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렌지껍질을 이용한 천연세정제 만드는 법

zoomma 2014. 2. 24. 07:18
300x250

오렌지껍질의 대단한 재활용


요즘 오렌지가 정말 맛있어서 자주 먹게 됩니다. 거기가 가격까지 어찌나 착한지 오늘도 한 봉지 사 와서 먹었어요.. 마트에서 10개들이 한 봉지에 단돈 5,000원 하더라구요..정말 가격 착하죠.. 물론 요즘 맛있다고 소문난 것처럼 착한 가격에 맛도 완전 달달해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데 늘 느끼지만 오렌지껍질 그냥 버리면 왠지 안 될 것 같아 오늘도 특별한 걸 만들었어요..그건 바로 유리나 거울을 깔끔하게 닦을때 사용할 수 있는 세정제 즉, 천연세정제오렌지껍질을 재활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천연세정제라 환경에는 물론 향도 좋아 완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는 사실..그럼 오렌지껍질을 재활용해서 천연세정제 만드는 법 한번 보실래요..
  

 [오렌지껍질을 이용한 천연세정제 만들기]

1. 오렌지껍질은 다 사용하지 마시고 속 부분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칼로 포 뜨듯이 살포시 껍질과 하얀속살 부분을 분리해 주세요.


2. 하얀 속살만 잘 분리된 오렌지껍질을 끓는 물에 넣어 20분간 약불에 은근 달여 주시면 됩니다.

오렌지껍질 재활용

오렌지껍질 속과 분리할때 손 조심~


오렌지 천연세정제

오렌지껍질과 잘 분리된 하얀속살만 사용해 천연세정제 만들거임.

오렌지껍질 활용

물이 팔팔 끓을때 오렌지껍질을 넣어 주삼

오렌지 천연세정제

불 조절은 약불에서 은근히 졸이듯이..


3. 오렌지껍질 속 부분으로 잘 달여진 물은 약한 오렌지색깔을 띄어야 잘 된 것임. 오호! 오늘 너무 잘 달여 졌네요.. 굿!
 

오렌지 세정제

오렌지껍질은 버리고 달인 물만 사용


4. 잘 달여진 오렌지껍질 물은 식혀서 사용하면 됩니다. 분무기에 넣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분무기도 하나 준비해 주세요.


얼룩이 가득한 유리나 거울에 사용하면 완전 좋아요..오렌지로 만든 세정제라 청소하는 내내 은은한 향이 나 넘 좋습니다.
 

오렌지재활용

오렌지껍질로 만든 천연세정제임...

 

5. 아참..분무기에 넣은 오렌지껍질 달인 물을 유리나 거울등 얼룩진 부분에 뿌려서 마른걸레로 닦아 주심 정말 깔끔하게 닦입니다. 물론 약간의 광택도 내어 주기때문에 세정효과에 더불어 광택효과도 볼 수 있어 넘 좋아요. 전 가게에 있는 냉장고 유리문을 닦았어요.

오렌지

오렌지껍질로 만든 천연세정제로 닦으니 넘 상쾌하고 좋아!


일반세정제를 뿌려 닦는 것 보다 왠지 전 오렌지껍질로 만든 천연세정제가 맘에 더 들어요.. 환경도 생각하고 향도 은근히 나 좋고 무엇보다도 버리는 과일껍질을 재활용해서 얻은 결과물이라 맘에 듭니다. 우리 블친님들도 오렌지를 먹고 난 뒤 껍질 버리지 말고 이렇게 천연세정제를 만들어 사용하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