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9단이 알려주는 생선까스 맛있게 튀기는 비법

집에서 생선까스, 돈까스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음식점에서 파는 것처럼 맛이 나지 않아 포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젠 간단한 비법만 숙지하면 생선까스, 돈까스를 집에서도 맛나게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음식점에서 파는 것처럼 절대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게 말이죠. 그럼 오늘은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생선까스 실패하지 않고 만드는 비법을 포스팅합니다.

 

 

[ 생선까스 실패하지 않고 만드는 법 ]

 

필요한 재료 - 흰살생선, 빵가루, 튀김가루, 소금, 후추, 달걀, 우유, 식용유

 

 

1. 볼을 준비하고 빵가루, 튀김가루, 달걀을 각각 분리해서 넣어 주세요.

 

 

여기서 tip 한가지 들어 갑니다. 달걀물에 우유를 조금 섞으면 더 튀겼을때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양면에서도 더 좋겠죠.

 

 

2. 본격적인 생선까스 튀기기 위한 순서는 먼저 튀김가루에 흰살생선을 골고루 묻힌 뒤 가루를 탁탁 털어 주세요. (흰살생선에 소금,후추는 살짝 먼저 뿌린 후 튀김가루 묻혀야..)

 

 

튀김가루가 너무 많이 묻어 있으면 튀김옷이 두꺼워지니까요.

 

 

3. 튀김가루를 묻힌 흰살생선을 달걀 + 우유를 섞은 곳에 넣어 전체적을 골고루 묻혀 주세요.

 

 

4.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묻혀 덩어리가 생기지 않게 털어준 뒤 약 5분 정도 빵가루를 묻힌 상태에서 둡니다.

 

 

빵가루를 묻힌 후 적정시간을 그대로 두는 이유는 빵가루가 달걀물에 쉽게 떨어지지 않고 시중에 나오는 딱딱한 빵가루를 조금 더 부드럽게 해 주기 위함입니다. 만약, 가정에서 식빵으로 빵가루를 만들 경우엔 달걀물을 묻힌 후 바로 튀기면 됩니다.

 

 

5. 생선까스를 튀길때 기름온도도 중요한데요.. 약170~180도가 적당합니다. 집에 기름온도를 재는 기구가 없다면 나무젓가락을 넣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끓는 기름에 나무젓가락을 넣으면 뽀르르~하고 방울이 올라오면 170~180도 정도 되니 그것으로 확인요..

 

 

생선을 기름에 넣었을때  첫 반응

 

 

생선까스를 할때는 한 번 노릇해지면 그때 뒤집어서 한 번 더 튀겨주면 됩니다.

 

 

헉......사진이.... 그래도 노릇하니 맛있게 보이죠..ㅎㅎ 기름은 쫙쫙 빼 준후 썰어주는 걸로~

 

 

생선까스

 

 

짜잔.... 생선까스 이제 제가 알려 준 방법대로만 하면 파는 것 못지 않을 정도의 맛을 보게 될겁니다. 단, 흰살생선의 두께는 3~4cm 정도여야 짧은시간 잘 튀겨지고 식감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