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듬는게 번거로운 숙주나물 이렇게 다듬어 보세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숙주나물 다듬는 꿀팁 ]
숙주나물은 데쳐서 무쳐 놓으면 아삭아삭 씹는 식감이 좋아 자주 해 먹는 나물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몸에도 이롭지요..하지만 숙주나물 다듬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라 사실 우리주부님들 살까말까 망설이는 분들이 많죠..오늘은 숙주나무 깔끔하게 다듬는 방법에서 씻는 신박한 방법 알려드릴께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숙주나물 씻는 법
숙주나물을 좋아해 오늘도 조금 넉넉하게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숙주나물 다듬기가 은근 귀찮죠...오늘 저따라 숙주나물 자연스럽게 씻으면서 다듬어 볼까요..
보통 숙주나물을 씻을때 볼에 담은 뒤 물을 부어 씻을겁니다. 이젠 그 방법은 안~~ 녕
그럼 어떻게 씻어? 소쿠리에 숙주를 담아 볼에 담아 물을 부어 씻어 주세요.
참고로 소쿠리는 볼보다 조금 큰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한 2~ 3cm 차이가 나면 딱 좋아요..
이제 물을 충분히 부어 주세요. 볼이 가득찰때까지 ....
그리고 손으로 한 번 저어 주면...
이렇게 숙주나물 윗부분의 껍질이 둥둥 뜰거예요..
이때..... 망을 이용해 껍질만 걷어내면 숙주를 물 속에서 깔끔하게 다듬어진다는 사실..
짜잔.....
이렇게 몇 번 망으로 숙주나물 껍질을 걷어 내면 자연스럽게 씻기도 끝..
여기서 팁 하나 더 들어 갑니다. 숙주나물을 데칠때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물이 끓을때 숙주나물을 넣고 그 중앙에 구멍이 생기게 해 주세요.
그럼 데치는 시간이 훨씬 줄어 듭니다.
숙주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굼할때 뜨거울 수 있으니 그때는 나무주걱으로 헹굼을 해 주세요.
깨끗이 세척되고 데친 숙주나물
이제 갖가지 양념을 넣고 맛있게 무쳐 먹으면 됩니다.
숙주나물 다듬기도 너무 쉽고 씻기도 너무 쉽죠...이제 숙주나물 씻을때 싱크대 개수대에 버려지는 숙주나물은 없을거예요...
여기서 궁금증 유발...그럼 콩나물은 어떻게 씻을까?
네....숙주와 같은 방법으로 씻으면 됩니다.
단, 콩나물이 요즘 나름대로 깨끗이 나오긴 하지만 간혹 껍질이 너무 많거나 콩에 단단하게 씌워져 있다면 일일이 손으로 다듬고 물에 씻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