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통해 본 저작권침해 정말 심각한 수준..

2013. 2. 27. 07:00생활속 기사

반응형

블로그를 통해 본 저작권 침해 심각

블로그를 통해 본 저작권침해 정말 심각한 수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쁜 생활 속에서 일일이 확인을 하면서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이 솔직히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블로그를 맘 편하게 운영하지 못하는 현실에 오늘은 다른 것을 다 접어두고 무거운 마음으로 블로그를 통해 본 저작권침해에 관해 한번쯤 생각해보자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 봅니다.

블로그를 매일 내 생활의 한 부분 즉, 일기처럼 적다시피하는 열혈블로거입니다. 직접적으로 얼굴은 접하지 않지만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닉네임만 들어도 친구처럼 편하게 왕래를 하며 서로 댓글로 안부를 전할 정도로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몇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때문에 정말 피해를 보는 일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남의 글을 자신의 글인냥 그대로 복사해가서 올리는 블로거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보니 검색을 하다보면 자신의 글인데 남의 블로그에 그 내용이 그대로 나와 황당할때도 정말 많지요. 그럴때마다 정말 울화통이 치밀지요.

오늘도 유입경로를 확인하다 우연히 또 발견했습니다. 유입경로 확인은 보통 제 블로그에 하루 방문객수가 좀 많다싶을때 확인합니다.



관리에 들어가 유입경로를 확인하면 다음뷰에서 들어 왔는지, 다음메인에서 들어 왔는지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 들어 왔는지등 다양한 경로가 자세히 나옵니다. 물론 블로그를 통해 들어 왔을때는 블로그주소까지 상세하게 나오지요.



유입경로를 통해 확인하다 본 똑같은 사이트주소가 여러개 발견되어 어디서 들어왔는지 주소로 들어가 보니한 블로그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황당한 건 제가 쓴 글이 그대로 복사된 채 자신의 글인냥 블로그에 게재되어 있더군요. 물론 기본적인 양심이 전혀 없는 출처도 전혀 밝히지 않고 말이죠.



제 홈피 로고 (zoommastory.com) 가 그대로 박힌 채로 ... 한마디로 제 글 전체를 그대로 복사해 온 셈입니다.



정말이지 글 전체를 그대로 복사해서 자신의 글인냥 올린 모습에 화가 치밀었습니다.



자..비교분석해서 쉽게 알 수 있게 보여드리죠. 남은 콜라를 변기에 부었더니 완전 대박!- 콜라의 대단한 효능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기사입니다.



이 글은 다음 블로그뉴스에 베스트로 선정되어 제 블로그에 인기글로 올라간 글입니다.


이 글이 베스트글이 되면서 4500개가 넘는 추천수도 기록했지요. 그런데 이 글을 그대로 복사해 자신의 글인냥 다시 올렸더군요. 어떻게 이런 황당한 일이 있을 수 있습니까... 검색하기 쉬운 제목으로 살짝만 바꾸고 내용은 그대로 복사해서 올려놨습니다. 콜라의 대단한 효능이라고..


블로그를 내 보물처럼 소중히 여기는 한 사람으로써 너무 화가났습니다. 글 하나를 올리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투자 그리고 생각이 필요한 일인지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그런데 그렇게 소중하게 적은 내 글이 일만에 양심..즉, 출처도 밝히지 않고 그대로 복사해 자신의 글인냥 블로그에 올려 놓았으니 할말을 잃을 정도로 황당할 노릇이었죠. 이런 일이 저 혼자만의 피해일까요... 아마도 저와 같은 피해를 입은 분들이 많을겁니다. 물론 유입경로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거나 검색을 통해 확인하지 않는 이상 블로그 저작권침해 피해는 이보다 더 많을거라는 생각이듭니다. 제가 오늘 이 글을 적는 이유는 단 한가지.. 이런 피해가 더 이상 나오지 않게끔 한번이라도 남의 글에 대해 저작권을 침해했다면 강력한 조치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통해 본 저작권침해 정말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한번쯤 깊게 생각해보자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 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