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

코로나로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해 드신다면? 여기 꼭 청소해요~

zoomma 2020. 7. 23. 11:16
300x250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해드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해 드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청소법을 소개해 드리려구요.

" 가스렌지 후드 한 번 보셨나요? "

먼저 그 질문을 하고 싶어요.. 자주 사용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곳이 바로 후드입니다. 오늘은 깔끔하게 후드청소 하는 방법입니다.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해 먹다 보니 후드부분에 왠 기름같은 것이 흐르는 느낌이..... 사실 흐르는 느낌이 아닌 진짜 기름이라 놀랐습니다. 특히 고기를 자주 굽는 분들은 오늘 한 번 후드 열어 보시면 놀라실것 같아요.

후드 청소는 먼저 분리해서 해야 합니다. 손으로 꼭 누르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뜨아.......... 후드에 묻었던 기름은 아무것도 아니네요. 안을 들여다 보니 난리도 아닙니다. 진작에 오픈 안했다면 큰 일 날 뻔 했네요.

후드 청소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키친타올에 주방세제를 묻혀서 닦으면 됩니다.

기름기가 많은 후드라 주방세제를 넉넉히 묻혔습니다.

기름이 잔뜩 낀 부분에 주방세제를 묻힌 키친타올로 꼼꼼히 닦아 주세요.

한 번만 닦았을 뿐인데 기름이 잔뜩 묻어 나왔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계속 기름기를 닦아 주세요.

닦는 김에 후드 주변 곳곳도 닦아 주세요.

요리를 하다 보면 곳곳에 기름이 날아 다니면서 묻게 되는데 그 현상인 것 같아요. 너무 더럽네요.

후드 안쪽 팬 부분을 닦아 내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기름이 잔뜩 묻었던 후드는 이렇게 청소해요.

과탄산소다를 넉넉하게 기름기 있는 곳에 뿌려 준 뒤 뜨거운 물로 부어 준 후 닦습니다. 이렇게 닦으면 정말 힘들이지 않고 기름기가 쫙 빠지고 깔끔해집니다.

뜨거운 물은 싱크대 나오는 온수보다 이렇게 직접 끓여서 부어주면 더 효과가 좋아요.

과탄산소다를 부어 놓은 곳에 뜨거운 물을 부으니 부글부글 끓어 오릅니다.

이렇게 뜨거운 물을 부은 채로 약 10분 간 담궈 두세요.

물을 끓이다 보니 물때가 있네요. 이 부분도 과탄산소다를 넣고 한 번 끓여 주면 되요.

물때가 많아서 과탄산소다 큰 숟가락으로 한 스푼 넣었어요.

평소 물 끓일때처럼 물을 넣어 한 번 끓여 주세요.

이렇게 과탄산소다를 넣고 끓여 주기만 해도 물때가 사라져요..이렇게 팔팔 끓인 물은 버리지 말고 싱크대 주변 청소할때 사용하시면 되요.. 전 후드에 부었어요.

깨끗해진 전기포트~

과탄산소다가 펄펄 끓는 물을 넉넉히 부었더니 눈에 띄게 기름기가 둥둥 떠 오릅니다. 자연스럽게 후드 청소가 되는 모습이예요.

10분 담근 뒤.... 깨끗이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 주면 청소 끝입니다. 정말 힘들이지 않고 간단히 청소가 가능하죠~

후드를 다시 꽂기 전에 물기는 확실히 다 건조하는 걸로~ 그래야 안전하겠죠~

다시 끼워 놓으니 기름이 하나도 없이 깔금해요~ 정말 속이 다 시원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을 하는 것 보다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해 드시는 요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후드청소 한번씩 꼭 해줘야 해요. 안 그럼 요리를 하다 기름이 뚝뚝 떨어지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