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

알면 박수치게 되는 주부 9단의 욕실 노하우 모음 5가지

zoomma 2020. 10. 7. 20:21
300x250

맞벌이부부다 보니 매일 집안 청소를 하는 것은 솔직히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일찍 퇴근하는 날이나 쉬는 날에 하나 둘씩 모아서 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누구나 알면 박수치게 되는 욕실 노하우 몇 가지 소개해 봅니다. 지금껏 사용해 본 결과 정말 유익해 공유해 보려구요.

첫번째 - 샴푸, 린스 등을 사용할때 양을 조절하고 싶을 때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숱이 적은 분들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서 유익할 정보일 듯 하네요. 생각보다 샴푸의 양이 많이다면?
고무줄을 이용해 보세요. 고무줄을 펌프에 칭칭 감아 주세요. 많이 감으면 감을 수록 샴푸의 양이 적게 나오니 고무줄 감는 두께를 이용해 양 조절하시면 됩니다.
전 이 정도로 칭칭 감았는데요. 고무줄을 감은 후에 평소 보다 절반 정도의 양만 나와서 딱 좋았어요. 머리숱이 좀 적은 편이거든요.
고무줄을 칭칭 감은 뒤 샴푸의 양입니다. 양 차이가 눈에 띄게 나지요~
두번째 - 자투리 세수비누를 버리는 것 없이 알뜰하게 사용해요~
자투리 세수비누를 대부분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 하나도 버리지 말고 끝까지 사용해 보세요. 자투리 세수비누와 새 세수비누를 충분히 양쪽 다 거품을 내어 주세요. 그리고 두 개를 붙이면 신기하게 잘 붙어요.
거품이 접착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이제 자투리 세수비누 버리지 말고 알뜰하게 다 사용하세요~
세번째 - 욕실 하수구 머리카락은 칫솔로 깔끔하게 제거하세요.
칫솔이 마모가 되면 그냥 버리지 말고 청소용 도구나 이렇게 하수구 머리카락 제거할때 사용하세요. 손대지 않고 제거할 수 있어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칫솔로 주변 청소도 할 수 있어 깔끔하기도 하고요.
마모된 칫솔 이제 버리지 말고 청소할때 사용해 보세요~
네번째 - 변기가 막혔다면 변기솔을 이용해 보세요.
변기가 막혔을경우 누구나 당황했던 적이 있을겁니다. 그럴때는 변기솔로 변기를 꽉 막은 후 순식간에 빼는 방법을 이용하면 막힌 변기가 쉽게 뚫립니다. 아무리 꽉 막힌 변기라도 몇 번만 하면 뻥 하고 뚫리니 당황하지 말고 시도는 해 보세요~
언제 막힐지 모른다면 한번씩 평소에 연습해 보는것도 강추~
다섯번째 - 변기커버 손으로 만지기 찝찝하다면 1회용 스푼을 이용해 보세요~
변기커버 안쪽에 보면 이렇듯 고무가 박혀 있습니다. 여길 열어 보세요.
쉽게 분리가 됩니다.
분리된 뚜껑에  1회용 스푼을 고정해 주세요.
고무줄을 이용하면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스푼을 고정한 다음 다시 변기커버에 붙여 주시면 끝...
그럼 이런 모습이 되는데요.. 변기커버를 올리거나 내릴때 스푼을 이용하면 위생적이겠죠..
남자는 볼일을 보고 변기커버를 내려 주는 센스.. 여자는 볼일을 본 뒤 변기커버를 올려 주는 센스... 그렇게 하다 보면 변기커버로 인해 사소한 싸움을 생기지 않을 겁니다. 소소한 에티켓으로 화장실 사용도 남녀 모두 편할 수 있습니다. 별게 아니지만 별게 되는 생활 속 노하우 오늘은 욕실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 소개해 봤습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