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플라스틱통에 음식물로 생긴 얼룩 쉽게 제거하는 노하우!

zoomma 2013. 5. 10. 06:00
300x250

플라스틱통 얼룩 제거하는 방법

며칠전에 카레를 해 먹고 남은 것을 플라스틱통에 담아 보관했더니 통에 노란물이 든겁니다. 몇 번이고 주방세제를 묻혀 씻었지만 깊숙히 배인 노란물은 잘 지워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텔레비젼에서 예전에 방송했던 것을 참고로 쌀뜨물로 담궈 뒀지만 방송에서 나온 것처럼 그렇게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아 실망을 하게 되었답니다. 플라스틱통에 카레 냄새는 나지 않는데 노란물이 들어 있어 왠지 다른 음식을 담으려니 찝찝한 마음 금할길 없어 곰곰히 생각하다 얼마전 욕실에 녹이 슨 수도(치약의 대단한 효능.." 녹쓴 부분을 닦았을 뿐인데..")를 닦을때 너무도 잘 닦여서 놀랐던 치약을 활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뭐.. 될지 안될지는 50 : 50 이지만 그래도 한번 해보기나 하자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런데....이런 놀라운 일이...치약으로 열심히 쓱싹쓱싹 닦았더니 노란물이 배인 플라스틱통이 깔끔하게 되었다는것입니다. 그럼 깔끔하게 씻긴 플라스틱통의 변신 한번 보실래요...



카레를 담아 놓았던 플라스틱통입니다. 보기에도 노란색물이 든 모습이 보이시죠.


그럼 이제 치약으로 깔끔하게 노란물을 지워 보겠습니다.



먼저 플라스틱통에 물로 한번 헹궈 물기가 있게 한 뒤 치약으로 꼼꼼히 치아를 닦듯이 닦아 주세요.


꼼꼼히 전체적으로 다 닦았으면 플라스틱통에 물을 채워 주세요.


시간은 약 10분 정도....



그리고 물로 깨끗히 헹궈 주시면 됩니다. 자...어떤가요..정말 깔끔하게 플라스틱에 배인 노란물이 제거되었죠.


카레를 담아 둬서 노란물이 들어 조금 찝찝한 마음이 있었는데 이젠 다른 음식도 다시 담을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좋아요. 쌀뜨물도 써보고 식초도 써 봤지만 치약만큼 깔끔하게 만들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 뭐든 직접 해봐야 그 효능을 확실히 체크가 되네요... 여러분도 꼭 한번 시도해 보세요. 플라스틱통이 뽀얗게 변신할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