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했는데 먼지가 묻는다면? 러그 세탁 깔끔하게 하려면..
러그를 세탁기에 돌렸는데도 먼지가 묻어 나오는 경우가 있지요. 그럴때는 방법을 달리 하시면 깔끔하게 세탁 가능합니다. 소소한 팁이지만 추운 계절 많이 사용하는 러그 세탁법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일 듯 해요.
러그를 세탁기에 그냥 돌렸을 경우에 흔히 먼지 같은 것이 묻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탁기만 믿고 했다가 이런 낭패를 보신 분 꽤 있을 듯요.. 얼마전 세탁기에 러그가 들어 있는 줄 모르고 그냥 평소대로 세탁했다가 이런 해프닝이.... ㅡㅡ;;;;
아무리 세탁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먼지가 군데군데 묻어 나온다면 다시 세탁을 해야 합니다. 물론 러그의 올바른 세탁법으로 말이죠.
세탁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물티슈입니다. 많이 필요없고.. 1장~ 2장 정도면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가루세제가 아닌 액체세제로 세탁을 해야 합니다.
액체세제를 넣은 뒤 '울' 코스로 세탁해 주면 됩니다. 단, 러그가 많이 더럽다면 표준으로 해 주어도 됩니다. 전 그렇게 더럽지 않은 상태이고 먼지가 많이 묻은 상태라 '울' 코스로 했어요.
세탁이 다 된 상태입니다. 보기에도 깔끔해 보이죠~
먼지가 많이 묻어 있던 곳이 정말 깨끗해졌지요. 햇살이 많이 들어 온 날씨라 빨래 널기 딱 좋네요.
이리 저리 다 보아도 먼지가 하나도 없어요. 이젠 건조대에 잘 건조하면 끝~
갑자기 포근한 날씨와 햇살 덕분에 빨래가 다른 날 보다 훨씬 빨리 말라서 좋아요. 세탁을 했는데도 먼지가 묻어 나온다면 저처럼 러그 세탁해 보세요. 두 번 세탁하는 번거로움은 없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