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9단이 알려주는 버터 보관법

간식으로 자주 해 먹는 각종 버터구이....하지만 자주 뚜껑을 여닫다 보니 자칫 상할 수도 있다는 사실..... 맛있지만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버터 이제 맘 편히 오래도록 두고 먹어 보아요... 오늘은 사용하고 남은 버터 오랫동안 잘 보관하는 꿀팁 포스팅 해 봅니다. 여름과 가을로 접어드는 이 시점이 제일 음식관리가 중요하니 모두 신경써서 관리해 보자구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버터 보관법

버터는 실온에 사용 후 실온에 두면 온도가 높을 경우 자칫 녹을 수 있어요... 남은 버터 대부분 녹을 것을 우려해 냉장실에 넣어 보관해 두는데요... 이제 맘 편히 오래두고 보관해서 잘 먹어 보아요..

버터가 녹기 시작하면 사실 보관하기 쉽지 않아요... 물론 그 전에 잘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죠... 칼로 위의 사진처럼 세로로 2~ 3cm 정도 두께로 썰어 주세요.

잘 썬 버터는 칼을 이용해서...

종이호일에 잘 담아 주세요.

담을때는 이렇게 한쪽에 먼저 옮긴 뒤 종이호일을 접으면 편해요.

손에 녹아나는 버터가 없이 깔끔하게 종이호일에 담겨집니다.

마지막 버터도 칼로 잘 모아서...

요렇게 종이호일에 옮긴 뒤..

종이호일을 접으면 끝...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버터 알뜰하게 먹자구요~ ㅎㅎ

종이호일에 버터를 잘 감싼 건 이렇게 세로로 세워서 락앤락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물론 뚜껑을 잘 닫고...

보관은 냉동실에 하세요.. 요리하기 전에 버터를 하나씩 꺼내 사용하면 엄청 편해요... 소소한 팁이지만 사실 잘 보관만 해도 맘 편히 오래도록 두고 먹을 수 있어 완전 살림꾼이 된 듯 기분이 묘할거예요... 각종 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버터...이제 알뜰하게 다 먹을때까지 잘 보관해서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