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맛있게 굽는 시간은?

zoomma 2019. 12. 30. 08:27
300x250

겨울에는 군고구마 간식이 대세죠. 옛날에는 군고구마가 먹고 싶으면 밖에서 드럼통에 구워 나오는 군고구마를 사다 먹었지만 요즘에는 집에서도 쉽게 군고구마를 해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평소 고구마를 애정 하기에 겨울이면 더욱더 자주 해 먹는 것 같네요.

남편 또한 군고구마를 좋아해 하루에 한 번은 집에서 군고구마를 해 먹고 있습니다.

군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로 하기 전에 깨끗이 씻어야 한다는거 다 아시죠~ 안 씻으면 군고구마 했을 경우 손으로 벗겨 먹을 때 왠지 위생적이지 못한 것 같더라고요. 뭐든 요리를 하기 전 채소는 씻어서 하는 걸로...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은근 까다로운데요.. 온도와 시간을 잘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구마 크기도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저흰 너무 크지 않는 것으로 해 먹어요. 그래야 골고루 잘 익고 자르거나 할 필요 없이 간단히 해 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여기서 잠깐!

군고구마를 할 경우 너무 익히지 않고 속은 좀 바삭한 느낌이 날 정도로 해서 먹고 싶으면 온도 200도에 15분 정도면 충분하고요.. 속이 완전히 익고 껍질도 잘 벗겨지게 하려면 온도 200도에 25분 정도 돌려 주면 됩니다.

남편이 좋아하는 속은 좀 덜 익고 바삭한 느낌이 나는 것으로...

전 속도 완전 익고 껍질로 잘 벗겨지도록 했어요.

그렇다고 에어프라이어 두 개를 돌리는 건 아니고요... 남편 꺼 먼저 15분 돌려주고.... 전 10분 더 돌려요... 이러니 서로 원하는 군고구마를 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절대 귀찮지 않은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맛있게 하는 법 여러분들도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겨울철 이만한 간식이 없을 겁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