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요미식회에 나 온 커피숍이 있다고?

zoomma 2018. 2. 10. 20:33
300x250

서울에서 만난 수요미식회에 나 온 독특한 커피숍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곳은 대부분 음식점 위주인데 커피숍까지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니 많은 궁금증이 유발되어 가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평소 커피를 좋아하다 보니 관심거리도 되고 해서요... 그런데 생각보다 작은 규모의 가게라 적잖게 놀랐답니다. 뭐....규모가 무슨 상관이겠냐만은.....하지만 테이블이 달랑 한 개, 바 처럼 몇 명 앉을 수 있는 의자가 다라는 사실에 놀랐죠....



수요미식회에 나온 커피



그럼 수요미식회에 나 온 커피숍은 어디일까? 바로 저~~~어기 파란가면이 있는 곳이 커피숍입니다. 커피숍 가게 이름은 '커피리브레'




가면이 정겹게 느껴지는 커피숍..... 커피리브레입니다.  일단 외관상은 이러하구요...



내부는 요렇습니다. 조금 어두컴컴한 조명에 사장님 한 분이 운영하시는 커피숍입니다.



ㅋㅋㅋㅋ.... 요 부분만 보면 마치 한의원에 들어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물론 주변 곳곳은 원두로 디스플레이를 해 놓은 상태입니다.



컥..... 벽은 요런 구조..... 이곳은 오래된 재래시장과 맞닿는 부분에 위치한 곳이라 옛날 모습 그대로 둔 채 인테리어를 한 모습입니다. 옛 것을 그대로 두고 복고풍스런 커피숍 모습이라고 해야겠네요.. 마치 80년대 풍경이 생각나는 인테리어입니다.



이곳은 원두 뿐만 아니라 각종 커피용품과 소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간판에서 보던 가면을 이렇게 귀요미 브롯지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더군요..



커피리브레는 연남동, 영등포 타임스퀘어, 강남신세계, 명동성당점이 있습니다. 물론 지점에 맞게 가면 그림도 제각각 제작되었네요.



약 봉지 아님....판매하는 원두임..ㅋㅋㅋ



헉...예전에 이곳이 이불점인 듯요..... '혼수이불' 의 글귀가 적힌 문이 똭.....눈에 띕니다.



커피메뉴는 단촐합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더치커피 등.......



커피 뿐만 아니라 의류와 잡화도 판매하고 있는 커피숍입니다.



그럼 수요미식회 나왔으니 커피맛이 어떨지 궁금하시죠.... 여느 커피숍과 비슷한 느낌일 수 있지만 나름대로 풍부한 바디감과 산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물론 우리가 간 날 ...원두가 그러했겠지만요.....하여간 가게 분위기도 그렇고 생각보다 괜찮은 느낌은 확실했습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개성이 강한 느낌의 커피숍같은 분위기도 커피를 마시는 내내 느끼게 되었죠.



오래된 재래시장 한 켠에 위치한 커피숍.... 꾸미지 않고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만 한 조금 독특한 컨셉이 주변 커피숍과 다른 점이었습니다.



거기다 커피 하나만으로 승부를 걸고 있는 느낌도 지울 수 없었죠... 대부분 수요미식회라고 하면 음식 위주의 방송이고.... 10개 정도 방송되었다면 몇 개는 걸러서 봐야 한다고들 합니다. 물론 제각각 생각하는 것과 입맛이 다 다르기에 그런 말을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이번에 다녀 온 커피숍은 어떤 면에서 수요미식회에 흡족했는지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커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매개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조금 독특했던 것 같아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