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

참외 먹을때 씨도 먹고 싶다면? 확인부터 하고 드세요!

zoomma 2020. 7. 17. 11:10
300x250

여름 대표과일 참외는 잘 먹어야 본전이고 아님 손해 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먹고 나면 배탈이 잘 나는 과일 중에 하나이지만 그래도 여름엔 수박 보다 전 참외가 더 맛있더라고요.

요즘엔 마트에서도 가격이 저렴한 참외 일주일에 한 두번은 사 먹는 편입니다. 오늘은 참외를 드실때 씨랑 같이 먹어야 더 맛있다고 드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 한가지 알려 드릴려구요. 저도 참외씨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어서 늘 같이 먹는 편입니다.

참외를 구입 후 겉만 보고는 사실 속이 괜찮은지 잘 몰라요. 뭐...그렇다고 참외를 먹을때마다 씨를 다 제거하고 먹긴 왠지 아깝다는 생각도 들긴 해요. 하여간 참외씨를 같이 먹는다는 분은 간단한 확인부터 하시고 드세요.

먼저 물을 볼에 받아 주세요.

그 다음 참외를 물에 넣어 보세요. 싱싱한 참외면 물에 둥둥 뜨게 되는데요. 그때 줄무늬가 세 개 정도 물 밖으로 나와 있으면 아주 싱싱한 참외이구요. 반대로 물에 가라앉은 참외는 물이 차 있어서 절대로 씨 부분을 드시면 안됩니다. 이 방법은 상한 참외, 싱싱한 참외 구분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참외가 작아서 물에 둥둥 뜨겠지?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큰 참외 한 개도 넣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둥둥뜨죠...물론 참외 줄 세 개가 물 위에 올라 왔으니 완전 싱싱한 참외 맞습니다. 맞고요~

참외를 구입 후 씨도 같이 드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참고로 참외를 잘 고르는 법도 몇 가지 알려 드릴께요. 첫번째 참외를 두드렸을때 둔탁한 소리가 나면 피해야 하고요. 둘째 줄무늬가 선명하고 광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세째 냄새를 맡아 보고 고르는 경우 향이 너무 좋으면 속이 상한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맛있는 과일 드시고 오늘도 건강하게 보내 보아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