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아침 2분 컷 삼각김밥 만드는 방법
일주일 치 삼각김밥 만들기
날씨가 추워지니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저도 그래요. 따뜻한 이불 속에서 몇 분 더 뒤척이다 일어나고 있지요. 그럼 힘들게 일어 났는데 아침을 챙겨 먹기가 쉬울까요. 그것도 사실 쉽지 않는게 현실입니다. 오늘은 일어나기 힘든 아침이자 바쁜 아침 간단하게 2분 만에 아침을 해결 할 수 있는 삼각김밥 만드는 방법 포스팅 해 보아요.
삼각김밥 만드는 재료
김치, 참치, 치즈 ,대파, 간장, 스테비아, 통깨, 밥
생각보다 재료가 집에 있는 것들이죠. 뭐든 처음 시작할때는 집에 있는 것으로 시작해 보는게 제 생각이에요. 치즈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대용량 치즈를 구입해 소분으로 보관 한 후 사용하시면 되세요.
삼각김밥 만드는 방법
1. 기름에 대파를 먼저 볶아 파기름을 냅니다.
2. 잘게 자른 김치를 1에 넣고 볶아 줍니다.
3. 2에 참치를 넣고 볶다가 밥을 넣고 볶으면 되세요. 생각보다 간단해 요리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겠죠~
이렇게 만든 일명 참치가 들어간 김치 볶음밥은 조금 식혀 둡니다. 그래야 모양 내기가 쉽거든요. 식힐 동안 따뜻할때 한 그릇 김에 싸서 먹어 보았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이것만 먹어도 바쁜 아침시간에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밥을 먹는 동안 후라이팬에 해 놓은 볶음밥이 거의 다 식었어요. 이제 손으로 조물조물 모양을 내어 줍니다. 삼각 모양이어도 좋고 동글한 모양이어도 괜찮아요. 편하신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삼각모양이 나중에 전자렌지로 데웠을때 속까지 골고루 데워지니 그것만 참고 하시면 됩니다.먼저 적정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 주시고요.
속에 치즈를 넣어서 삼각 모양으로 만들면 됩니다. 자세한 것은 동영상 글 마지막에 첨부 했으니 참고 하세요. 사실 이 상태로도 맛있긴 하지만 영양면에서 보충하기 위해 치즈를 넣었답니다. 치즈 안 좋아 하시면 이 과정을 패스 해도괜찮아요. 삼각 모양으로 만든 건 랩이나 1회용 비닐봉지에 감싸 락앤락 통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일주일은 족히 편하게 아침 식사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만든 삼각 김밥은 냉동실에서 꺼냈을때 한 개 기준으로 2분 전자렌지에 돌리면 갓 만든 것처럼 정말 맛있어요. 물론 치즈도 속에 녹아 있기 때문에 맛은 배가 됩니다. 전자렌지에 돌린 삼각김밥은 드시기 전에 김을 4등 분 해서 1/4 되는 김을 만들어 놓은 삼각김밥에 감싸 드시면 되세요. 이제 힘들게 매일 아침 준비 하셨다면 쉽고 간단하게 해결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