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기사

추석에 선물할 양말 눈에 띄게 이쁘게 포장하는 법.

zoomma 2012. 9. 24. 06:00
300x250

추석 선물 포장하는 법

양말 포장 법

양말 포장 이쁘게 하는 노하우

이번 추석은 경기가 많이 안 좋은게 몸으로 느껴집니다. 추석물가도 너무 올라 아무리 허리띠를 졸라매고 장을 봐도 몇 십만원은 훌쩍 넘으니 말입니다. 그래도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이니 조금 힘들긴해도 마음으로나마 즐겁게 준비하시길요...뭐... 생각만큼 쉽지 않겠지만 말입니다. 가게를 운영하다 보니 우리 가게와 연관이 있는 사람들을 챙기는 일도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즐거운 명절 즐겁게 보내라는 의미로 소소한 선물을 준비하는 일도 솔직히 하나의 행복으로 다가 오네요... 올해는 경기가 너무 안 좋아 선물도 조금 줄여서 준비했습니다. 평소 그냥 지나쳐도 될 사람들도 있지만 그래도 우리 가게와 연관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신경써야하는게 당연하다는 생각에서 말입니다.



이번에 명절 선물로 준비한 양말입니다. 각에 넣지 않고 파는거라 몇 천원이 싸네요...헐.... 여하튼 알뜰한 울 남편 이 기회를 놓칠새라 양말을 양껏 구입했습니다. 

" 포장지 얼마 안하더라..좀 귀찮겠지만 시간날때 포장 좀 할래.."
" 응..... 몇개씩 넣으꼬? "
" 2개씩 넣으면 안되겠나.."
" 알았다.."

전 남편이 건내 준 양말을 보며 어떻게 포장할까 생각에 잠겼지요.. 사실 아무리 사소한거라도 정성스럽게 포장하면 그 값어치가 더 크게 느껴지잖아요..그래서 전 평소와는 달리 좀 특별하게 포장하기로 했습니다.

" 아하~ 그러면 되겠다.."

순간적으로 뇌리를 스쳐지나가는 생각... 그것은 바로 셔츠모양으로 조금 고급스럽게 포장하기로 한 것입니다. 대충 네모나게 둘둘 말아 포장하는 것하고는 조금 차원이 다는 포장법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만들었는지 사진으로 보실래요.. 선물포장을 좀 귀티나게 하고 싶다면 오늘 한번 눈여겨 보시길요...


제일 먼저 이쁘게 포장할려면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포장지, 리본, 스티커..


셔츠모양으로 만들거니 되도록이면 셔츠 느낌이 나는 포장지로...ㅎ


전 양말 두켤레씩 포장할겁니다. 양말을 먼저 포장지에 올려 둔 뒤....


넉넉한 느낌이 나도록 잘라 주세요..포장지는 윗부분과 옆 부분을 넉넉하게 잘라서 준비해줘야 합니다. 옆부분은 포개서 접었을때 양쪽이 다 중앙을 반 이상 넘어야 하거든요..


아참 긴 양말 그대로 포장하는 것보다 이렇게 밑을 좀 말아서 네모나게 만든 뒤 포장하시길요..그래야 너무 길지 않고 적당한 길이의 셔츠가 되니까요..


양말을 포장지에 올려 둔 뒤......


포장지 아랫부분을 위로 접어서 스티커로 붙여 주세요..


옆 부분이 지저분하지 않도록 얇게 한번 접은 뒤 위의 사진처럼 반으로 접어 주세요..


물론 접으면서 스티커로 고정시키구요...


그 다음이 중요한데요... 오른쪽 부분을 안으로 접을때 위의 사진처럼 약 1cm 정도 바깥으로 접은 뒤 스티커로 고정시키세요..


그럼 이런 모양이 됩니다....


이제 윗 부분을 만들거예요...


옆을 가위로 양쪽 다 세로로 잘라 주세요..


그리고 자른 만큼 가로로 잘라 주세요... 단, 앞 부분만...


자르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그 다음은....


윗부분을 접어 모양 잡으시구요...


그 뒷부분은 두번 접어 모양을 잡아 주세요..


모양 잡은 후 가위로 잘라 주시는데요..다 자르지 마시고 한 3cm 두고 양쪽을 자르세요..


자른 윗부분을 비슴듬히 앞으로 하나씩 접어 주시면 셔츠모양 포장이 완성됩니다.


요렇게.....완전 셔츠 개어 놓은거 같죠..ㅎㅎ


물론 뒷부분도 셔츠모양이라는........


근데.. 셔츠모양 포장도 이쁘지만 왠지 허전하다면..


스티커를 이용해 단추처럼 꾸미세요... 그럼 완벽한 셔츠의 모습이겠죠..


뭐.... 리본을 묶어 놓으면 더 이쁘겠지만 리본값이 장난이  아니라 패스하겠슴돠..

짜잔... 양말 포장 다 됐습니다....어떤가요..그냥 둘둘 말아 포장지로 대충 포장하는것 보다 이렇게 포장해 놓으니 나름 귀티 잘잘~ 흐르죠..ㅎ 추석이 진짜 카운트다운입니다. 마음도 바쁘고 몸도 바쁘지만 그래도 여유 잃지 마시고 추석준비 잘 하시길요... 앗! 남은 양말도 포장해야하니 이만 슝~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