됩니다. 물세제도 마찬가지~

나머지 이불빨래도 같은 방법으로 해 줬어요~

물론 극세사로 된 이불은 물론 카페트도 이렇게 세탁하면 세제가 묻어 나오는 일은 없어 완전 깔끔하고 산뜻하게 세탁을 마칠 수 있습니다.

햇살 좋고 바람 잘 부는 날....이불빨래 다 했네요...완전 기분이 날아 갈 듯~ 훗~~~

가루세제도 묻어 나오는거 없고~~~ 룰루~ 랄라~

카페트도 완전 깔끔하게 세탁되었습니다. 어떤가요... 빨래방에 따로 갈 필요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겠죠... 이제 이불빨래가 나온다면 제가 알려 드린 방법대로 세탁을 해 보세요.. 완전 깔끔한 이불세탁이 될테니까요.. 아참.... 의류나 수건도 이 방법으로 하면 깔끔하게 세탁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