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

알뜰함이 느껴지는 물티슈 사용법

zoomma 2020. 11. 14. 09:42
300x250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알뜰한 물티슈 사용법]

요즘엔 어딜가나 물티슈와 손세정제가 기본으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우리네 일상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매일 사용하는 물티슈 나름대로 알뜰하게 사용하는 법 소개해 봅니다.

물티슈 덮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마트에 가면 약 1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별거 아닌 돈이긴 하지만 사실 한 달에 100개 이상 사용하는 곳에서는 그렇게 적은 돈이 아니지요. 사실 가게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요즘엔 마트에서도 알뜰 물티슈가 많이 나옵니다.

물티슈 덮개가 없이 비닐로 되어 있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물티슈 덮개를 재사용 해 보세요. 물론 사용하기 전에는 깨끗이 닦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덮개만 분리하면 간단히 해결되는데요. 기존에 있던 물티슈 덮개를 떼어내 새로 사용할 물티슈에 다시 붙이면 됩니다.

요렇게...

만약 접착력이 떨어진다면 접착제를 몇 방울 묻혀서 붙이면 잘 붙어요.

비닐로 된 물티슈 덮개 보다 훨씬 실용적이죠..물론 저렴하게 구입한 물티슈에 덮개만 리필하면 되니 이 또한 절약적인 면도 있어요. 물티슈 사용 후 덮개만 잘 덮어 두면 마르지도 않고요.

별게 아닌 것 같지만 전 이렇게 물티슈를 사용하고 있어요.

다 사용한 물티슈 비닐은 접어서 버리면 부피도 많이 줄어 들겠죠. 요건 비닐 재활용 버리는 날 버리면 됩니다.

물티슈를 뽑아 쓰다 보면 한 장이 아닌 여러장이 뭉태기로 나오는 경우가 있었을겁니다. 그런 부분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데요. 가위로 양옆을 잘라주면 물티슈를 뽑을때 한 장씩 나와서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재택근무 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고 아이들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 보니 물티슈 소비가 많이 늘었죠. 소소하지만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포스팅 했으니 적게 나마 알뜰한 소비가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기온이 많이 오른대요.. 이런 날은 마스크 꼭꼭 착용하고 콧바람 쐬러 잠깐 공원에 나가는 것도 늦가을 정취 느끼기에 좋을 듯 합니다. 가을이 후다닥 지나가는 느낌에 조금 아쉽네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