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에서 가르쳐 준 흰옷에 생긴 곰팡이 제거법

2015. 4. 15. 15:33라이프

반응형

누렇게 변색된 흰옷 세탁법

 흰 옷은 입을때는 정말 깔끔하니 좋은데 보관할때는 정말 신경써서 해야 합니다. 특히 해가 바뀔때마다 장농 속에 꽁꽁 싸매듯 넣어 두면 막상 입으려고 꺼낼때 옷이 누렇게 변색이 되어 버리거나 곰팡이로 인해 얼룩이 엉망이 되어 버리는 일도 있습니다. 자주 입으면 그런 일은 없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 심심찮게 그런 경우를 많이 겪게 되죠. 오늘은 우리동네 세탁소 사장님이 가르쳐 준 방법으로 흰옷에 생긴 곰팡이를 제거해 보니 완전 대박이라 포스팅해 봅니다.

 

옷세탁곰팡이로 인해 누렇게 변색된 흰 셔츠

곰팡이와 상관없이 오래 입지 않으니 카라 부분이 누렇게 변색 되었습니다.

 

헉.... 벨트는 완전 얼룩이 덕지덕지 묻어 있습니다. 아마 친절한 세탁소 사장님이 아니었다면 이 벨트 그냥 버렸을겁니다.

 

그럼 세탁소 사장님이 가르쳐 준 흰 옷에 생긴 곰팡이 제거법 보실까요.

준비할 재료는 과산화수소, 세제, 따뜻한 물이 필요합니다.

 

세제가 담긴 대야에 과산화수소 한 병을 넣어 주세요.

세제의 양은 과산화수소 한 병을 넣었을 경우 세제 2스푼입니다.

 

세제와 과산화수소를 넣은 곳에 따뜻한 물(온수)을 부어 주세요.

 

세제가 잘 녹을 수 있게 한 번 휘~리릭 저어 주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누렇게 변색된 셔츠와 벨트를 물에 담근 뒤 손으로 꾹꾹 눌러 세제가 충분히 스며들게 하세요.

 

  충분히 옷에 세제가 적셔 졌다면 30분 정도 놔 둡니다. (찌든때의 상태에따라 시간 조절!) 30분 후, 곰팡이가 있던 부분을 중심으로 손빨래를 해 줍니다.

 

 세제가 충분히 다 씻겨 나가도록 잘 헹궈서 말립니다.

 

하나 더 tip
과산화수소수와 물의 비율은 250ml 과산화수소 한 통에 세숫대야 두 개의 물 양입니다. 가루세제 컵은 종이컵 기준으로 반컵의 양입니다. 아무리 흰색 옷이더라도 드라이크리닝을 해야 하는 옷은 절대 이 방법으로 세탁해선 안되니 옷에 달린 세탁법을 꼭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