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라당 타버린 압력밥솥 복구하는 법
탄 냄비 & 압력밥솥 이렇게 설거지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줌마스토리입니다. 삶은 감자나 고구마는 한 끼 식사는 물론 출출할 때 이만한 간식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마트에 가니 채소가격이 많이 안정된 것 같아 서민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기쁜 일이기도 합니다. 간식으로 즐겨 먹는 채소가 저렴해 넉넉히 구매해 와서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감자를 삶다가 압력밥솥을 홀라당 태워 먹었지 뭡니까.... 그나마 다행인 것은 간식용 압력밥솥이라 천만다행이었지요. 밥 하는 솥이랑 분리해 사용하고 있거든요. 하여간 맛있게 간식으로 챙겨 먹으려다 타 버린 압력밥솥 오늘 간단히 복구하는 방법 포스팅 해 보아요.
압력밥솥은 타 버렸는데 감자는 왜 이렇게 맛있는지..... 일단 태운건 태운 거고 따뜻할 때 몇 개 먹고 설거지해 봅니다.
탄 압력밥솥을 복구하는 방법에 필요한 것이 하나 있는데요. 그건 바로 식초입니다. 물은 넣은 압력밥솥에 식초 반 컵 정도 넣은 뒤 팔팔 끓이면 자연스럽게 탄 부분이 지워지면서 설거지가 용이하게 만들어 주어요. 식초는 각 가정에 다 있으니 따로 돈 드는 건 아니라서 좋으시죠~
식촛물로 끓일 때는 주방에 식초 냄새가 날 수 있으니 환기 필수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팁 하나 알려 드리면 식초 물이 끓은 후에는 뜨거울 때 수세미로 닦아야 쉽게 눌어붙은 것을 제거할 수 있어요. 그러니 고무장갑 착용 하기 전에 면장갑을 먼저 끼고 고무장갑 착용하세요.
물이 팔팔 끓으면 이렇게 눌어붙은 것이 자연스럽게 둥둥 떠 오릅니다. 신기하쥬~ 이때 주걱으로 한 번 쓱 긁어주면 검정 그을음이 더 잘 일어나겠죠. 설거지하기 전 물을 약간 버리니 이내 바닥이 깔끔한 상태입니다. 물론 이 상태에서 수세미로 한 번 더 닦으면 더 깔끔해지겠죠.
설거지 하기 전과 후 비교 사진 보시면 더 이해가 가실 거예요.
설거지도 요령인 것 같아요. 설거지 꿀팁 이런 거 오늘처럼 보시고 숙지한다면 아무리 당황하는 설거지라도 쉽게 해결이 되겠죠. 요리를 하다 불조절을 잘못해 냄비를 태워 먹었을 때도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문제점을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