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큐빅) 달린 청바지 집에서 쉽게 세탁하는 노하우.

2013. 4. 12. 07:07라이프

반응형

큐빅달린 청바지 세탁하는 방법

얼마전에 청바지에 악세사리가 달려 이쁘게 장식된 것이 싼 가격에 나왔길래 하나 구입했습니다. 보통 청바지는 아무것도 붙여지지 않은 민자형식이라 세탁하는데 그리 신경이 가지 않았지만 살때랑 달리 막상 세탁하려고 하니 왜 그렇게 막막하던지... 그렇다고 청바지를 세탁소에 일부러 맡기기도 뭐하고... 그래서 며칠 고심끝에 청바지에 붙은 악세사리가 하나도 떨어지지 않고 원상태 그대로 세탁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생각한 방법은 괜찮았다는 결론이 나서 다행이었지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악세사리가 달리 청바지를 세탁하는 노하우에 대해 말이죠...아참 저처럼 바느질로 악세사리를 붙여 둔 청바지나 큐빅이 박힌 청바지도 같은 방법으로 세탁하면 됩니다.

[ 악세사리(or 큐빅) 달린 청바지 세탁하는 노하우 ]


청바지 한쪽에 구슬등 다양한 악세사리가 달린 청바지입니다. 보기에도 세탁하기 참 어렵겠구나하고 느끼시죠. 사실 저 또한 그런 생각을 처음에 했었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을 한방에 날리는 세탁법이 있었으니 한번 자세히 보시죠.


먼저 청바지를 뒤집어 주십시요. 청바지를 뒤집는 이유는 청바지가 세탁으로 인해 탈색이 되는 것을 방지해 주기도 하고 각종 악세사리가 달린 것들을 잘 떨어지지 않게 해주는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청바지를 뒤집었으면 잘 개어 빨래망에 넣어 주세요. 요런 빨래망 집에 하나 둘 다 가지고 있죠. 속옷이나 스카프등을 세탁할때 유용하게 쓰이는거라...


청바지를 잘 개어서 넣었으면 세탁망이 열리지 않게 지퍼를 잘 채워 주세요.


그리고 세탁기에 미리 세제(액체세제)를 물에 풀어 둔 뒤 세탁망에 든 청바지를 넣어서 손으로 몇 번 꾹 눌러 주세요. 세제 녹은 물이 잘 스며들게....그리고 한 30 분 정도 담근 뒤에 세탁기를 돌리면 되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세탁기를 일반빨래 하듯이 표준으로 세탁하지 마시고 빨래로 해주셔야 한다는 점.. 그래야 청바지에 붙어 있는 악세사리가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아참..청바지를 세탁할때 주의할 점 하나가 있는데요.. 청바지를 세탁할때는 절대 다른 옷과 섞어서 세탁하지 마시고 청바지만 넣고 세탁하셔요. 그래야 다른 옷에 얼룩이 생기지 않습니다.



자...이제 청바지가 잘 세탁되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실까요.... 오우... 악세사리가 그대로 다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세탁했음에도 탈색이 거의 되지 않았네요. ㅎㅎ... 청바지를 세탁소에 맡길까하고 생각도 했지만 제 생각이 탁월한 것 같습니다. 아참.. 한가지 tip을 더 드리자면 이런 방법으로 세탁을 하는데도 혹시나 큐빅이 떨어질까 두렵다면 세탁전에 미리 큐빅에 투명매니큐어를 발라두면 세탁해도 떨어지지 않을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