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대용량 벽돌 치즈 소분하기 어렵지 않아요
코스트코 벽돌 치즈 소분하는 방법 & 보관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스토리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일명 벽돌 치즈는 많은 주부님들에게 인기 만점 치즈입니다. 쟁여 놓고 먹기도 좋고 무엇보다도 가성비 갑인 데다가 좋은 원료라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보통 치즈라고 하면 자연치즈가 아닌 가공치즈가 대부분이잖아요.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알려 드리는 거임...
참고로 말씀드리면 제품명은 커클랜드 시그니춰 몬테러리 잭 치즈입니다. 원재료가 제일 중요한데요. 원재료명은 살균우유, 치즈컬쳐, 정제소금, 우유응고 효소가 들어가고 자연치즈입니다. 가격 대비 굉장히 매력적인 치즈라 저도 치즈가 떨어지면 하나씩 사 오는 제품입니다.
단, 냉장보관 후 빨리 드시는 거 권하긴 해요. 하지만 자연치즈다 보니 한 번 개봉하면 이 많은 치즈를 한 번에 다 먹긴 힘들죠. 전 소분해서 냉동보관 해 요리 전에 꺼내 먹어요. 맛이 전혀 변질되지 않고 처음 산 그래도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벽돌 모양처럼 생겨서 붙여진 이름 벽돌 치즈는 양이 많아 소분을 잘해서 먹으면 정말 알뜰한데요. 그럼 소분하는 방법 올려 보아요.
대용량 치즈 소분 하는 방법
1. 비닐을 치즈가 도마에 묻지 않게 잘라 그대로 올려 줍니다
2. 종이호일을 적당량 잘라서 치즈 위에 올린 뒤 칼로 자릅니다.
3. 하나씩 자른 치즈는 락앤락 통에 넣어 냉동보관 합니다.
치즈가 도마나 손에 묻지 않게 자르는 것은 꿀팁이죠~
칼은 넓은 면적의 칼이 균일한 모양으로 썰기에 좋아요.
도마, 손에도 묻지 않으니 아무리 큰 치즈라도 소분하는데 문제없겠죠~
전 두 가지 방법으로 소분했는데요. 길쭉하게 하나, 깍둑썰기로 하나 이렇게 나눠 잘랐어요. 집에서 요리해 먹는 방법대로 치즈는 알아서 잘라 소분하면 되니 그건 취향대로 하심 될 것 같습니다. 냉장고가 복잡해서 락앤락 통이 들어갈 자리가 없다면 지퍼백에 넓게 펼친 뒤 넣어 보관하면 공간 차지도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겁니다. ( 내 돈 내산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