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병을 재사용하고 싶은데 스티커 때문에 고민이라면?
잼병 끈적끈적한 스티커 완벽 제거법
안녕하세요 줌마스토리입니다. 집에 잼병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전 몇 가지 잼을 먹기 때문에 잼병을 깨끗이 씻어 재활용하는 편인데요. 플라스틱병이 아니라 유리병이라서 유용하게 쓰이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경우 간혹 있으시죠. 잼병을 재활용해 사용하고 싶은데 잼병에 붙어 있는 끈끈한 스티커 때문에 보기 싫어 버릴까 말까 고민했던 일.... 오늘 그런 고민을 싹 날려 버릴 포스팅 올려 봅니다.
딸기잼을 다 먹고 스티커를 제거하려다 좋은 팁이 있어 사진으로 여러 장 찍었답니다. 유리병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하려다 찢어지거나 끈적임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느 경우 있으시죠.
그럴땐 주방세제 한 방울을 넣은 물에 담가만 주세요. 그럼 스티커 제거하는데 정말 쉽게 해결이 됩니다.
병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뒤 약 30분 ~ 1시간 정도 푹 불려 주세요. 전 이렇게 불려 두고 집 안 청소를 하곤 해요. 그럼 언제 시간이 지났는지 모를 정도로 빨리 지나가거든요. 만약 빨리 불리고 싶다면 뜨거운 물에 담그는 방법도 좋아요. 단, 갑자기 너무 뜨거운 물에 담그다가 유리병이 깨질 수 있으니 그건 권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이제 손으로 병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문질러서 제거해 줍니다. 손으로만 문질러도 스티커가 제거되나요? 이렇게 의아하게 생각하실 분들을 위해 동영상도 첨부했으니 글 읽으신 후 참고해 주세요.
충분히 물에 불리면 불릴 수록 스티커는 잘 제거됩니다. 유리병에 붙어 있는 스티커 제거할 것이 많으면 자기 전 물에 담가 놓는 것도 좋겠죠~ 아침에 일어나서 손으로 조금만 문질러도 스르륵 제거될 테니까요.
지금껏 유리병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하느라 철수세미등을 이용해 박박 문질렀던 분들은 이제 제가 알려 드린 방법대로 병을 물에 담근 뒤 주방세제만 조금 풀어 주세요. 그럼 골칫거리가 완전히 해결됩니다. 소소한 꿀팁 같지만 알아두면 우리 주부님들 아주 유용하게 쓰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