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 세탁 주부 9단이 속 시원히 알려 줍니다.
베개 세탁법 이것만 숙지하자!
안녕하세요 줌마스토리입니다. 포근한 봄이 완연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날씨가 좋아지니 이불등 침구류를 조금 얇게 교체할 시기네요. 오늘은 새로 산 베개를 세탁하는 날... 저는 새 침구류는 항상 먼저 세탁을 하고 사용합니다. 그래야 마음이 안심이 되더라고요.
새 베개가 도착해서 당장 개봉해 세탁부터 하기로 했답니다. 베개 세탁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더라고요. 세탁하지 않고 그냥 베개 커버만 교체하는 분들도 있어서요.
베개 세탁하는 법은 제일 먼저 준비할 것이 있는데요. 그건 세탁망입니다.
베개를 넣을 때는 반으로 접어서 넣으면 됩니다. 세탁망으로 세탁을 하면 베개를 세탁할때 솜이나 털이 뭉치는 것을 방지해 주고 서로 터지는 일이 없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베개를 세탁할때는 울 세탁코스로 돌려 주어야 합니다. 베개 세탁할때 표준코스로 하다보면 자칫 터질 수도 있고 베개 수명도 단축 되거든요.
세탁 후에는 세탁소 옷걸이를 준비해 주세요. 이것으로 베개에 끼워서 널면 정말 뽀송하게 잘 말려 집니다.
세탁소 옷걸이 2개면 아무리 큰 베개도 문제 없어요.
바람 잘 통하는 날 깨끗이 세탁한 베개를 널어 놓으니 속이 다 시원해집니다. 이렇게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해 말리면 베개 속까지 잘 말릴 수 있어 굽굽한 것이 없이 포송포송해집니다. 베개 세탁법과 건조 하는 법까지 알려 드렸는데요. 베개 세탁을 하려고 했다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