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전기장판 세탁하는 방법

zoomma 2014. 5. 24. 07:09
300x250

전기장판 간단하게 세탁하는 방법

한겨울 내내 침대 위에서 따듯하게 해 준 전기장판 이제 날씨가 포근하니 슬슬 다 집어 넣을때가 되었죠.. 그런데 혹시 전기장판 세탁안하고 그냥 장농 속에 다음 사용시까지 그냥 넣어 두시는건 아니시죠...혹시 세탁을 하면 전기장판을 다시는 사용하지 못할까봐 전기장판을 사 놓고 한 번도 세탁을 안하신 분들은 오늘 눈 크게 뜨시고 제 포스팅을 보시고 당장 세탁하시길요.....ㅎ

 

전기장판추운 날씨에 몸살이 안나게 해 준 정말 고마운 전기장판..ㅋ
전기장판 세탁하는 나만의 방법

전기장판은 대부분 사람들이 세탁을 하면 혹시나 전선에 이상이 생겨 고장이 나면 어쩌나하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전기장판 더러운 채로 그냥 사용하시겠습니까? 이제 세탁방법을 잘 숙지해 해마다 전기장판을 깔고 누워 잘때 깨끗한 상태로 포송포송 사용하시길요..


전기장판을 세탁할때는 전기장판을 한쪽 방향으로 한 번 개어 준 뒤..


위의 사진처럼 돌돌 말아 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걱정했던 전기장판내의 전선들이 다치지 않아요.


그리고 위의 상태에서 바로 세탁기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전기장판 세탁전기장판 세탁 생각보다 은근 쉬워!
이제 중요 키포인트인데요... 별표 ★★★★★ 개입니다. 전기장판 세탁을 할때는 울삼푸를 넣어 주셔야 한다는 점... 일반 세제로 넣으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왜 전기장판을 세탁할때 울삼푸를 사용할까? 그 이유는 전기장판을 세탁할때 세탁기 코스에서 울코스를 선택할거니까요..울코스 다 아시죠.. 보들보들 울을 세탁할때 작동하는 코스.... 전기장판안에 전선들이 있으므로 절대 일반 표준세탁을 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표준으로 했을경우 전기장판 완전 못쓰게 될 확률이 커요..그건 말 안해도 다 아실 것 같아 패스..

세탁울삼푸와 물을 잠긴 전기장판은 10분 정도 불림 과정을 거쳐야!

울세탁 코스로 세탁기를 돌리기 전에 약 10분 간 세탁기안에서 불림을 해 주시면 더 깔끔하게 세탁 가능합니다. 만약 몇 년동안 아니 전기장판을 산 후 한 번도 세탁을 하지 않았다면 조금 더 시간을 두고 불리는 걸로...울코스로 전기장판을 세탁할때는 추가로 시간을 주면 안되니 그 점도 중요합니다.

 

울 세탁코스로 세탁을 마친 전기장판의 자태입니다. 일년에 한 번 정도 세탁을 하는데 세탁을 할때마다 왠지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다음에 사용할때 산뜻한 기분으로 침대에 깔 수 있으니까요...전 전기장판을 이런 식으로 6년 가까이 아무 이상없이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혹시나 전선에 이상이 생길까 봐 욕실에 펴서 세제를 묻혀 샤샤샥 솔로 문질렀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렇게 해 보니 정말 대형 세탁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나름대로 생각해서 한 방법인데 생각보다 넘 깔끔하게 세탁되고 편리해서 지금껏 이렇게 세탁하고 있습니다. 아참.. 이렇게 잘 세탁된 것은 햇살에 잘 말려 주셔야 한다는 점... 지금껏 전기장판 세탁 한 번도 안하셨다구요? 그럼 오늘 당장 해 보세요.. 기분까지 달라질테니까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