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기사

휴가철, 초보자를 위한 카메라 청소법 이것만 알면 간단해!

zoomma 2012. 8. 8. 06:00
300x250

일반 줌카메라를 가지고 다닐때는 솔직히 카메라청소에 그렇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는데..가격대가 나름대로 조금 센 DSLR카메라를 사고 나서부터는 조금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구요. 청소하는법은 나름대로 대충은 알고 있었지만..비싼카메라라서 그런지 엄청 신경 쓰이는 것은 사실..누구나 카메라사용법만 알려고 하고 카메라청소나 관리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아 카메라를 망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오우!..비싼 카메라를 청소법과 관리를 잘 못해서 고장이 난다면 큰 낭패..그래서 사진을 찍으러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나 여행을 좋아하는 분 또는 카메라를 얼마전에 산 초보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될까 싶어 카메라 청소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카메라 고수님들도 있겠지만 고수님들은 조금 물러나시고 초보분들만 제 블로그에 가까이 오셔셔 정보를 얻어 가시길..

** 초보자를 위한 카메라 청소법 ** ( DSLR, 똑딱이카메라 모두 포함..)

일단 준비물부터 보겠습니다. 뽁뽁이(블로워) ,렌즈클리닝, 페이퍼,솜방마이,세정용천, 붓이 필요합니다.

DSLR본체 안 부분은 그냥 뽁뽁이로 불기만 하면됩니다. 먼지가 다 안떨어져도 그냥 두세요. 먼지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천으로 닦으면 기스가 생깁니다. 내부에 기스가 생기면...오~~~마이 갓!..절대 안되겠죠..

카메라 외부에  있는 먼지를 깨끗이 털어 냅니다.



눈으로 보기에 별로 없던 먼지가 카메라로 찍어서 보니 엄청 많네요.

보통 먼지가 붙어 있으면 입김으로 불어 떼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럴 경우 입김 속의 습기가 렌즈에 곰팡이를 생기게 할 염려가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절대 렌즈를 안경 닦듯이 하시면 안됩니다. 렌즈는 소중하니까요~!.. (메모하시공..ㅎ) 그리고 먼지를 다 털어내고 클리닝액으로 닦는데 이때 클리닝액을 직접 뿌리면 렌즈안쪽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으니 페이퍼나 솜방망이에 조금 묻혀서 닦기 바랍니다. 닦을 때는 한군데를 집중적으로 문지르지 말고 원형으로 부드럽게 닦아내야 합니다. 렌즈의 먼지를 제거하려다가 렌즈의 코팅막이 벗겨지면 안되므로 항상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사~~알살!..

렌즈에 이물질이 묻는다는 것은 항상 신경쓰이지요. 그래서 늘 주의하여야 합니다. 요리사진을 찍는 분들이나 야외에서 사진을 찍다 이물질이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생기니 늘 주위..DSLR카메라일 경우 렌즈 보호에 더욱 신경을 쓰고 필터를 끼울 수 있는 렌즈라면 렌즈필터를 사용하여 먼지로부터 보호해 주어야 합니다. 렌즈 보호용 필터를 장착한 경우에도 먼지가 가끔 묻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렌즈를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다른 어느것보다 카메라에 신경을 많이 쓰지요. 누가 그러더라구요..외출할때 사진기는 꼭 챙겨도 핸드백은 잘 안 챙겨진다고..ㅋㅋ (저도 가끔..ㅎ) 사진 찍는것을 좋아하다보니 늘 외출할때 카메라는 필수품이랍니다.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은 사진 찍는 것에 관심이 없는 분...ㅎ 그리고 요즘엔 어딜가나 조그만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늘었는데..오늘 카메라청소법에 관한 내용이 유익할거라 생각되네요. 요즘같은 휴가철이나 각종모임 여행시 꼭 가지고 다니는 카메라..미리 카메라 청소를 잘 하시어 선명한 사진을 찍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에공... 깔끔하게 청소했으니 내일은 가게 출근하기전에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멋진 풍경 한컷 찍어야겠네요.... 내일 멋진사진도 기대하셈....^^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