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분 30kcal 밖에 되지않는 밀키트가 있다고?
[ 두부로 만든 동치미냉국수 콩 단백면 ]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태풍 대신 폭염의 연속이 제주도는 오늘도 34도를 이어 갈거라고 하네요. 그래도 비가 안와 습한게 덜해서 낫다고 해야 하는지 그저 허탈한 웃음만 나오네요. 날씨가 무덥고 입맛이 없어 요즘엔 간단한 음식을 집에서 해 먹고 있어요. 얼마전 뉴스를 보니 밀키트 제품이 칼로리가 엄청 높다고 하던데 사실 찾아 보면 칼로리 낮은 제품들이 은근 많아요. 그 중에서 요즘 먹으면 완전 괜찮은 동치미 냉국수 소개합니다.
이건 두부로 만든 동치미냉국수라 칼로리 걱정 전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 요즘 이 밀키트로 냉장고에 조금 넉넉히 채워 놨어요. 조금 아쉽다면 유통기한이 다른 제품보다 조금 짧다는거랍니다. 그래도 칼로리 낮고 요즘같이 무더운 날엔 이만한 밀키트가 없는 것 같아요.
이건 두부로 만든 면인데요. 글루텐이 0%입니다. 그럼 뭘로 면을 만들었을까? 바로 두부입니다. 두부가 94% 들어갑니다. 1인분 다 먹어도 30kcal 밖에 되지 않아요.
요즘엔 일부러 식이요법들 많이 하시는데 이거 완전 딱 좋더라고요.
만드는 방법도 면을 끓이거나 하지 않고 그냥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하고 그냥 먹으면 된다는 사실....완전 좋죠~
내용물은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동치미육수, 겨자소스, 두부면
채에 받쳐 물기만 제거하는 자체가 사실 쇼킹 하닌가요..너무 간단해서 요즘같이 무더운 날 요리하기 싫을때 딱이예요.
그릇에 면을 넣고 동치미 육수를 붓고 겨자소스만 넣으면 밀키트 완성입니다.
그럼 간단한데 비해 맛은 어떨까? 완전 굿뜨...... 두부면의 맛은 곤약면을 먹는 느낌이구요. 동치미 육수도 냉장고에 시원해서 먹으니 완전 좋았어요.한 번 먹어 보고나서 동치미 육수를 다음에 해 먹을땐 냉동실에 넣어 약간 살얼음 처럼 해 먹으니 더 맛있었답니다. 날씨는 덥고 입맛이 없다면 이거이거 완전 강추입니다. [ 내돈 내산 리얼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