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

여름철 열일했던 서큘레이터 청소 이렇게 하세요~

zoomma 2020. 9. 26. 10:49
300x250

유난히 무더웠던 올 여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매일 착용하다 보니 무덥던 여름이 더 더웠던 것 같네요. 에어컨을 틀면서도 서큘레이터는 기본이 되어 버린 올 여름이었습니다. 그래도 계절의 변화는 어김없이 오니 좋네요. 선선한 가을날씨에 에어컨 청소는 물론 서큘레이터도 일일이 청소했습니다.

먼지가 가득 쌓인 서큘레이터 이제 계절의 변화답게 깨끗이 청소한 뒤 내년 여름을 기약해야겠죠.

곳곳에 낀 먼지를 보니 올 여름 정말 열일한 모습입니다.

서큘레이터 청소할때 필요한 것은 물티슈입니다.

선풍기와 달리 서큘레이터는 일일이 나사를 다 풀어서 분리를 해야 합니다.

앞 뒤 꼼꼼히 나사가 있는 부분은 다 풀었어요.

헉....먼지가 장난이 아니네요.. 참고로 서큘레이터 안쪽에 부착된 날개는 선이 같이 연결되어 있어 분리가 되지 않으니 이 부분만 물티슈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 주세요.

물티슈로 여러번 닦으니 이내 깨끗한 날개가 되었습니다.

날개가 붙어 있는 뒷 부분 망도 물티슈를 이용해 닦아 주세요.

분리할 수 있는 것은 다 분리하고 나머지는 물티슈로 먼지를 닦아 주세요.

분리할 수 있는 부속은 세제를 풀어 부드러운 수세미로 한 번 닦아 주면 깨끗이 먼지가 제거됩니다.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은 드리이버를 이용해 물티슈로 닦아 주세요.

깨끗이 씻은 부속을 다시 조립해 놓으면 깔끔한 서큘레이터 완성...내년 여름에 열일 할거니 비닐을 덮어 씌워 보관하시면 됩니다.

계절의 변화에 맞게 가전제품들도 하나 둘씩 정리할때입니다. 여름철 제일 많이 사용한 선풍기 & 서큘레이터는 깨끗이 청소해 잘 보관하면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겠지요~ 명절이 코 앞에 다가 왔습니다. 대부분 명절 이동없이 집콕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때 일수록 맛난거 많이 드시고 힘내자구요. 저도 올 명절은 집콕입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