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양배추물김치 간단하게 만드는 법..

2012. 11. 15. 05:30요리

반응형

변비에 좋은 양배추 물김치 만드는 법

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일부러 운동하러 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운동부족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변비가 생기는 경우도 생기지요.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고도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식이요법...뭐... 좀 거창하긴 하지만 식이요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흰쌀대신 현미를 즐겨 먹고..육고기대신 생선위주로 그리고 무엇보다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즐겨 먹으면 됩니다. 평소 장이 좋지 않아 변비로 고생하신다면 이렇게 꾸준히 드시면 변비는 커녕 대장까지 깨끗해질겁니다.그 중에서 제가 권하고 싶은 음식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양배추로 담근 물김치입니다. 물김치라고 하면 왠지 여름철 음식이라 생각하는데요..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김치는 어느 계절이나 식탁위에 올려 놓아도 손이 가는 정말 괜찮는 음식이라는 생각입니다. 장에 너무도 유익한 음식 중 하나가 양배추인데요.. 양배추를 생샐러드로 먹거나 삶아서 먹는 일은 몸에 좋다고 해도 매일 먹기 쉽지 않습니다. 뭐든 한가지 음식은 오래 먹기 힘들지요. 그래서 전 일부러 매일 끼니 마다 먹을 수 있게 물김치로 담궈 봤습니다. 물김치는 다른 김치 담그는 것과 달리 너무 쉬어 자주 해 먹기엔 좋은 것 같더군요...그래서 오늘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계절 내내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양배추물김치 담그는 법을 알려 드릴께요... 운동을 잘 하지 않고 장이 별로 좋지 않아 변비로 고생했던 저도 며칠만에 변비탈출했답니다. 그럼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방법 공개합니다.
양배추물김치 만드는 법..

먼저 양배추물김치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 주는데요.. 주재료는 양배추, 당근, 청양고추, 양파 식성에 따라 열무나 돌나물을 준비해 주세요... 돌나물은 보통 봄에 많이 나오는데 요즘엔 사계절 내내 마트에서 팔고 있으니 양배추물김치를 만들때 같이 넣어주심 모양도 이쁘고 맛도 상큼하니 좋답니다.


양배추는 칼로 써는 것 보다 손으로 일일이 떼어서 물에 씻어 주시구요...

다른 채소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십시요....

물기가 제거되면 이렇게 큼직하게 장만해 주세요....그리고 물김치에 들어갈 찹쌀풀을 만들어 주세요.

찹쌀풀은 물800ml 에 찹쌀가루 4큰술을 섞어 풀을 쑤어 주시면 됩니다.

찹쌀풀은 약불보다 센불에 빨리 만드시는게 좋아요...찹쌀풀이 눌어 붙지 않게 주걱으로 계속 저어 주시구요....

덩어리가 없음 다 된겁니다. 그리고 찹쌀풀을 식히세요....

찹쌀풀 그리고 각종 채소가 다 준비되었다면...찹쌀풀과 같이 섞어 줄 양념국물을 만들겁니다. 그 안에 들어갈 재료는 고추가루 4큰술,간마늘 3큰술,멸치액젓 1큰술, 설탕, 소금 약간 물1500ml..준비..그리고 찹쌀풀과 같이 섞어 주시면 됩니다. 불에 올려서 양념이 녹을때까지 살짝 온도를 높여 주시고 난 뒤 양념국물을 식혀 주세요

식은 양념국물을 양배추와 채소를 넣은 볼에 다 넣지 마시고 조금 넣어 양념이 채소에 골고루 섞이게 한번 손으로 이리저리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난 뒤 양념국물을 다 부어주시면 됩니다.

실온에서 2일 정도 둔 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한 뒤 드시면 됩니다

양배추물김치를 만들때 더 맛있게 드시려면 너무 짜지 않게 양념국물을 만드셔야 하구요.. 그리고 채소는 큼직하게 썰면 먹을때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양파는 양념을 할때 갈지 마시고 듬성듬성 썰어 주심 숙성과정에서 국물맛이 더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경상도지방은 보통 양파를 갈아서 물김치를 만드는데 전 갈지 않고 듬성듬성 썰어서 넣으니 더 맛있더라구요..혹..양파가 씹히는 것이 싫으시다면 그냥 갈아 넣으셔도 됩니다. 단, 쓰~~원한 느낌은 덜하시다는거.... 겨울철이면 더욱더 운동하기 쉽지 않죠... 이젠 운동을 못해 변비로 고생한다는 말은 하지 마시고 먹는걸로 고쳐 보세요. 양배추물김치 완전 변비에 탁월하답니다..... 완~~~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